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손의 해외시장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20 / 2018.11.20
- 4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로손의 해외시장진출 전략
- 목차
-
1. 소개 및 분석
- 로손 현황 및 특징
- 일본 편의점 산업 분석
2. 국가경쟁력
- 국가경쟁력의 의미
- 국가경쟁력 상위 5개국 분석
3. 로손의 해외 진출방안
- 로손의 입지조건 및 국가선정
- 해외진출 전략
- 본문내용
-
1939. 우유 판매 체인점으로 시작
2002. Circle K로 변경
-> 미국에서는 이제 존재하지 않음
1975. 일본에서 첫 점포 개설
현재 세븐일레븐에 이어 점포 수 2위
다양한 컨셉의 매장
고객카드 통한 빅데이터 이용
(회원 수 5,100만명)
인터넷 판매 시스템 구축
국가경쟁력의 의미
IMD
국가경쟁력 = ‘한 나라의 경제 환경 및 여건이 지속적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하여 국부를 증가시킬 수 있는 능력’
? WEF
국가경쟁력 = ‘지속적 경제성장과 장기적인 번영을 가능하게 하는 정책·제도 및 제반 요소’
IMD는 경영대학원이라는 기관의 성격을 반영하여 기업 입장에서
WEF는 경제성장론적인 입장에서 평가
WEF는 IMD에 비해 설문조사 항목의 비중이 훨씬 높음에도 불구하고 가중치는 낮게 설정하고 있다는 점에서 보다 객관적
IMD의 평가는 변동성이 매우 크고 WEF는 비교적 작다는 점에서 WEF의 신뢰도가 높다는 평가(국가경쟁력의 단기간에 변동하기 어려운 성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vs ZARA 기업비교분석과 자라,유니클로 경영 성공전략 비교분석 PPT레포트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비비고 bibigo 경영전략과 해외시장 현지화 전략분석 / 비비고 마케팅전략과 4P전략 분석 / 비비고 SWOT분석과 향후발전방향 제시
- 비비고 BIBIGO 해외시장 성공요인 분석과 SWOT분석 / 비비고 국내,해외시장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분석 및 향후시사점
- 효과적인 홍보 카피 작성을 위한 8가지 원칙을 설명하시오.
- [경영학]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경쟁전략
- [경영학] 효율성과 유효성
- [원가관리] 자동차 산업의 원가 구조 -현대자동차를 중심으로
- 상담의 기본원리 6가지를 기술하고 그 중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원리 1개를 선택하여 경험적 근거와 함께 설명하시오
- A+측정과 척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측정의 4가지 수준이 갖는 특징을 기술하고 조사연구에서 측정의 수준을 반영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