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포트폴리오확장재활성화 전략(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2.13 / 2018.12.13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브랜드 포트폴리오.확장.재활성화 전략
목차
Brand Portfolio Management
Brand Portfolio 전략
Brand Portfolio Guideline
Brand Portfolio Management Approach
Brand Portfolio Management Tools
Brand Portfolio 전략 개발 프로세스
신제품 출시와 Brand Extension
Brand Extension
Case Study : Brand Extension
브랜드 확장의 혜택
브랜드 확장의 위험
브랜드 확장 전략 개발 프로세스
브랜드 강화 전략
브랜드 강화 방안
브랜드 강화 전략 프로세스
Brand Revitalization
Brand Revitalization 방안

본문내용
Brand Portfolio는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어떤 역할을 하는 모든 브랜드들을 포함. 한 기업에 의해 소유되는 브랜드의 구성원을 제한하지 않음
델 컴퓨터의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한 부문으로 인텔
Brand Portfolio Management는 활동적이고, 선점효과를 발휘할 수 있으며, 모든 것에 우선
Brand Portfolio Management Manager들은 브랜드가 당면한 문제들을 두루 살필 줄 알고, 회사의 브랜드 시스템을 조율할 수 있는 전략적 활동가들
Brand Portfolio 운영의 핵심은 브랜드 수익을 최대화 하는 것
브랜드 매니저는 전체적인 포트폴리오 성장률 목표를 가져가야 하며, 새로운 브랜드를 추가하거나 제거 시킴으로써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음

엄브렐라 브랜드(Umbrella Brand)
수많은 사업영역을 연결한 브랜드
개별적인 부분의 합보다 뛰어난 여러 사업영역과 브랜드들의 복잡한 군들을 하나로 엮어낸 브랜드
한국의 재벌구조 : LG, 현대, 삼성 …

브랜드 결합(Brand Combination)
공동 브랜딩 관계 구축
궁극적으로 단독으로 관계를 구축하는 것보다 공동으로 사용하는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에서 더 많은 기회가 있다.
APPLE Vs. Dell-MS-Intel

브랜드 확장의 혜택

신제품 수용의 촉진
소비자들의 지각된 위험의 감소(소니의 바이오 출시)
유통경로 개척 가능성 증대
촉진비용의 효율성 증대
신제품 도입에 따른 마케팅 프로그램의 비용 절감
신브랜드 개발 비용 절감
포장/라벨 효율성 증대(전시효과)(풀무원, 오뚜기식품)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의 충족(쁘띠첼, 리틀 쁘띠첼, 쁘띠첼 요거빅)

모(母) 브랜드(parent brand)와 기업에 긍정적인 피드백 제공
브랜드 의미의 명료화(풀무원, ESSE)
모 브랜드 이미지의 강화(나이키, 앙드레김)
신규 고객의 창출과 시장 커버리지 증대(브랜드 재활성화)
연속적 브랜드 확장의 기초 마련(하우젠 김치냉장고에서 세탁기, 에어컨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자인경영]상표확장(Brand Extension)전략과 사례
  • 상표확장 (Brand Extension)『디자인 경영』Ⅰ. 상표 확장의 개요1. 상표확장이란2. 브랜딩 전략3. 라인확장 / 제품범주확장4. 상표확장의 증가 배경Ⅱ. 상표 확장의 혜택과 위험1. 상표확장의 혜택 (장점)2. 상표확장의 위험 (단점)Ⅲ. 상표 확장을 위한 고려 사항Ⅳ. 상표 확장 전략의 개발 과정1. 브랜드 연상 정의2. 확장대상 후보 제품군 파악3. 성공 가능성 평가4. 마케팅프로그램 설계5. 상표확장 효과 평가Ⅴ. 상표 확장 사례1. 아르마니2. LVMH-

  • [브랜드마케팅] 브랜드의 의의
  • Ⅰ. 브랜드의 의의 1. 브랜드의 유래와 의의 1) 브랜드 유래 브랜드라는 말을 들으면 무엇이 떠오르는가? 어떤 사람은 소니를 떠올릴 것이고, 여성이라면 랑콤이나 샤넬을 떠올릴 것이다. 이처럼 사람마다 연상하는 브랜드가 다 다르겠지만, 한가지의 공통점은 가슴이 뛴다는 것이다. 브랜드의 어원은 노르웨이의 Brandr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당시에는 소 말 등의 가축에 불로 달군 쇠로 낙인을 찍어 출처를 표시했다. 또는 16세기 초 위스키 제조

  • 브랜드자산관리(상표관리, 브랜드관리)의 정의, 의의, 브랜드자산관리(상표관리, 브랜드관리)의 과정, 항목, 브랜드자산관리(상표관리, 브랜드관리)의 유의사항, 사례, 브랜드자산관리(상표관리, 브랜드관리) 전략
  • 브랜드자산관리(상표관리, 브랜드관리)의 전략 분석Ⅰ. 서론Ⅱ. 브랜드자산관리(상표관리, 브랜드관리)의 정의Ⅲ. 브랜드자산관리(상표관리, 브랜드관리)의 의의Ⅳ. 브랜드자산관리(상표관리, 브랜드관리)의 과정1. 1단계 : 브랜드 비전의 요소2. 2단계 : 당신의 브랜드 이미지를 결정하라3. 3단계 : 브랜드 컨트랙트 창출4. 4단계 : 브랜드 기반의 고객 모델 창출5. 5단계 : 성공을 위한 브랜드 포지셔닝6. 6단계 : 브랜드 확장7. 7단계 : 브랜드 포지셔

  • [마케팅관리] 브랜드포트폴리오전략
  •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제1부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이란 무엇인가?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이란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구조와 범위, 역할, 그리고 포트폴리오 브랜드(브랜드 포트폴리오상에서 역할이 규정된 브랜드) 간의 상호 관계를 구체화하는 방법이다.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목표는 포트폴리오 내에서 시너지 효과, 레버리지, 그리고 명확성을 창출하며, 연관성을 유지하고, 차별적이고 활력을 제공하는 브랜드들을 개

  • [브랜드마케팅전략] 대림산업 `e-편한세상`(이편한세상)의 성공과 브랜드전략
  • < 1€> `, ¨0ń < 2€>1õ¬@ „ < 3€>½Á¬ „ ,¥Ä)H Ü(제1부)서론 및 모기업분석☞prologue“건설업계에서 브랜드 전략 성공사례 발표라” “주제를 잘못 선정한 것은 아닐까?” “그냥 한번 해보자.” 주제 선정에서부터 의견이 분분했다. 그 동안 우리가 브랜드 전략하면 떠올리는 것은 하이트, 딤채, 소니 등등 우리 주변에서 흔히 사용되고, 친숙한 유형의 생필품내지는 생활 가전들이었다. 하지만 이미 브랜드 전략 쪽으로 방향을 잡은 우리조에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