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만드는 윤리와 비윤리 - 대부업체 & 그라민 은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2.18 / 2018.12.18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돈’이 만드는 윤리와 비윤리 - 대부업체 & 그라민 은행
- 목차
-
A. 대부업체
1. 문제점
2. 사회공헌 활동
3. 소결론
B. 그라민은행
1. 어떤 곳인가?
2. 마이크로 크레딧
3. 문제점
4. 소결론
C. 결론(ending)
- 본문내용
-
대부업체문제점
1. 허위, 과장 광고
2. 각종 불법 추심
3. 약자를 노린 마케팅
어디까지가 윤리적이고
어디까지가 비윤리적인가?
허위·과장 광고
자신들에 대한 지나친
미화 & 합리화
대출의 위험성에 대한
안일한 사고
대부업체
광고의 문제점
정확한 이자율·연체율 표시 X
‘40일 무이자’ 혜택 : 극소수
대부업체 이용 시 신용등급이
낮아진다는 사실을 알리지 않음
‘누구나 대출 가능’이라 하지만,
실제 대출 승인율은 30%
여성·무직자 등 경제 약자를 노리는 대부업체들, “무심사 무담보 단박대출
약자를 노린 마케팅
"여성은 사회적인 시선과 추심에 대한 두려움이 남성보다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회수율도 높고 연체율도 일반 고객에 비해 절반 이상 낮다. ··· 구체적인 수치는 영업 비밀이기 때문에 공개할 수 없지만 이런 이유로 여성을 대상으로 한 대출이 대부업에서 성황을 누리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 비용][기업 한계비용][기업 거래비용][기업 금융비용][기업 비용절감][한계비용][거래비용][금융비용]기업 한계비용, 기업 거래비용, 기업 금융비용, 기업 비용절감 분석(한계비용, 거래비용, 금융비용)
- [기업과 경제][기업과 시장경제][기업과 세계경제][기업과 지역경제][기업과 정치경제]기업과 시장경제, 기업과 세계경제, 기업과 지역경제, 기업과 정치경제(기업과 세계경제, 기업과 지역경제, 기업과 정치경제)
- CSR의 성공사례와 발전 방향
- [경영] 기업의 역할, 사회적 기업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