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인전문 쇼핑몰 입장에서 외부환경을 분석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제물 `온라인 와인전문 쇼핑몰 입장에서 외부환경을 분석하라`

에서 인터넷으로 조사한 것을 엮어놓은 것입니다.

100% 완성된 과제물을 올려드리지 못해 죄송해요^^

비슷한 과제물을 내실때 참고하셔요.
목차
온라인 와인전문 쇼핑몰 입장에서 외부환경을 분석하라

<기회 - Opportunity>

1. 한-칠레 FTA

2. 한-EU FTA

- 스페인 와인

- 이탈리아 와인

- 프랑스 와인

3. 한-미 FTA

<위협 - Threat>

-경기불황 요소
-국내와인 판매 금액 변화 추이 <표>


본문내용
온라인 와인전문 쇼핑몰 입장에서 외부환경을 분석하라.

외부환경
거시 : 경제 - 경기, 환율, 무역
미시 : 공급 - 원가, 물량, 품질

**무역 (FTA 관점)

<기회 - Opportunity>

1. 한-칠레 FTA
한-칠레 FTA가 체결되기 전 칠레산 와인에 대한 관세율은 15%였다. 하지만 지난 2003년 한-칠레 FTA 협상이 타결되어 2004년 발효된 이후, 2010년 현재 칠레산 와인은 모두 관세율이 ‘0’이다. 온라인 와인전문 쇼핑몰 입장에서는 품질 좋은 칠레산 와인을 2010년 현재 무관세로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으므로 기회가 있다.

2. 한-EU FTA
2010년 9월 현재, 한국과 유럽연합(EU)간 자유무역협정(FTA) 승인이 연기되어 당초 연내 FTA 발효를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조만간 한-EU FTA가 체결되면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 EU로 부터 수입되는 와인이 국내에서 각광을 받을 전망이다. 15%의 관세가 적용되는 와인은 FTA 발효 즉시 무관세 품목에 포함되면서 12~13%의 가격인하 효과가 예상되므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품질의 유럽와인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수 있다.

한-EU FTA 협상이 발효되면?
- 스페인 와인
올해 1분기(1~3월) 우리나라에 가장 많이 수입된 와인은 스페인 와인으로, 최근 수년간 급성장해 온 칠레, 미국 와인의 성장세를 꺾고 가 꺾인 스페인, 이탈리아 와인이 급성장하고 있다. 13일 무역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1분기 86만4623㎏이 수입됐던 스페인 와인은 올해 들어 148만2333㎏이 수입돼 전년 동기 대비 71% 급성장하며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 금액 기준으로도 전체 수입금액이 스페인 와인은 42%나 신장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빙그레의 `끌레도르` 마케팅전략
  • 분석) 2. 브랜드 소개 본론1. 상황분석가. 내부 환경 (1) 맛(2) 전문매장이 아닌 편의점에서의 완제품 판매 (3) 제조공법 (4) 서비스 대행(5) 끌레도르 SWOT 분석나. 외부환경(1) 전반적인 시장흐름(2) 사회문화적 환경(3) 경쟁사 분석(4) 소비자 분석2. STP 전략 가. Segmentation나. Targeting다. Positioning3. 마케팅 믹스 전략 ① Product② Price③ Place④ PromotionⅢ.결론 1. 전략적 제언가. 4P측면에서의 마케팅 전략① 제품②가격③유통④촉진:나. 촉진전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환경분석1.경제환경1)시장규모할인점의 97년의 판매액은 3조원 정도로 예측되어 96년의 1조 2천억원에 비해 2.5배 신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97년에도 96년에 이어 약 30개의 할인점이 신규로 개설될 전망이고, 경기 하락에 따른 소비자의 저가격 선호, 물가안정 차원에서의 유통개선시책 추진, 자연녹지에서의 할인점개설 허용 등 제반여건도 할인점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다. 신규업체들은 슈퍼센터, 하이퍼마켓, 전문할인점 등 다양한 업태로 할인점 사

  • [마케팅] 위니아 만도 딤채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 전략
  • 온라인 쇼핑몰에서 모두 판매되고 있다. 또한 요즘 신축한 아파트에서는 기본 가전제품으로 ‘딤채’를 설치하고 있다. 서비스 수준전국에 A/S 매장과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그러나 가전제품 회사로서의 경험이 짧기 때문에 삼성이나 LG같은 대기업에 비해 A/S같은 부차적인 서비스나 고객관리에 미흡한 점이 많으므로 이를 보완해야 한다.Promotion연예인을 통한 TV광고 등 다양한 매체 집행‘딤채’의 광고는 주부들 사이

  • [전자상거래] 정보기술 환경분석
  • 환경의 영향(Environmental Impact)을 인식할 필요가 있음IT가 대부분의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개인의 활동에서 일상적인 요소로 자리잡으면서 비즈니스에서 전문화된 부문으로 발전하고 있음IT 관리자들이 사업성과 향상에 근거하여 IT기술을 선택하고 구매하지 않는 기업은 현실과 동떨어지게 됨출처 : Peter Songdergaard ®2007년 가트너 심포지엄 IT 엑스포정보기술 동향2 정보기술 동향정보기술 환경분석정보기술 동향분석(2) 전략기술의 추세가트너(Gartner

  • [인터넷마케팅]인터넷 마케팅 비교 사례
  • 전문 쇼핑몰로 시작하였지만, 서적, CD, DVD, 제약, 와인, 생필품, 장난감게임, 전자제품, 전자카드 등 사업 분야를 확대하여 99년 11월 현재 50만 가지에 이르는 상품을 갖춘 종합 쇼핑몰로 바뀌었다. 아마존의 전략은 고객들이 원하는 모든 제품을 아마존 사이트에서 살 수 있도록 하는 백화점 전략이다.이러한 아마존은 창업 5년 만에 서적 시장점유율의 85%를 기록하여 온라인 서점의 대명사로 인식되고 있다. 1996년에서 1998년 사이 매출액 연평균 증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