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패스트푸드시장의 현황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패스트푸드 소개
패스트푸드 시장규모
패스트푸드 시장전략
패스트푸드 문제점
실증분석
설문조사
결과분석
문제점 및 개선방안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론
사회전반의 급속한 성장과 발전에 따라 소비자의 욕구는 점점 복잡해지고
다양화
소비자 욕구 복잡 다양성 – 기업들의 제품 전문화 및 세분화,다양화
패스트푸드의 시장규모가 증가하지 않는다는 의견이 업계에서 팽배하며더
이상 고객수가 늘어나지 않는다는 점에서 시장성숙기
설문지 작성 조사 ㅡ 연령별 선호도,문제점,개선방안 등 조사후 통계
관련정보 수집, 고객특성 파악
관련사이트&서적을 통한 자료수집
연구배경 - 국내 패스트푸트에서 국내 소비자들의 선택과 그에 따른 행동의
변화를 검토함으로 써 효율적인 선택을 위한 근거자료 제시
● 외식시장규모
외식시장 규모 2003년 외식시장 규모는 약 42조원으로 1997년 대비 40% 증가로 추정
일반외식이 전체시장의 75%, 기업형 외식(FF, FR)은 10%, 단체급식시장은 15%를 각각 점유
기업형 외식시장인 패밀리레스토랑 업계의 시장규모는 '02년 기준으로 약 4,400억원으로 추정
국내 외식산업의 라이프싸이클상 위치는 1970년대에 하나의 산업으로 발전한 도입기
1980년대 : 적응기로 해외브랜드의 국내 진출 및 패스트푸드 시장 정착
1990년대 : 성장기로 해외 패밀리레스토랑 브랜드의 국내 본격 진출 및 대기업의 격 진입
2000년대 초기에는 대기업의 경쟁적인 참여와 경쟁심화로 기업형 외식시장 성장기에서 성숙기로 전환시점
패스트푸드 업계 '03년 기준 시장규모는 9,383억원으로 전년대비 14.5% 감소, 패스트푸드 업계가 외식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점차 축소
영업력 확대를 위한 출혈경쟁과 건강지향 트랜드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으로 '03년에 마이너스 성장
자료평가
- 외식산업에 대한 자료 및 데이터가 객관성이 부족합니다.
물론 정부의 공식적인 자료가 없기 때문이죠 ^.^~
마뭏튼 잘 읽어봤습니다. - foo***
(2007.11.27 16:58:5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