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중국시장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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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중국시장 성공
목차
1. 기업 선정 이유
2. 산업 및 기업 소개
3. 경쟁사 소개
4. 해외시장 추구를 촉진하는 요인 소개
5. 해외시장 진출 전략 소개
6.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우위 분석
7. 시사점
본문내용
☞ 기업의 선정 이유 :
바나나우유로 대성공을 거두며 ‘제2의 오리온’이라고 할 수 있음
빙그레는 후발주자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유통채널 확보중점을 두고 도매상, 소매상을 거치는 방식이 아닌 중국 현지 편의점을 집중 공략함
단시간에 중국 진출의 소기 목적을 달성함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이민호가 바나나맛 우유의 광고 모델로 발탁되면서 중국에서 바나나맛 우유의 매출액이 크게 증가함

☞ 산업 및 기업 소개
* 연혁
1967년 대한양행으로 설립
1974년 바나나맛 우유 출시
1979년 증권거래소 상장
1981년 프랑스 소디마사와 기술제휴
1982년 ㈜대일유업에서 ㈜빙그레로 사명 변경
1998년 유음료 부문 HACCP 인증 획득
1999년 ISO9001 인증 획득
2000년 요플레, 투게더 대한민국 브랜드 파워 1위 선정
2010년 바나나맛 우유 연간 판매량이 2억 4000만개,
2011년 러시아 법인인“빙바”설립러시아에 스낵공장 건립
2012년 (4월) 중국에 바나나맛 우유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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