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자동차의 인도 및 미국과 유럽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09 / 2019.01.09
  • 1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현대 자동차의 인도 및 미국과 유럽시장 진출전략>에 대해 서술한 자료로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전략(인도 진출의 배경, 철저한 사전조사로 성공적인 시장 진출, 현지 특성 반영한 차종으로 인기, 인도 문화 존중으로 소비자 신뢰 형성), 현대자동차의 미국 진출전략(미국 진출 배경, 품질경영을 통한 성장, 물적 성장이 아닌 양적 성장의 완성), 현대자동차의 유럽 진출전략(유럽 진출 배경, 유럽 시장 진출전략)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목차
1.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전략

(1) 인도 진출의 배경

(2) 철저한 사전조사로 성공적인 시장 진출

(3) 현지 특성 반영한 차종으로 인기

(4) 인도 문화 존중으로 소비자 신뢰 형성


2. 현대자동차의 미국 진출전략

(1) 미국 진출 배경

(2) 품질경영을 통한 성장

(3) 물적 성장이 아닌 양적 성장의 완성


3. 현대자동차의 유럽 진출전략

(1) 유럽 진출 배경

(2) 유럽 시장 진출전략
본문내용
1.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전략

(1) 인도 진출의 배경
인도는 글로벌 경제침체기 가운데 유일하게 고성장하는 국가로 부상하고 있다. 인도 시장의 문이 열리기 시작한 1990년대 중후반, 현지에 진출한 국내 기업들은 지금보다 더욱더 철저한 현지화 전략이 필요했다. 현대자동차는 1997년 인도 시장에 진출했다. 당시 인도는 자동차 시장의 불모지나 다름없었다. 제대로 된 도로는 전무하다시피 했고, 자동차 시장에 대한 인도 정부의 관심도 많지 않았다. 하지만 현대차는 인도 시장에 주목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당시 저희는 인도의 광활한 영토와 인구수에 주목했습니다. 13억 명에 육박하는 인구수, 남한 면적의 32배에 달하는 광활한 영토는 매력적이었죠” 라고 인도 진출의 취지를 밝혔다.

(2) 철저한 사전조사로 성공적인 시장 진출
1997년 말 인도에 진출한 현대차는 인도 첸나이 인근에 생산 공장을 건설하며 진출 2년만에 소형차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이후 지난 2006년 3월에는 생산 개시 8년 만에 100만 번째 차량 생산에 성공했는데, 이는 인도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동차 기업 중 최단 기간 100만 대 생산 기록이었다. 이러한 현대차의 성공은 인도 시장에 대한 철저한 조사뿐 아니라 경쟁사의 진출 과정에 대한 면밀한 분석이 동반됐기에 가능했다는 평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0k
  • 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0k【 목 차 】Prologue 현대자동차 선정이유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2. 현대자동차 국내 마케팅 전략 분석3. 경쟁사 분석 1) GM2) 포드3) 도요타4. 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1)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생산2)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판매3) 현대자동차의 중국 진출4) 현대자동차의 미국 진출5) 현대자동차의 유럽 진출6)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5. 해외 광고 전략1) TV 광고 2) PPL 3) 가상 광고4) 옥외 광고 6. 결론 및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자동차시장진출전략
  • 인도 내 한국기업들의 투자 성공 요인과 성과를 여타국과 비교하면서 상세히 소개했다. www.kotra.or.kr 2002 5-2 정보원, 코트라 뉴델리 무역관, 게재자 해외투자진출팀 고봉숙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가전분야에서 LG전자와 삼성전자를,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자동차의 사례를 소개하면서, 성공요인으로 미국 및 일본 등 여타국 기업들과 진출 전략의 차이를 들고 있다. 그 중 현대는 다른 선진 유럽 자동차 기업과 일본 자동차 기업이 이미 진출한 지역에 뒤늦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글로벌 전략
  • HYUNDAI’S Global Strategy목 차1. 현대자동차 소개 및 비전2. 해외 진출 현황3. 지역적 전략3-1 유럽3-2아시아3-3 북미4. 해외 BIG3 시장분석 및 전략4-1중국4-2인도4-3미국5. 현재 현대의 노력6. 결론1967년1976년1983년캐나다 현지법인(HMC)설립1985년미국현지 법인(HMA)설립최초의 한국형 승용차 “Pony” 시판1986년엑셀, 첫 미국 수출1997년터키 공장 준공(최초의 현지공장)1998년기아자동차 인수2002년미국 앨라배마 주 몽고메리 생산공장 기공2004년아

  • [국제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 현대∙기아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전략목 차I. 들어가며 3II. 현대∙기아자동차1. 개요 32. 세계시장 속 현대∙기아자동차 4III. 중국시장 1. 중국시장의 전략적 중요성 62. 중국시장경제의 지속적 발전에 대한 견해 73. 현대∙기아자동차의 현지 경쟁력 9IV. 중국시장 속 현대∙기아자동차 1. 시장환경 분석 122. 추진전략 123. 성과 134. 위기 13V. 폭스바겐의 사례1. 개요 142. 성장과정 143. 진출사유 및 과정 144. 성공요인 155. 위기 16VI. 전략제안 1. 1

  • 해외마케팅 사례 분석
  •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산요는 미국인의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을 잘 관찰했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다. 소비자들은 냉장고를 가정에서뿐 아니라 사무실에서 근무할 때나 여행 시에 편의품으로 이용하는 것이었다. 고객에게 배운 냉장고의 새로운 이용법이었다.② 중국에 진출한 한국식 숯불구이 식당 “설악산”전략 - 중국인의 입맛에 맞는 독특한 양념 및 소스 개발과 손님 위주의 서비스- 음식의 미각, 메뉴 구성, 종업원 고용 등과 같은 여러 측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