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성공, 실패 사례-IKEA, SEGWA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0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혁신 성공 기업 - IKEA(이케아)
가. IKEA 기업 소개
나. 세 가지 키워드로 본 IKEA의 성공요인
다. IKEA의 성공적인 혁신
3. 혁신 실패 기업 - Segway(세그웨이)
가. 세그웨이(Segway) 기업 소개
나. 세그웨이 소개
다. 세그웨이의 실패 요인
라. 세그웨이 사례의 결론
4. 총 결론 및 시사점
5.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본 과제 수행의 목적은 혁신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심도 있게 분석하여 혁신의 핵심요인을 찾아내고 그 핵심요인이 성공과 실패에 있어 어떤 작용을 하여 그러한 결과가 나오게 되었는지 살펴보는 것이다. 혁신 성공 사례로 가구제조사 IKEA, 실패 사례로는 신개념 이동수단인 SEGWAY를 선정하여 조사하고 분석해 보았다
.
2. 혁신 성공 기업- IKEA(이케아)

위의 기사와 같이 IKEA는 가장 혁신적인 브랜드 4위에 오른 대표적인 혁신 성공 기업이다. 그래서 여러 성공한 기업 중 혁신 성공 사례로 IKEA를 선택하게 되었다.
사실 IKEA는 이제 하나의 현상이 됐다. IKEA의 카탈로그는 연간 1억 9000만부 이상 발행되고, 매일 150만명의 고객이 매장을 찾는다. 유럽인의 10%가 IKEA 침대에서 ‘잉태’된다는 추정치도 있다. 땅값이 싼 도시 외곽의 매장까지 교통체증에 생고생하며 찾아간 뒤 축구장 8개 넓이의 매장(중국 베이징)을 꼼꼼하게 뒤져 물건을 사야 하는 ‘불편함을 제공하는 회사’가 일궈낸 성적이다. 그뿐만이 아니다. 길게 줄을 서 계산을 하고, 다시 차에 끙끙대며 싣고 돌아와 스스로 조립을 해야 한다. 도대체 이렇게나 소비자에게 불친절한 기업이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을까? 아래에서 IKEA가 어떤 기업인지 기업 소개를 잠시 하고, IKEA의 성공 요인과 혁신 성공 사례를 각각 나누어 살펴 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글 <성공한 가구에 담긴 불편한 진실> 이상배(㈜마킨드 대표)
-도서 <이케아-스웨덴 가구 왕국의 상상초월 성공스토리> 뤼디거 룽블루트. 미래의 창. 2006
-도서 <이케아 그 신화와 진실>. 엘렌 루이스. 2012. 이마고
-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3/21/2013032102331.html/ “조선비즈” 기사
- http://www.segway.com/ “세그웨이 공식 홈페이지”
- http://www.segwaymall.kr/ “세그웨이 한국 홈페이지”
- http://gizmoblog.co.kr/110152226802 “세그웨이(Segway) IT역사상 가장 재미있는 실패작”
- http://hu2ey.blog.me/80105467480 “세그웨이의 모든 것”
- http://helovestory.com/90166576787 “세그웨이의 가격 비교 및 위험성”
- http://blog.naver.com/tipsterjojo?Redirect=Log&logNo=140182567313 “세그웨이의 기본 정보”
- http://news.donga.com/3/all/20100929/31483491/1
“英 세그웨이 사장, 세그웨이 타다 절벽서 추락사”
- 고객 가치 창조, 상상력과 공감에 달렸다, 김도정
- 미래 예측을 빗나가게 하는 5가지심리적함정, 나준호 책임연구원
- 고객이 인정하는‘혁신의 달인’에 이르는 길, 김국태 선임연구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 보기에 좋고 내용도 좋네요
  • young8***
    (2015.02.23 14:43:39)
회원 추천자료
  • 디자인혁신 기업의 성공전략 성공사례 분석
  • 실패 당시 애플로 복귀한 CEO 스티브 잡스는 그의 잠재력을 믿 고 격려하면서 CDO로 임명 스티브 잡스는 조나단 아이브가 디자인한 아이맥을 엔지니 어팀이 38가지 이유를 들어 반대했지만 직접 설득 아이맥은 출시된 첫해 판매량 200만 대를 돌파 APPLE & 스티브잡스의 도전정신과 디자인 경영업무공간의 디자인 혁신에만 집중되지 않고다양한 공간을 또 다른 혁신 창출의 원천으로활용- 마이크로소프트의 휴대용 오디오 사업부인 Zune은 직원휴게실

  • 다국적 기업의 성공전략
  • 사례-쌍용건설http://trenddiary.tistory.com/59현지화+표준화 글로벌 마케팅의 지혜를 찾자http://blog.naver.com/anackne?Redirect=Log&logNo=110111074698인도네시아 생활용품시장 다국적기업 성공사례: P &G 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w2/kcxml/04Sj9SPykssy0xPLMnMz0vM0YQjzKLd4238HEGSYGZAR76kWBGoAFczMsEKoakztsZU8zLFCHm65Gfm6ofpO-tH6BfkBsaGhpR7ggAx831MA!!/?id=2143146&workdist=read출처4. 규모의 경제효과좋은 경영천사http://cafe.naver.com/gmakorea/14514ABB코리아http://www.abb.co.kr/6. M&A를 통한 시너지효과M&A

  • [전략경영] 이케아 IKEA 전략, 위기와 대응, 성공사례
  • 전략경영론-6조위기를 기회로 바꾼 ‘IKEA’의 성공사례목 차Ⅰ. 서론 - 선정동기기업소개1. 선정동기2. 기업소개Ⅱ. 본론 (1) - 환경분석전략성공요인1. 환경분석1) 내부분석2) 외부분석2. IKEA 성공요인 11가지3. IKEA전략분석1) 경영전략2) 마케팅전략3) IKEA 5단계전략Ⅲ. 본론 (2) - IKEA의 위기1. IKEA의 위기요인 2. IKEA의 위기 대응3. IKEA 성과Ⅳ. 결론 - 시사점Ⅰ. 서론 - 선정동기기업소개1. 선정동기IKEA는 “모든 사람들이 구매할 수 있는 저

  • [경영마케팅]브랜드 포지셔닝의 성공적인 전략 가이드라인
  • 성공적인 브랜드 포지셔닝을 위해서는 브랜드와 고객간의 관계를 성립시킬 수 있도록 고객에 대한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브랜드가 약속할 수 있는 어떠한 가치를 제안함으로써 고객과 브랜드간의 관계가 형성되고 고객들은 이러한 제안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애착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앞서 언급한 사항들은 브랜드 관리자들은 누구나 한 번쯤 강의나 교재를 통하여 들어보았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깊이 생

  • ‘IKEA’의 성공사례,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위기를 기회로 바꾼 ‘IKEA’의 성공사례목 차Ⅰ. 서론 - 선정동기기업소개1. 선정동기2. 기업소개Ⅱ. 본론 (1) - 환경분석전략성공요인1. 환경분석1) 내부분석2) 외부분석2. IKEA 성공요인 11가지3. IKEA전략분석1) 경영전략2) 마케팅전략3) IKEA 5단계전략Ⅲ. 본론 (2) - IKEA의 위기1. IKEA의 위기요인 2. IKEA의 위기 대응3. IKEA 성과Ⅳ. 결론 - 시사점Ⅰ. 서론 - 선정동기기업소개1. 선정동기IKEA는 “모든 사람들이 구매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