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의 의사결정] 기업경영의 의사결정의 특성, 의사결정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1 / 2019.03.11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 목차
-
[경영자의 의사결정] 기업경영의 의사결정
I. 의사결정의 특성
1) 집단성
2) 환경적응성
3) 미래지향성
4) 선택의 제한성
5) 합리성
II. 의사결정의 모형
1) 합리적 경제인모형
2) 관리인모형 또는 만족모형
3) 점증모형
4) 최적모형
5) 혼합모형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의사결정의 특성
기업경영에 있어서 합직적인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그림과 같은 적절한 의사결정 과정이 필요하다.
<그림> 의사결정과정
이와 같은 의사결정과정이 이루어지는 이유는 의사결정이 나름대로의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의사결정의 특성은 다음과 같다.
1) 집단성
: 보다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서는 여러 분야의 전문지식을 가진 사람들로 구성된 위원회나 이사회의 의결과정을 거쳐 결정하는 것이 보다 합리적이다. 이 점에서 의사결정은 집단성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2) 환경적응성
: 의사결정은 기업경영환경의 요인들을 고려하여 결정해야 하기 때문에 기업경영환경의 적응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3) 미래지항성
: 의사결정은 불확실성 하에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의 선택과 결정행위이며, 그 효과측정도 미래에 발생하기 때문에 의사결정은 미래지향적이라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