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벤처기업의 경영자가 갖추어야 할 능력과 자질, 기업윤리의 배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3 / 2019.03.13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벤처기업경영은 창의적인 기술 및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기업가의 경영으로부터 출발하여 기업가 정신 및 기업윤리에 의해 구체적으로 실현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벤처기업경영은 개성 있는 기업가 정신과 사명감 있는 기업윤리정신이 없이는 결코 성공할 수 없다.
우리나라에서도 최근 벤처기업 경영자의 기업가 정신 및 기업윤리의 부재 등이 문제시되고 있다. 벤처기업의 경영자가 기업을 경영하려고 하지 않고, 요행이나 바라는 것은 벤처기업을 지원하려는 국가의 의지와 정면으로 배치되는 것이다.
이러한 벤처기업의 기업가 정신은 자원이나 인력의 제약을 기꺼이 감수하고 기회를 포착하여 사업화하려는 행위 또는 과정을 유도하는 정신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즉 벤처기업의 경영자는 불확실한 가격에 상품을 구입하여 불확실한 가격으로 판매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기꺼이 부담하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더십] 성공한리더쉽(주) 바이텍 코리아 - 신한기 사장 VS 실패한리더(주) 새롬기술
  • 기업 기업인이지만 언제 몰락의 길을 걷게될지 모른다. 소위 뜨는 해와 지는 해를 비교하므로 써 왜 성공하던 기업인 실패하게 된 이유와 기업인이 걸어야 할 올바른 길을 제시하고자 한다.2. 두 인물을 분석하면서 사용한 개념과 이론관리자의 세 가지 능력 中 개념화 능력 - 최고 경영자에 필요한 기술로써 조직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구체적이고 복잡한 정보 , 사건 , 현상들을 추상화하여 일정한 개념의 틀에 따라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뜻한다.

  • [경영과 조직관리] 스타벅스와 3M, 그리고 경영방식의 유형에 대해
  • 경영자이다. 스타벅스란 이름으로 전세계에 매장을 넓히고 있는 이 기업은 기존의 대량판매를 목적으로 한 미국식 기업들과는 다소 구별된다. 탁월한 품질, 사랑방 같은 카페 체험이 스타벅스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이자 슐츠의 경영 신조다. 그리고 머그잔 등 커피 관련 상품 및 악세서리와 같은 다양한 상품들을 구입할 수 있다.스타벅스는 인테리어를 단순한 디자인의 멋과 실용성을 추구하는 데서 벗어나 매출 신장에 이용하는 전략을 펴고 있

  • 창업가와 창업가정신) 창업가의 정의와 과업 및 특성과 자질, 창업가정신의 의의와 중요성
  • 자질1) 경영이념1> 사회적 책임감2> 경영윤리관2) 관리능력1> 분석력2> 예측력3> 기획력4> 조직력5> 추진력6> 조정력7> 설득력8> 포용력창업가와 창업가 정신1. 창업가(기업가)(1) 창업가의 정의기업은 창업가(entrepreneur)의 수준만큼 성장한다는 말이 있다. 창업가의 개념은 시간의 흐름과 기업환경의 변화에 따라 변천되어 왔다. 오래 전에는 창업가를 출자기능과 경영관리 능력을 모두 수행하는 경영자로 간주하다가 기업의 대규모화 경향에 따라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윤리경영의 중요성을 일깨운 엔론(Enron) 사태>미국 최대의 에너지 기업이었던 엔론은 전세계적으로 윤리경영의 논란을 촉발시킨 대표적인 예로 거론된다. 1985년 창업된 엔론은 2000년에는 미국 포춘지가 선정한 500대 기업 가운데 7위의 초우량 기업으로 리스팅되기도 했다. 그러나 분식회계와 임직의 부정, 그리고 이를 은폐하기 위한 로비활동 등으로 최고경영자는 구속되었고 80달러이던 주가는 하루아침에 40센트로 폭락하면서 기업은 2001년 파산에 이

  • [매체전략] 삼성의 `두근두근 Tomorrow 캠페인`을 통한 온라인 PR 및 뉴 트렌드 활동 연구 분석
  • 할 수 있다. 현재 다양한 부서의 사원들이 블로그 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블로그에 방문한 고객과 기업 임직원들은 실시간으로 댓글을 달고 질문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통해 과거 최고경영자(CEO)메시지와 같은 일방적 소통방식보다 훨씬 개방적이고 실시간 쌍방향 소통방식을 추구하고 있다. ④ 블로그 주 내용  블로그의 주 내용은 크게 기업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내용과 그렇지 않은 것으로 나눠볼 수 있다. 기업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