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스타벅스 코리아 CEO 장성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7 / 2019.12.24
- 3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I 서 론
1. 장성규 CEO 이력
2. 스타벅스 코리아 기업개요
1) 국내 도입배경
2) 기업 연혁 / 현황
3) 경영 이념
II 본 론
1. 경영전략 – 5P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5) People
2. 윤리 경영 사례
1) 서울대 아동병원
2) 환경캠페인 - 노트,화분
3. 장성규 CEO의 경영 철학
1) 경영은 철학이다.
2) 질적인 경영시대가 도래하였다.
3) 경쟁은 점점 글로벌화 된다.
4) 리더로서의 기본적 자질 - X,Y,Z 이론
4. 장성규 CEO의 인생 철학
1) 남에게 기여할 수 있는 삶을 살자.
2) 젊음이란 가치있는 것이다
3) 큰 그릇이 되기 위해 젊어서 고생하라!
4) 후배가 선배보다 낫고, 자식이 아버지보다 낫다.
5) 스타벅스 코리아 CEO로서 꿈꾸는 미래상.
III 결 론
★ 장성규 CEO의 당부 말씀
- 본문내용
-
1) 국내 도입배경 :
신세계와 스타벅스와의 만남
신세계는 당시 코스코(Costco : 회원제창고형할인매장) 한국 담당자로부터 take-out커피점인 '스타벅스' 운영에 대한 제의를 받게 된다. 이는 신세계가 전국적인 유통망을 이미 인프라로 구축하고 있기에 스타벅스가 한국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충분한 기반을 가지고 있다는 판단하에 이루어진 제의였다. 위와같은 물밑작업은 現 스타벅스코리아 CEO 장성규 대표이사가 신세계 기획담당상무시절 투자기획담당자로서 이끌었던 프로젝트가 발빠르게 이루어지면서 가시화되었고, 외환위기이후 1999년이 되면서 신세계와 스타벅스코리아 인터내셔널의 공동투자로 스타벅스코리아 한국법인이 설립되었다. 이대점을 1호점으로 시작한 스타벅스는 젊은이들을 주요 타깃으로 기존에 없었던 감성마케팅이라는 용어를 탄생시킬만큼 새로운 접근을 통해 매달 1개점 이상의 확장을 거듭하고 있다.
신세계와 스타벅스와의 관계
신세계와 스타벅스코리아 인터내셔널이 공동으로 출자한 스타벅스 한국법인은 각각 50:50의 지분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프렌차이즈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각 나라에 선임되어 있는 CEO들에게 경영전반을 위임함으로서 변화에 민감한 자세를 갖추도록
- 참고문헌
-
1. 네이버 기업인 검색(http://www.naver.com)
2. 스타벅스 코리아 홈페이지(http://www.istarbucks.co.kr)
3. 신세계 홈페이지(http://www.shinsegae.com)
4. 파이낸셜 뉴스(http://www.fnnews.com)
5. 헤럴드 경제(http://www.heraldbiz.com)
6. 한국경제(http://www.hankyung.com)
7. 스타벅스 감성마케팅(2003. 넥서스)
8. 두산대백과사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