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포트폴리오확장재활성화 전략(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2.13 / 2018.12.13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브랜드 포트폴리오.확장.재활성화 전략
- 목차
-
Brand Portfolio Management
Brand Portfolio 전략
Brand Portfolio Guideline
Brand Portfolio Management Approach
Brand Portfolio Management Tools
Brand Portfolio 전략 개발 프로세스
신제품 출시와 Brand Extension
Brand Extension
Case Study : Brand Extension
브랜드 확장의 혜택
브랜드 확장의 위험
브랜드 확장 전략 개발 프로세스
브랜드 강화 전략
브랜드 강화 방안
브랜드 강화 전략 프로세스
Brand Revitalization
Brand Revitalization 방안
- 본문내용
-
Brand Portfolio는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어떤 역할을 하는 모든 브랜드들을 포함. 한 기업에 의해 소유되는 브랜드의 구성원을 제한하지 않음
델 컴퓨터의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한 부문으로 인텔
Brand Portfolio Management는 활동적이고, 선점효과를 발휘할 수 있으며, 모든 것에 우선
Brand Portfolio Management Manager들은 브랜드가 당면한 문제들을 두루 살필 줄 알고, 회사의 브랜드 시스템을 조율할 수 있는 전략적 활동가들
Brand Portfolio 운영의 핵심은 브랜드 수익을 최대화 하는 것
브랜드 매니저는 전체적인 포트폴리오 성장률 목표를 가져가야 하며, 새로운 브랜드를 추가하거나 제거 시킴으로써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음
엄브렐라 브랜드(Umbrella Brand)
수많은 사업영역을 연결한 브랜드
개별적인 부분의 합보다 뛰어난 여러 사업영역과 브랜드들의 복잡한 군들을 하나로 엮어낸 브랜드
한국의 재벌구조 : LG, 현대, 삼성 …
브랜드 결합(Brand Combination)
공동 브랜딩 관계 구축
궁극적으로 단독으로 관계를 구축하는 것보다 공동으로 사용하는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에서 더 많은 기회가 있다.
APPLE Vs. Dell-MS-Intel
브랜드 확장의 혜택
신제품 수용의 촉진
소비자들의 지각된 위험의 감소(소니의 바이오 출시)
유통경로 개척 가능성 증대
촉진비용의 효율성 증대
신제품 도입에 따른 마케팅 프로그램의 비용 절감
신브랜드 개발 비용 절감
포장/라벨 효율성 증대(전시효과)(풀무원, 오뚜기식품)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의 충족(쁘띠첼, 리틀 쁘띠첼, 쁘띠첼 요거빅)
모(母) 브랜드(parent brand)와 기업에 긍정적인 피드백 제공
브랜드 의미의 명료화(풀무원, ESSE)
모 브랜드 이미지의 강화(나이키, 앙드레김)
신규 고객의 창출과 시장 커버리지 증대(브랜드 재활성화)
연속적 브랜드 확장의 기초 마련(하우젠 김치냉장고에서 세탁기, 에어컨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