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베스킨라빈 아이엠샘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0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들어가며
2.광고내용
3.상표이미지
4.기억
5.태도
6.태도변화
7.메카스 모델
8.동기
9.학습
10.문화
11.결론

본문내용
1. 들어가며

최근 고객의 구매 성향은 단순히 제품의 특징이나 제품이 주는 이익에 의해 구매성향이 좌우되지 않는다.
이들은 합리적인 제안 보다는 제품에 담긴 이미지나 자신만의 감성을 자극하여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감성 중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갖는다.
또한 그러한 광고에 더 관심을 갖고 관여수준을 증가시켜 제품을 구매한다.
우리는 지금 신문, TV, 인터넷 등 수많은 미디어에 둘러 쌓여 있다.
그리고 이러한 미디어를 움직이는 원동력은 바로 광고이다.
하루에도 수도 없이 많은 다양한 종류의 광고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특히 최근 광고의 특색은 디지털 문화를 즐기는 이른바 신세대를 타겟으로 하는 광고가 많다는 것이다.
이들은 영상과 색채, 감각이미지에 매우 민감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이들을 대상으로 한 광고는 그 자체가 하나의 문화적 상품이 되고 있다.
일례로 전지현의 현란한 테크노댄스가 돋보였던 삼성전자의 프린터 광고는 인터넷에서 엄청난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러한 새로운 광고조류에 너무 집중하다 보니 자칫 신세대를 대상으로 한 광고가 아닌 다른 광고들은 다소 소홀히 다루어지는 듯 보인다.
그래서 우리는 신세대 뿐만 아니라 중 장년층의 옛 향수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
베스킨라빈스의 닉네임 마케팅의 일환인 "아이엠 샘" 광고를 선택했다.
여기서 우리는 영화배우 박해일을 모델로 기용한 베스킨라빈스의 '아이엠 샘' 광고를 소비자 행동이론을 적용하여 몇가지 법칙들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조사분석(2)
  • Report( 베스킨라빈스의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조사분석 )목 차▶ 서 론▶베스킨라빈스가 한국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 ▷마케팅 성공 전략 - 소비자 행동 분석 - 도입기 - 성장초기 - IMF기 ▶마케팅 믹스 분석(4P) - 제품 - 가격 - 유통 - 촉진 ▷광고전략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전략 ▷현재 마케팅 전략 - 키덜트(Kidult)를 잡아라 - 쿠폰의 활성화 - 웰빙 시대에 맞춤 전략 - 아이스크림의 대변신, 아이스크림

  • [광고전략]광고캠페인(시리즈 광고)의 효과와 종류
  • 소비자의 패턴이 각기 다른 대상에 효과적으로 대처 할 수 있다. 3) 일정기간 판매증대를 위한 판매촉진 전략 .체계적으로 계획, 집행하는 광고는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개별 광고 활동을 전개할 때 보다 시장에서 더 큰 영향력을 미치게 된다. 2. 광고캠페인의 특징 1) 준비기간이 길고, 장기간 게재된다. 일회성 광고보다 더욱더 소비자를 철저히 분석하여 장기적인 컨셉을 추출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요구되며, 연속적으로 만들어지는 광고이

  • [광고] 하겐다즈 분석
  • 대포동 조의 하겐다즈 분석목 차◈ 광고상황분석♦ 상황분석♦ 제품분석♦ 소비자분석♦ 광고규제분석◈ 광고기본전략♦ 광고목표♦ 광고소비자층♦ 광고컨셉♦ 광고예산◈ 광고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목표♦ 크리에이티브 분석♦ 크리에이티브 컨셉설정♦ 크리에이티브 전략 및 전술◈ 광고매체전략♦ 광고매체목표♦ 광고매체분석♦ 광고매체전략◈ 광고상황분석● 상황분석○ 시장분석1.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국내

  • [소비자행동론] 베스킨라빈스 분석
  • 과 목: 소비자 행동론담당 교수: 성 명: 목 차Ⅰ. 서 론1. 기업소개2. 제품소개3. 시장동향Ⅱ. 본 론1. 산업구조 분석2. SWOT분석3. STP분석4. 서비스 전략5. 광고 전략6. 4P MIXⅢ. 결 론I. 서론1.기업소개1) 배스킨라빈스의 탄생배경워싱톤에서 낙농가의 아들로 태어난 어니라빈스(ErnieRobbins)와 일리노이주에서 식품상 을 하던 버튼배스킨(BortonBaskin)이 2차 대전중에 만나 알게 되었는데, 이들은 전쟁에 나 가는 병사들에게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먹게

  • [소비자행동론] 베스킨라빈스 소비자행동분석
  • 아이스크림을 통해 고객에게 행복감을 주고자 한 다. 맛나고 재미있는 아이스크림의 제공을 통해서 배스킨라빈스는 고객이 아이스크림을 사는 것이 아니라 행복을 사는 것이다. 라는 생각이 이 기업의 철학이라 할 수 있다. 발 단 - 표적시장소비자 행동 분석이 쉽게 이루어지려면 우선 배스킨라빈스의 표적시장의 선정이 어떻게 이루어 졌는가를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배스킨라빈스는 여러 종류의 아이스크림 중 프리미엄급 아이스크림으로 시장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