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 항공(SouthWest Airline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19 / 2018.11.19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우스웨스트 항공 (SouthWest Airlines)
목차
Ⅰ. 서론
1. 기업 소개
2. 등장 배경

Ⅱ. 본론
1.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물
2. 경영 성과

Ⅲ. 결론
1.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02 등장배경
① 규제완화법의 통과
? 1977년 국내선 시장의 경쟁을 촉진 하기 위하여 국내선 항공운송에 관한 노선 규제와 운임규제를 철폐하는 등의 내용이 담긴 규제완화법을 국회에 상정하였고, 1978년 10월 국회를 통과함.

② 미국 항공운송 산업의 경쟁 과열
? 미국 항공운송 산업이 격심한 경쟁과정을 거치게 되었고, 이로인해 수 많은 지역 항공사들이 우후죽순으로 난립함.

1977년 국내선 시장에서의 경쟁을 촉진하기 위하여 항공운송산업의 규제기관이었던 민간항공위원회(CAB: Civil Aeronautics Board)를 1985년까지 해체하고, 국내선 항공운송에 관한 노선 규제와 운임규제를 철폐하는 등의 내용이 담긴 규제완화법(Airline Delegulation Act)을 국회에 상정하였고, 이 법안은 1978년 10월 국회를 통과했다. 이로 인해 미국 항공운송 산업은 격심한 경쟁과정을 거치게 되었다. 이로 인해 미국 항공운송 산업은 격심한 경쟁과정을 거치게 되었다.
이로 인해 수 많은 지역 항공사들이 우후죽순 같이 난립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대한항공 &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 성공요인 및 전략
  • 항공 연혁1.연혁 및 비전 • 1963.3 국영대한항공공사에서 민영 ㈜대한항공 출범• 재벌그룹 한진그룹 소속• 2003.12 한국경영대상 가치경영 최우수 기업 1위• 2006.07 - 2년 연속 국제 항공화물 부문 세계 1위 달성1.연혁 및 비전 • 1971년 3대의 비행기로 텍사스내 3개 소도시 운항으로 사업시작• 78년 규제완화로 인한 항공사 경쟁 치열 ~ 91,92년 업계불황 ~ 2001.9.11테러 → 흑자를 기록하며 성장 Southwest Airline의 연혁사우스웨스트 항공의

  •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s)의 경쟁전략 -원가우위(Cost Leadership)와 차별화(Differentiation)전략을 통한 성공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s)의경 쟁 전 략-원가우위(Cost Leadership)와 차별화(Differentiation)전략을 통한 성공사례-차 례1.주제 선정 배경 1.1서비스(service)산업의 영향력1.2서비스 기업의 전략2.사우스웨스트 항공사(Southwest airlines)2.1기업 개요2.2수상 실적2.3재무 정보3.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전략3.1기업 환경 분석3.2경쟁 기업 분석3.3주요 경영 전략3.4전략 실행의 성과4.국내 저가 항공사의 현 상황5.결론 및 제언6.참고문헌붙임#1So

  • 사우스웨스트항공 Southwest Airlines 상황분석
  • 항공기 1대당종업원수 (명)81152134127157111사우스웨스트의 차별화 노력은 미국 연방항공청 조사 결과에서 고객 1,000명당 불만건수가가장 적은 항공사, 고객 1,000명당 화물분실 건수가 가장 적은 항공사라는 결과로 나타남2) Company – 기업 성과Southwest 시장점유율3) Customer 단거리 여행자빠르고 정확한 시간의 운행을 원하는 Businessman 저비용으로 이동을 신속하게 하려는 고객3C 분석3) CustomerThe reasons for using South west airline1. 시간적 측면Point to poi

  • [경영패러다임의이해] 항공산업을 통해 본 자유주의와 공화주의적 경영(Southwest Airline(사우스웨스트항공)과 American Airline(아메리칸항공)을 중심으로)
  • 항공업계에 종사하는 ‘American Airline’과 ‘Southwest Airline’을 어떻게 다르게 하였는지를 사례 분석을 통해 알아볼 것이다.II. 자유주의, 공화주의적 기업관과 경영관자유주의는 인식론적으로 인간의 본성을 원자적이고 합리적으로 파악하면서 개인의 존재와 이익을 사회보다 우선시하는 입장이다. 따라서 인간이 사회를 구성하는 것은 동물과 같이 안전을 추구하기 위함이라고 본다. 이에 반해 공화주의는 인간의 본성은 사회적이며 상호의존적이고

  • [인적자원관리] SouthWest Airlines(사우스웨스트항공) 의 HRM
  • 사우스웨스트 방식』, 황숙경 옮김, 물푸레, 2003배종석, 『사람기반 경쟁우위를 위한 인적자원론』, 홍문사, 2008, p.134~139뉴시스, 2009-12-16 기사, “사우스웨스트항공, 미국 베스트 직장 1위 등극”K모바일뉴스, 2009-12-18 기사, 삼성경제연구소 창조의 인큐베이터: 몰입‘머니투데이, 2003-08-13 기사, 사우스웨스트,美1위 항공사로 부상 Thank You !Any Question?9아메리칸 항공, 콘티넨털 라이트, 유나이티드 셔틀, 젯 블루 에어웨이 등 여러 항공사에서 사우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