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형 최고경영자(CEO)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22 / 2019.02.2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들을 요점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
목차
미래형 최고경영자

I. 미래형 최고경영자의 조건

II. 미래형 CEO
1. 창의적 경영 자세
2. 과학적, 합리적 경영방식
3. 민주적, 인간적 경영방식
4. 현대적 경영이념, 목표

* 참고문헌
본문내용
미래형 최고경영자

성공적인 변화를 위해 경영자는 기업환경 변화의 흐름을 전체적인 시각에서 정확히 파악하여 변화를 추진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된다. 또한 새로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새로운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된다.

I. 미래형 최고경영자의 조건

21세기 기업조직에서 성공적인 최고경영자가 되기 위해서는 전문가적 자격과 기능을 갖추고 경영전반을 종합적으로 다루면서 나무도 보고 숲도 볼 수 있는 혜안을 소유한 경영자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최근 기업의 권력이 전통기업에서 디지털기업으로 변화하고 있다. 디지털 혁명은 경영 개혁 뿐만아니라 CEO 의 자질세도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미래형 CEO는 기업의 실질적 주인인 주주들의 계산을 보호하고 관리하는 충실한 집사(steward)이상의 역할 즉, 혁명가가 되어야 한다.
이제는 범세계적인 규제완화, 디지털화, 세계화 등의 요인으로 산업의 모습이 근본적으로 바뀌고 있다. 미래형 최고경영자는 일방적인 명령보다는 구성원간의 합의를, 통제보다는 사율을, 회사 내규보다는 기업문화를 중시하는 방향으로 변화해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더십] 리더십분석과 경영자 및 중간관리자의 리더십
  • 최고경영진의 결정 사항이므로 전략적 리더십은 현실적으로 최고경영진 리더십(executive leadership)을 의미한다. 따라서 전략 수립과 시행 과정에서 최고경영자 팀의 역할이 주목된다. 따라서 최고경영자는 전략적 의사결정의 질을 높이기 위해 최고경영자 팀을 다양한 경력을 가진 인맥으로 구성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팀원의 다양성이 전략 시행의 단계에서 강한 추진력을 저해하는 방향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그러므로 전략적 리더는 조직혁신에

  • [전략경영] 소니 전자산업의 성장과 위기
  • , 소니의 야망, 바다출판사, 2000아사쿠라 레이지, 소니를 지배한 혁명가, 황금부엉이, 2003.오가 노리오, 소니, 할리우드를 폭격하다, 루비박스, 2004.2. 논문 & 전문 자료신형원, 외국인 CEO가 이끄는 소니, 삼성경제연구소, 2005.세계적 굴뚝기업 소니의 디지털 혁명디지털 매체를 이용한 소니와 마케팅 전략 수립3. 웹페이지소니코리아 - http://www.sony.co.kr글로벌소니홈페이지 - http://www.sony.net삼성경제연구소 - http://www.seri.org전자신문 - http://www.etimesi.com

  • 혼다(HONDA) 분석
  • 최고시속120km를 내 화제를 모았다. 당시 일본정부는 자동차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메이커를 인가하지 않고차종도제한하는 특별법을 만들려고 했다. 그러나 소이찌로는 경쟁력을 죽인다며 맹렬히 반대, 법안은백지화되었고혼다 자동차도 탄생할 수 있었다. 이듬해 혼다는 S500과 S360, 경트럭 T360이 선보였다.모두 모터사이클 기술을 응용해 독자 개발한 차다. S시리즈는 배기량을 높여 S600과 S800으로 발전했다. S800은 최고시속160km의 당시 일본 최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마케팅 전략과 성공사례
  • 최고수준의 제품경쟁력을 갖추었다. 5세대 NF소나타는 기존 4세대 EF소나타가 이룩한 품질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제품력의 중형차 생산을 위해서 NF라는 프로젝트명(브랜드 파워와 장수브랜드 육성을 위한 현대자동차의 의지)로 개발에 착수되었으며 26개월의 개발기간과 2,900억 원의 개발비용이 소요되었다. - 5세대 NF 소나타 디자인 특징 : 21세기의 두드러진 특징인 미니멀 컨셉트에 충실 외관 디자인은 세계적인 흐름에 맞춰 중형세단의 품격과

  • [국제경영] 금호타이어 유럽진출 전략
  • 최고경영자(CEO)의 환경경영철학ㅇ 환경사고 0건- 지난 95년 환경경영을 선언한 뒤 전 사업장에서 환경감사와 점검 활동 등 환경친화경영 을 꾸준히 시행 - CEO의 업적평가에서 환경경영 성과가 중요한 부분을 차지- 환경사고 건수가 97년 8건, 99년 2건 등으로 현저히 줄어듬 ㅇ 체계적인 환경경영 체계- 국제 환경표준인 ISO14001 환경경영체제 인증규격을 받으며 환경경영체제(EMS)를 갖춤- 97년 말 LCA (전과정평가ㆍLife Cycle Assessment - 제품의 원료채취ㆍ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