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경쟁사 분석 및 경쟁적 마케팅 전략(인적판매와 판매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28 / 2019.02.28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 하고 싶은 말
-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 본문내용
-
I. 경쟁사 분석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 기업은 실제적 잠재적 고객뿐만 아니라 경쟁사에 대해서도 충분히 고려하여야 한다. 기업은 계속적으로 경쟁사를 분석하여 가장 강력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경쟁사에 비해 효과적인 포지션을 구축할 수 있는 경쟁적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야 한다.
경쟁사 분석은 먼저 주요 경쟁사를 파악하는 활동부터 시작되는데, 이는 산업차원 분석이나 또는 시장차원 분석을 통하여 파악할 수 있다. 이어서 경쟁사의 주요 목표, 전략, 강점과 약점, 반응 패턴 등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야 한다.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하여 공격해야 할 경쟁사와 회피해야 할 경쟁사를 선택하게 되나, 경쟁사에 대한 정보는 계속적으로 수집, 해석, 배분되어야 한다. 기업의 마케팅 관리자는 그의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칠 어떤 경쟁사에 대해서도 완전하면서도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수집하여야 한다.
- 참고문헌
-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