LG CNS 지식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LG CNS 지식경영-
Ⅰ.회사소개
1.연혁
LG CNS는 1987년에 탄생하였고 연혁을 크게 3가지로 분류하면 ‘탄생과도전시기’, ‘성장
기’, ‘도약기’로 나눌 수 있다. ‘탄생과도전시기’는 1987년부터 1994까지의 시기로써 STM(System Technology Management)의 사명으로 탄생하였고, LG자매사의 전산시스템을 주력으로 시장진출을 위한 기술력을 내재화 하였다. ‘성장기’는 1995년부터 2001까지였고, 사명이 LG-EDS시스템으로 바뀌었다. 이시기에는 대법원, 국세청, 특허청 등 공공기관에서 주목할 만한 두각을 보이며 세계시작 진출의 초석을 다졌다. ‘도약기’에는 2002년부터 현재까지의 시기로써 사명이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는 LG-CNS로 바뀌었다. 이시기에는 7개의 해외 단독법인을 보유하는 등 국내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로 도약하고 있는 시기이고 지금도 진행되고 있는 시기이다.
2. 사업소개
LG CNS는 고객의 모든 IT문제에 대해 컨설팅부터 시스템 구축, 운영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IT서비스 회사이다. 그리고 산업에 대한 풍부한 이해와 철저히 검증한 선진 IT기술을 갖춘 전문가와 업계 최고로 인정받은 서비스 품질을 바탕으로 국가와 기업의 정보화를 주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3.VISION
Future Friendly :미래의 IT 환경이나 고객 요구의 다양한 변화를 수용하는 능동적인 미래지향성
U-Business Partner : U (Ubiquitous): 언제 어디서나 IT 기술의 우위를 가지고 고객에게 가치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동반자란 뜻이다. Your(고객)의 의미도 가진다.
Ⅱ. 지식경영의 필요성 및 추진배경
LG-CNS는 대법원, 국세청, 특허청 등 굵직굵직한 공공 프로젝트를 수주하면서 시스템 통합업계의 선두주자로 떠올랐다. 이런 대규모의 프로젝트에 대한 제안이나 수행을 할 때는 방대한 양의 자료와 지식들을 필요로 한다. 이때에 가장 먼저 접근하는 방법은 이러한 분야에 대한 경험자나 전문가가 있는지를 찾고 분석자료와 참고자료가 있는지를 검색하는 것이다. 특히 프로젝트 초기 단계에서는 이것이 절실히 필요한데도 제때에 중요한 자료를 찾지 못해 어려움에 빠지는 경우가 많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막상 프로젝트를 종료하고 난 후에는 프로젝트에서 얻어지는 많은 결과물들이 개인소장품이 되어버리거나 사장되고 말았다. 이러한 시행착오의 반복을 통해서 프로젝트와 기타 업무로 인해 얻어지는 많은 지식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축적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특히 미국 EDS를 비롯하여 여러 외국 컨설팅업체와 같이 협력하여 업무를 수행할 때, 이러한 부분에서 그들과의 실력차이를 많이 느끼게 되었다. 이런 차이의 많은 부분을 부즈 앨런의 <한국 보고서>에서도 밝혔듯이 ‘지식의 격차’였다. 새로운 분야에 대해서 제안을 할 경우 LG-EDS시스템 직원들이 그에 대한 지식과 자료가 없어서 머리를 싸매고 밤새 자료를 만들고 있을 때 외국 기업의 직원들은 사내 지식경영 시스템을 통해서 필요부문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얻어 손쉽게 자료를 만들었던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