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LG CNS의 지식경영 도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LG CNS 기업 분석
Ⅱ. LG CNS 지식경영 도입
Ⅲ. 지식경영 도입의 성과
Reference
- 본문내용
-
Ⅰ. LG CNS 기업 분석
1. 기업 소개 및 시장분석
LG CNS는 1987년 STM(System Technology Management)라는 이름으로 미국 EDS사와 합작을 통해 설립되었으며 1995년 ‘LG-EDS시스템’이라는 사명을 거쳐 2001년 말 EDS사의 지분을 전량 인수하면서, 2002년 1월 ‘LG CNS’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 현재 LG CNS는 7개 해외법인, 4개 합작법인, 2개의 사무소/지점을 보유하는 등 국내시장의 성공에 힘입어 세계시장으로 도약하고 있다.
국내 SI업계의 대표적인 회사인 LG CNS는 시스템 구축이라는 단일 서비스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컨설팅, 솔루션 서비스, 시스템구축/운영/통합, BPO Business Process Outsourcing, IT아웃소싱, e-business 서비스 등 토탈 IT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국내 SI산업은 사업에 필요한 Middleware 국산화율이 떨어지고, 외국의 통신장비나 시스템을 단순 상품형태로 판매를 대행하고 있어 수익성이 낮은 단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고객마다 상이한 요구에 적합한 에플리케이션 개발비 부담으로 인해 수익성 확보가 어려운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다.
- 참고문헌
-
▷ 사례로 배우는 e 비즈니스-전경련
▷ e-지식경영 – 물푸레, 요거시 말호트라
▷ 기업 문화를 바꿔야 지식경영이 산다 – 21C 북스, 오해진
▷ LG CNS http://www.lgcns.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