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아마존닷컴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1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아마존의 과거 - 시작과 발전
Ⅱ. 아마존의 현재
월마트와 인터넷의 월마트, 아마존의 비교
1. 월마트
2. 아마존
아마존과 다른 인터넷 전자상거래 모델의 비교
1. Amazon : 유통업자 주도형 모델
2. e Bay: 유통업자 중개형 모델
3. Quixtar.com: 소비자 주도형 모델
4. 비즈니스 모델의 비교
The Marketplace Model
1. 경매시장으로 진입
2. zShop
Ⅲ. 아마존의 미래
1. 다각적인 customization을 통한 기존 고객들의 재구매 유도
2. B2B체제로의 전환과 새로운 다각화 전략의 모색
3. 끊임없는 브랜드 가치의 향상
4. 물류구조의 개선을 통한 globalization의 거점확보
Ⅳ. 맺음말
<Reference>
본문내용
1. 배조스의 배경과 아마존의 설립
프린스턴에서 컴퓨터 사이언스와 전자공학을 전공한 배조스는 텔레콤 회사와 헤지펀드를 거쳐 아마존을 설립하게 된다. 그는 90년대 초반에 인터넷의 출현에 매혹되어 어마어마한 수익이 인터넷을 통해 창출될 것을 예측하고 도서 판매업에 초점을 맞추었다. 1994년에 그는 Ingram Book Distributors와 손잡고 시에틀에서 사업을 시작한다.

The Retail Model
1995년 7월 “지구상 가장 큰 서점”이라는 기치를 걸고 설립된 아마존은 급격한 성장을 이룬다. 96년 1/4분기에 $875,000의 매출을 올렸지만 97년 1/4분기에는 $16,000,000로 껑충 뛰어올랐다. 그들의 book on demand 방식의 주문은 아마존으로 하여금 운전자본과 물류 창고 투자를 제한하는 역할을 하였다.

2. 상품 영역의 확대
아마존은 98년 6월 책을 넘어서 음반에도 진출했으며 이에 이어 비디오/DVD으로도 확장을 하였다. 이러한 확장을 위해 아마존은 구매, 물류, 선적, 고객서비스의 영역의 기능을 강화하였다. 이에 따라 98년 말 아마존의 주가는 IPO당시의 주가보다 37배 가량 상승하였다. 또한 99년 아마존은 장난감, 전자제품, 공구, 소프트웨어, 가사용품까지 진출하였다.
참고문헌
Armstrong, A. and Hagel ,J., ‘The real value of on-line communities’, Harvard Business Review, 1996, p.134~141.
G.Bhatt, ‘Bringing virtual reality for commercial web sites’,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computer studies, 2004(60).
S.Kotha, ‘Competing on the Internet – the case of amazon.com’, European Management Journal, 1998, Vol 16., p.212~222.
벤 소야/ 데이브 그릴리/ 조 카토델라, Creating stores on the web, 안 그라픽스, 2000
장영, 아마존이냐 eBay냐 퀵스타냐, 도서출판 해일, 200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잙읽었습니다^^ 좋은자료네요
  • dh1***
    (2010.06.07 22:15:4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알찬 내용 괜찮네요~
  • christi***
    (2007.11.16 19:50:33)
회원 추천자료
  • [책요약] 유비쿼터스- 리처드헌터(공유와 감시의 두 얼굴)
  • 정보가 다른 사람의 손에 넘어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아직까지 많은 나라에서 정보의 소유와 사용에 대한 법적인 규제가 미약하기에 개인의 정보 사용에 대한 통제를 생각하지 않을수 없다. 모든 것이 네트워크로 연결된 시대에는 정보가 모든 곳으로 이동하고 이 정보들은 편리함과 위험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경계란 개념이 사라져 가고 있다. 모든 시스템들은 서로 연결되어 정보가 공유되어지고 있다. 이런 상황

  •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공통) 우리 사회에서 집단지성이 발현된 대표적 사례를 골라 그 사례에서 집단지성이 어떤 식으로 구성되고 발현되었는지 분석해 보시오
  • 정보를 생산하고 공유하는 행위를 통해서 자신이 무언가 중요한 일을 하고 있다는 자존감을 느끼고 명성을 얻고자 하면 이것들이 사이버 공간의 참여자들에게 보상(rewards)로 작용하여 그들은 기꺼이 이러한 자발적인 참여와 타자와의 협력을 통한 지식의 생산과 공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도움을 받았으면 줄줄도 알아야 한다고 믿는 ‘호혜적인 인간’들이라고 하였다.참고문헌윤영민(2011). 다이얼로그 2 소셜미디어와 집단지성. 한양대 출판부.

  • [경영정보시스템] 경영정보시스템 과제 1. 경영정보시스템 최근 성공한 경영성과 사례 2. 혁신적인 ICT 기술을 도입한 스마트경영정보시스템 제안
  • 경영정보시스템 과제아마존과 인공지능mirajcl 박수종차 례Ⅰ. 경영정보시스템소개2. 원리3. 성과Ⅱ. 스마트경영정보시스템스마트경영정보시스템Ⅲ. 결론Ⅰ. 경영정보시스템소개저는 성공적인 경영정보시스템의 도입 사례로 우리나라 기업은 아니지만 Amazon.com을 살펴보았습니다. MIT에서 가장 스마트한 기업으로 뽑히기도 한 Amazon.com은 미국 워싱턴 시애틀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기업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쿠팡과 같은 기업이라고 볼 수

  • <제주대> 인터넷 창업론 최종 정리판
  • 정보의 차이 -> 정보로서의 가치가 없는 게 자료(데이터)정보와 지식의 차이 -> 정보가 활용이 되서 자기만의 노하우가 쌓임으로서 어떤 부가가치가 창출된 것은 지식임디지털경제와 디지털경영은 어떤차 인가 경제의 3요소 가계 정보 기업 디지털 경영은 기업에 한정되어서 나오는 개념 그래서 경제가 훨신 큰 개념☆디지털 경제의 특징1) 지역, 거리, 시간의 차이가 거의 없어짐.2) 글로벌 인프라스트럭처 대표적 예-글로벌 금융시스템 이는 개도

  • [정보사회론] 정보사회와 기업정보화
  • 정보사회와 기업정보화≪ 목 차 ≫Ⅰ。 정보화사회 Ⅱ。 환경변화와 기업정보화Ⅲ。 기업정보화Ⅳ。 기업정보화의 단계Ⅴ。 기업정보화의 추세 Ⅵ。 기업정보화의 사례 제시Ⅰ。 정보화 사회1. 정보사회란?인류사회는 전문명사회에서 농업혁명을 거쳐 농업사회로, 이어서 산업혁명을 거쳐 공업사회로, 다시 정보혁명을 거쳐 정보사회로 단계적으로 발전해왔다. 거기서는 인류문명은 이제까지의 사람의 손과 근육 에너지 및 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