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thwest Airlines,사우스웨스트항공,한성항공,한성항공마케팅,항공마케팅,항공사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outhwest Airlines 소개
2. HRM시스템
- 고용/교육
- 평가/보상
- 기업문화
3. 한성항공
- 기업소개
- Southwest Airlines 벤치마킹
- 벤치마킹의 한계와 어려움
- 본문내용
-
연구 결과
최소의 자원으로 최대의 서비스를 창출해내기 위해서 Southwest Airlines는 높은 강도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직원이 필요했다. 이를 위해 Southwest Airlines는 기업 가치를 실현시킬 수 있는 Fun 경영과 가족적인 기업문화를 최우선으로 한 HRM system을 구축하였다. 이 시스템으로 인해 직원들의 만족도는 높아졌고 업무 능력 역시 향상되었다. 직원의 만족은 곧 고객의 만족으로 이어졌으며 결국 Southwest Airlines의 혁신적인 전략을 효과적으로 창출할 수 있게 해주었다.
그 결과, Southwest Airlines는 가장 낮은 항공료, 질 높은 고객 서비스 로 기존 항공사들로 포화되어 있던 항공업계의 틈새시장을 뚫을 수 있었다.
반면에 우리나라 한성항공은 Southwest Airlines를 벤치마킹 했음에도 불구하고 저조한 성과를 보였다. 이것은 Southwest Airlines 가 추구하는 근본 가치 및 본질을 고려하지 않고 Southwest Airlines 의 FUN경영 이벤트만을 도입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