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손의 해외시장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20 / 2018.11.20
  • 4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로손의 해외시장진출 전략
목차
1. 소개 및 분석
- 로손 현황 및 특징
- 일본 편의점 산업 분석
2. 국가경쟁력
- 국가경쟁력의 의미
- 국가경쟁력 상위 5개국 분석
3. 로손의 해외 진출방안
- 로손의 입지조건 및 국가선정
- 해외진출 전략
본문내용
1939. 우유 판매 체인점으로 시작
2002. Circle K로 변경
-> 미국에서는 이제 존재하지 않음

1975. 일본에서 첫 점포 개설
현재 세븐일레븐에 이어 점포 수 2위

다양한 컨셉의 매장
고객카드 통한 빅데이터 이용
(회원 수 5,100만명)
인터넷 판매 시스템 구축

국가경쟁력의 의미
IMD
국가경쟁력 = ‘한 나라의 경제 환경 및 여건이 지속적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하여 국부를 증가시킬 수 있는 능력’

? WEF
국가경쟁력 = ‘지속적 경제성장과 장기적인 번영을 가능하게 하는 정책·제도 및 제반 요소’

IMD는 경영대학원이라는 기관의 성격을 반영하여 기업 입장에서
WEF는 경제성장론적인 입장에서 평가

WEF는 IMD에 비해 설문조사 항목의 비중이 훨씬 높음에도 불구하고 가중치는 낮게 설정하고 있다는 점에서 보다 객관적
IMD의 평가는 변동성이 매우 크고 WEF는 비교적 작다는 점에서 WEF의 신뢰도가 높다는 평가(국가경쟁력의 단기간에 변동하기 어려운 성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U편의점 기업분석과 한국시장 마케팅,경영전략 분석과 CU의 해외진출 마케팅방안 연구(세븐일레븐 해외 성공사례와 비교분석) 레포트
  • 전략은 맥주와 바베큐 사이에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서 매출 증대에 기여했다.(3) 세븐일레븐 필리핀시장 SWOT 분석 세븐일레븐 SWOT 분석1) 강점첫 번째, 편의점계의 맥도날드와 같은 세계적인 브랜드인지도를 갖고 있다는 점으로 어느 나라에서든 현지인들은 물론이고 관광객들에게도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다는 강점이 있으며 두 번째로는 해외시장개척의 선발주자로서 수 많은 해외국 시장에 진출하였고 이에 따른 기획역량과 인력을 보유

  • [국제마케팅] 신세계 이마트 해외진출사례
  • 중국속의 국제마케팅1. 기업 선정이유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알아보고 해외진출의 배경, 현지화 전략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국제경영의 감각을 배우는 것이 국제 경영론의 핵심이다.최초의 국내 할인점으로 국내 유통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신세계 E-mart는 지난 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 상해(上海)에 진출하였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초기 중국 유통시장의 장벽등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중국에서 세계적인

  • [경영학] 이마트(E-Mart)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보고서(A+레포트)★★★★★
  • 중국속의 국제마케팅4조: 목 차1. 기업 선정이유2. 신세계 E-mart(1) 4P 중심의 E-mart 경영 전략 1). 원가우위전략 (price)2) 제품우위전략(product)3) 판매촉진우위전략(promotion)4) 판매장소우위전략(place)3. 해외 진출 배경(1) 중국 시장의 선택 (2) 이마트가 상해로 진출한 이유4. 상해 E-mart(1) 상해법인 개요(2) 인력 현황(3) 영업 현황(4) 중국 내 E-mart 점포 현황(5) 신세계 이마트 중국 진출 연혁(6) (7) SWOT 전략 분석 (8) 상해 E-mar

  •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중국시장 성공
  • 빙그레바나나맛 우유 중국시장 성공목차* 기업 선정 이유 * 산업 및 기업 소개* 경쟁사 소개* 해외시장 추구를 촉진하는 요인 소개* 해외시장 진출 전략 소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우위 분석* 시사점기업의 선정 이유 :바나나우유로 대성공을 거두며 ‘제2의 오리온’이라고 할수 있음빙그레는 후발주자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유통채널 확보중점을 두고도매상, 소매상을 거치는 방식이 아닌 중국 현지 편의점을 집중 공략함 단시간에 중국

  • [중국무역] E-MART의 중국 진출 성공사례
  • 중국 진출 성공사례중국 진출 성공사례 개요1. E-MART의 중국 상해 진출①해외 진출 배경 및 상해 선택 이유②중국 진출 과정③중국 시장 분석④상해시 유통시장 현황⑤중국의 유통현황⑥중국의 물류현황2. 성공 요인 분석①4P 전략②SWOT 분석③그 밖의 성공 전략 및 성과3. 향후 발전 과제 및 전망1. E-MART의 중국 상해 진출①해외 진출 배경 및 상해 선택 이유1993년 신세계 이마트의 할인점 출점 이후 국내 유통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