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스타벅스 코리아 CEO 장성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7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1. 장성규 CEO 이력
2. 스타벅스 코리아 기업개요
1) 국내 도입배경
2) 기업 연혁 / 현황
3) 경영 이념

II 본 론
1. 경영전략 – 5P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5) People
2. 윤리 경영 사례
1) 서울대 아동병원
2) 환경캠페인 - 노트,화분
3. 장성규 CEO의 경영 철학
1) 경영은 철학이다.
2) 질적인 경영시대가 도래하였다.
3) 경쟁은 점점 글로벌화 된다.
4) 리더로서의 기본적 자질 - X,Y,Z 이론
4. 장성규 CEO의 인생 철학
1) 남에게 기여할 수 있는 삶을 살자.
2) 젊음이란 가치있는 것이다
3) 큰 그릇이 되기 위해 젊어서 고생하라!
4) 후배가 선배보다 낫고, 자식이 아버지보다 낫다.
5) 스타벅스 코리아 CEO로서 꿈꾸는 미래상.

III 결 론

★ 장성규 CEO의 당부 말씀
본문내용
1) 국내 도입배경 :
신세계와 스타벅스와의 만남
신세계는 당시 코스코(Costco : 회원제창고형할인매장) 한국 담당자로부터 take-out커피점인 '스타벅스' 운영에 대한 제의를 받게 된다. 이는 신세계가 전국적인 유통망을 이미 인프라로 구축하고 있기에 스타벅스가 한국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충분한 기반을 가지고 있다는 판단하에 이루어진 제의였다. 위와같은 물밑작업은 現 스타벅스코리아 CEO 장성규 대표이사가 신세계 기획담당상무시절 투자기획담당자로서 이끌었던 프로젝트가 발빠르게 이루어지면서 가시화되었고, 외환위기이후 1999년이 되면서 신세계와 스타벅스코리아 인터내셔널의 공동투자로 스타벅스코리아 한국법인이 설립되었다. 이대점을 1호점으로 시작한 스타벅스는 젊은이들을 주요 타깃으로 기존에 없었던 감성마케팅이라는 용어를 탄생시킬만큼 새로운 접근을 통해 매달 1개점 이상의 확장을 거듭하고 있다.

신세계와 스타벅스와의 관계
신세계와 스타벅스코리아 인터내셔널이 공동으로 출자한 스타벅스 한국법인은 각각 50:50의 지분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프렌차이즈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각 나라에 선임되어 있는 CEO들에게 경영전반을 위임함으로서 변화에 민감한 자세를 갖추도록
참고문헌
1. 네이버 기업인 검색(http://www.naver.com)
2. 스타벅스 코리아 홈페이지(http://www.istarbucks.co.kr)
3. 신세계 홈페이지(http://www.shinsegae.com)
4. 파이낸셜 뉴스(http://www.fnnews.com)
5. 헤럴드 경제(http://www.heraldbiz.com)
6. 한국경제(http://www.hankyung.com)
7. 스타벅스 감성마케팅(2003. 넥서스)
8. 두산대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현황과 마케팅, 발전 방안
  • 스타벅스 커피의 영향력은 대단하다.세계인들의 생활 속에 스며들어 사랑받고 세계의 커피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스타벅스가 우리나라에도 출범하여 새로운 커피 문화를 정착시키고 있다. 미국의 하워드 슐츠 회장의 혁신적 경영과 기업이념으로 유명한 스타벅스를 국내에 도입하여 세계 스타벅스 역사상 최단시간 흑자달성의 기적을 이루어낸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의 정진구 대표이사를 만나 지금의 한국 스타벅스가 탄생한 것이다.스타벅스는 1971

  • 스타벅스 기업조사
  • 스타벅스를 떠나 피츠를 경영하였다. 슐츠는 이탈리아 여행 중 밀라노에스프레소 바에서 영감을 얻고 미국에도 이러한 커피 문화를 도입하고자 결심한다. 슐츠는 일지오날레(il Giornale)라는 커피 회사를 설립하고 스타벅스로부터 원두를 제공 받아 커피를 판매하였다. 1987년에 슐츠가 스타벅스를 인수해 스타벅스 코포레이션을 설립한 후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1992년 기업을 공개하여 나스닥에 상장되었다.I - 3 스타벅스 코리아회사명은 (

  • 스타벅스 경영전략
  • 스타벅스를 떠나 피츠를 경영하였다. 슐츠는 이탈리아 여행 중 밀라노에스프레소 바에서 영감을 얻고 미국에도 이러한 커피 문화를 도입하고자 결심한다. 슐츠는 일지오날레(il Giornale)라는 커피 회사를 설립하고 스타벅스로부터 원두를 제공 받아 커피를 판매하였다. 1987년에 슐츠가 스타벅스를 인수해 스타벅스 코포레이션을 설립한 후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1992년 기업을 공개하여 나스닥에 상장되었다.I - 3 스타벅스 코리아회사명은 (

  • [마케팅 전략] 스타벅스 커피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경영의 모델로 칭찬한 바 있다. 스타 벅스는 나스닥에 SUBX로 상장되어 있으며 단 시간 안에 가장 빠른 주가성장을 보인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2000년 12월 ㈜ 신세계와 미국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의 공동투자로 설립한 합작 법인이다. 스타벅스는 한국 내 새로운 커피 문화를 소개하고 전달하는 것을 자사의 비젼으로 하며 매월 1개 이상의 신규매장을 오픈 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모든 직원을 파트너로 생각하며 선발된 인원

  • [서비스경영] 스타벅스의 서비스경영 성공사례 분석
  • 1. 스타벅스 소개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3인의 동업자 Gordon Bowker, Gerald Baldwin, Zev Siegel에 의해 시작된다. 1982년 현재 CEO이기도 한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매장 운영과 마케팅 디렉터로 영입되면서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는데, 하워드 슐츠가 미리 만들어진 커피를 팔자고 제안하지만 경영진으로부터 거절당한다. 그래서 슐츠는 스스로 1986년 커피 바 체인점 일 지오말레(Il Giomale)를 오픈한다. 그로부터 일 년 후, 1987년 스타벅스를 열었던 창업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