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인터넷 쇼핑몰의 전자결제 유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Ⅱ. 전자결제의 유형 정리
Ⅲ. 업계의 전자결제 현황
Ⅳ. 전자결제의 문제점과 대응방안
Ⅴ.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국내의 인터넷 쇼핑몰 운영업체는 일부 업체를 제외하고 영세하다. 따라서 수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다. 특히,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한 후 발생되는 전자결제의 문제점으로 인터넷 쇼핑몰업체뿐만 아니라 전체 전자상거래시장의 활성화에 반하는 일도 발생한다. 따라서 전자결제의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의 분석을 통한 전체 전자상거래시장의 활성화에 일조하고자 한다. 먼저, 운영업체 자체의 문제점을 도출한다면, 국내 인터넷 쇼핑몰의 영세성으로 인한 투자자금의 부족, 신용카드회사에서 영세 인터넷 쇼핑몰에 고율의 카드수수료를 부과, 중소 인터넷 쇼핑몰의 신뢰성의 문제 등이 있다. 두번째로, 외부 환경적인 측면에서 보면, 표준화와 보안문제, 전자결제시 소비자가 편리하게 결제를 할 수 있도록 배려함이 부족, 소비자의 전자상거래에 대한 인식부족 등이 있다. 운영업체 자체의 대응방안과 외부 환경적인 측면의 대응방안으로 구분하면 다음과 같다. 즉, 운영업체 자체의 대음방안은 공동화와 협업화, 소비자에 대한 신뢰성 회복 등이 있고, 두번째로, 외부 환경적인 측면에서의 대응방안은 전자상거래 요소기술개발 촉진, 불합리한 거래관행의 지도가 필요, 표준화와 인증제도의 정착화가 조속화, 소비자인식의 전환을 위한 노력의 필요성 등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B2C 전자상거래(기업과 소비자간 전자상거래), B2B 전자상거래, C2C 전자상거래(소비자간 전자상거래), EDI(전자문서교환) 전자상거래(EC), SCM(공급사슬관리) 전자상거래(EC), 무선 전자상거래(EC) 분석
  • 전자상거래 유형1) 전자문서교환(EDI)․주문서, 계산서와 같이 정형화된 문서를 자료의 내용을 표기하는 기호 및 자료의 항목별 표준배열 순서에 따른 표준화된 형태로 통신매체를 통하여 교환하는 방식을 말함․국내에는 기간통신사업자인 한국통신, 데이콤과 전문EDI관련 VAN서비스 제공업체인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 한국물류정보통신(KL-Net), 이외에 삼성SDS, 현대정보기술, LG-EDS등의 그룹 VAN업체가 서비스를 제공 중2) 인터넷EDI․기업들이 인터

  • 삼성페이 사례 분석
  •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이 80%에 달하는 사실은 모든 경제활동 가능인구가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스마트폰의 사용은 일상생활 전반에 많은 변화를 불러왔다. 특히 전자결제 시스템은 거래의 혁신을 가져왔는데 그동안 결제 시스템은 온라인상의 거래가 주를 이루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 구매와 인터넷 뱅킹을 통한 이체거래, 주식거래와 같은 온라인상의 거래를 넘어 오프라인에서의 대면거래에서 전자결제 시스템은 수십 년째

  • [인터넷쇼핑몰]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 문제점과 성공 및 활성화 방안 분석(다양한 사례)
  • 전자지불수단 부재 및 인터넷을 통한 자금이체 불가능Ⅹ. 쇼핑몰의 문제점1. Know Where2. 규모의 경제 미비3. 공신력 부재4. 비효율적인 배달 물류체계. 인터넷 쇼핑시 구매자 특성(인터넷 사용관련 사항) 사례1. 사례 12. 사례 23. 사례 34. 사례 45. 사례 56. 사례 67. 사례 78. 사례 8. 인터넷 쇼핑몰의 유형별 사례분석1. 사례 12. 사례 23. 의류 상품 인터넷 쇼핑몰 비교 분석1) 웹사이트 전개 방법에 따른 분석2) 마케팅4Ps믹스에 따른 분석ⅩⅢ. 인터

  • [국제마케팅] 이베이 E-bay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 분석
  • 인터넷 전화 서비스 는 고성장을 하고 있다. 이베이 CEO인 존 도나호는 포브스와의 인터뷰에서 온라인 경매 시장이 성장하기는 힘들다. 앞으로 계속 성장하기 위해서 강력한 포트폴리오가 필요하다.며 Payments와 Skype 사업에 공격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베이의 투자 계획을 봤을 때 G마켓 인수로 만족할 것 같지는 않다. 국내 전자결제대행 서비스 시장에도 진출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 (2) 기업 환경 분석1) 시장 개요극심한 경기불

  • 우정사업본부 조직구조진단 보고서 우정사업본부의 환경 분석 우정사업본부의 구조
  • 인터넷 서비스의 발달 및 국민들의 보험에 대한 관심으로 인해 우체국 택배나 우체국 보험과 같은 부가적인 업무도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다.부가 우편 서비스에는 빠른우편, 민원우편, 우편주문판매, 국내특급우편, 국제특급우편, 모사전송 우편, 전자우편, 꽃 배달 서비스, 우체국 경조우편카드, 습득 휴대폰 신고, 열차권․항공권 예매, 공연장 입장권 예매와 기타 특수취급 우편제도, 우편물 종적 조회 안내, 주소이전신고제도, 등기취급우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