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과업환경(소비자, 종업원, 타기업, 주주, 지역사회와 이익단체, 언론매체, 금융기관, 정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05 / 2019.03.05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알아보기 쉽도록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기업의 과업환경
I. 소비자
II. 종업원
III. 타 기업
IV. 주주
V. 지역사회와 이익단체
VI. 언론매체
VII. 금융기관
VIII. 정부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과업환경은 기업에 직접적인 이해관계를 갖고 있는 1차 환경을 말하는 것으로 종업원, 경쟁업자, 주주, 소비자, 지역사회, 공급업자, 언론매체, 금융기관, 정부 등을 들 수 있다.
I. 소비자
일반적으로 소비자란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교환하는 대가로서 화폐를 지불하는 사람을 말한다. 기업의 모든 전략은 소비자로부터 시작해서 소비자로 끝나야 한다는 말이 있듯이 경영활동에 있어서 고객지향적인 컨셉은 매우 중요하다.
현대 시장 성격 이 판매자시장(seller's market)에서 소비자시장(Buyer's market)으로 변화하게 되었고 상대적으로 소비자의 위치도 높아지게 되었다. 소비자는 다양한 가치관과 조직화된 행동을 통하여 기업에 대해 압력을 가하는 중요한 이익집단으로 등장하고 있다. 정보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소비자들의 조직적인 행동이 보다 용이하게 됨으로써 소비자고발센터, 매스컴 및 정부에 영향력을 행사하기도 하고, 인터넷을 이용하여 여론을 주도하기도 하는 강력한 영향요인으로 자리 잡았다.
기업은 소비자들의 욕구를 파악하여 이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 소비자는 기업의 중요한 고객으로서 기업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중요한 환경요소인 것이다.
- 참고문헌
-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