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기업분석 풀무원 마케팅 풀무원 경영사례 풀무원 브랜드마케팅 풀무원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풀무원 (Pulmuone)
Contents
목차
01
생면시장 개척 : 자연은 맛있다
02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03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생면시장 개척 :
자연은 맛있다
01
생면시장 개척사례 : 자연은 맛있다
풀무원 생라면 도전역사
01
목표: 서민들에게 ‘건강한 라면’을 선사하겠다는 목표를 세워 기름에 튀기지 않은 생면을 개발 ‘생라면’이라는 이름으로 라면시장에 진출.
-1995년: 소고기맛, 해물 맛 출시(1000원) 냉장유통방식이 요구됨 → 소비자들 반응 냉랭 →1996년 철수
-2005년: 웰빙이 유행하기시작, 소비자들의 생라면 관심 증가 → ‘생가득’ 생라면 순한 맛, 매운맛 출시(1500원) → 출시 후 4개월 동안 월평균 약 1억4천만원의 매출을 달성, 이후 유통 확대, 품질력 강화, 가격 경쟁력 확보 등 노력, 전용냉장고 투입하여 SKU 확대, 2008년 990원으로 인하하기도함 → 그 결과 2009년에는 도입기 대비 3배에 달하는 월평균 약 4억3천만원의 매출 실적을 올림
풀무원은 상온 보관 가능한 생라면을 개발해 신시장을 개척할 목표를 수립
2014년 생라면(자연은 맛있다)
1995년 생라면(소고기 맛)
신시장 개척을 위한 신제품 개발
02
1) 라면 시장 이해
우리 나라의 라면 시장: 농심(시장점유율 68%), 삼양식품(13%), 오뚜기(11%), 한국 야쿠르트(7%) 등이 분점.
최초상기율: 농심(66%), 삼양(29%), 오뚜기(9%)
경쟁자 분석결과 맛을 중심으로 소구하는 전략을 통한 경쟁이 진행, 최근에는 비 라면류를 중심으로 건강과 웰빙을 컨셉으로 한 신제품들이 출시되는 상황.
01
생면시장 개척사례 : 자연은 맛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경영서적 - 전략은 불황보다 강하다
  • 경영을 크게 세가지의 관점으로 나뉘었다.▶ 기업혁신 관점 - 비전과 전략, 변화 혁신, 연구 개발 , e비지니스, 디자인 경영, 기업 이미지▶ 마케팅 관점 - 신제품 출시, 글로벌 마케팅, 브랜드, 서비스 마케팅, 광고 프로모션▶ 기업의 사회적책임 관점 - 윤리 경영, 파트너십 경영, 비영리 단체의 나눔 경영, 비영리 단체의 PR등 의 기업 경영사례를 말해줘서 더욱더 유익하고 좋은 정보를 주는 것 같았다.15개 기업에는 풀무원, 귀뚜라미보일러, 세스코,

  • 마케팅 개론 레포트
  • 마케팅조사국내 마케팅 조사의 문제점 영세성과 전문 인력의 부족재정적 능력의 한계로 자료수집 및 분석에 한계전문 인력의 부족서비스를 판매할 시장이 한정적국내 마케팅 조사의 향후 전망기업이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 마케팅조사에 의존하지 않을 수 없으며, 이에 따라 마케팅조사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다. 또한 1990년대 중반에 접어들면서 그동안의 비전문적인 영역에서 보다 세분화되고 전문화된 영역의 마케팅

  • [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서비스를 유통시키는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을 말한다.소비자의 수요를 과학적으로 접근하고, 효율적인 영업과 광고를 위해서 창의적인 활동과 미래에 대한 예측 및 안목이 필요하다1. 마케팅 개요*성공 사례 분석의 의의실전에서 성공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평가 받는 사례들을 분석 함으로서 이들의 특징과 강점을 파악하고, 성공요인을 학습하여 향후 마케팅 활용에 이를 적절히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2. 마케팅 성공 사례*풀무원 유기

  • [기업이미지] 광고산업을 통한 우리기업의 국제경쟁력 이미지제고방안
  • 글로벌 환경에서 우리 기업의 이미지 제고 방안목 차1. 광고산업의 정의 3산업으로서의 광고광고업의 특성2. 광고산업 현황 7한국 광고산업 현황세계 광고산업 현황3. 기업 이미지광고란? -9기업 이미지 광고의 정의종류장단점전략4. 현재 우리 기업의 국제 광고물 전략-13기업광고의 변천사사례) 포스코의 이미지 마케팅& SWOT 분석5. 경쟁력 제고 방안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기업일수록 향후 친환경 제품, 서비스 분야에서 우위 확보. 정부도 유통산업발전 기본계획 개정을 통해 녹색유통 확산을 주요한 정책방향으로 삼고 녹색유통(총 4단계)의 1단계로 그린스토어 인증 제도를 도입할 예정이다.Ⅲ. 글로벌 유통전략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유통왕국을 꿈꾸는 롯데(LOTTE)’(1) 기업소개롯데마트는 우리나라의 3대 대형마트 중 하나로 2013년 기준으로 244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