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벤처기업의 경영자가 갖추어야 할 능력과 자질, 기업윤리의 배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3 / 2019.03.13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 본문내용
-
벤처기업경영은 창의적인 기술 및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기업가의 경영으로부터 출발하여 기업가 정신 및 기업윤리에 의해 구체적으로 실현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벤처기업경영은 개성 있는 기업가 정신과 사명감 있는 기업윤리정신이 없이는 결코 성공할 수 없다.
우리나라에서도 최근 벤처기업 경영자의 기업가 정신 및 기업윤리의 부재 등이 문제시되고 있다. 벤처기업의 경영자가 기업을 경영하려고 하지 않고, 요행이나 바라는 것은 벤처기업을 지원하려는 국가의 의지와 정면으로 배치되는 것이다.
이러한 벤처기업의 기업가 정신은 자원이나 인력의 제약을 기꺼이 감수하고 기회를 포착하여 사업화하려는 행위 또는 과정을 유도하는 정신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즉 벤처기업의 경영자는 불확실한 가격에 상품을 구입하여 불확실한 가격으로 판매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기꺼이 부담하려고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