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서울극장 서비스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1. 서울극장을 선정한 이유

1-2.서울극장의 간단한 소개


본론 2-1. 영화 관람시의 접점 흐름도

2-2. 영화관 도착

2-3. 영화표 예매 대기

2-4. 현장 예매

2-5. 영화 보기 전 대기

2-6. 영화 감상

2-7. 영화 감상 후


결론 3. 결론, 느낀 점

본문내용
1-1. 서울극장을 컨설팅 하게 된 동기

조원들이 모여서 우리 ‘서비스 마케팅 최강 드림팀’의 컨설팅을 받아야 할 서비스 업체가 무엇이 있을까 고민 하던 중 영화관에 대해 상당한 불만이 있음이 논의되었고, 그중 서울극장을 많이 애용하는 우리 팀원들의 의견을 모아 서울극장을 컨설팅 하기로 하였다. 서울극장은 이번 여름, 대대적 보수 공사와 신관 신축을 통하여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기는 했지만 영화가 비디오로 출시 될 때 표지에 ‘서울극장 개봉작’이라는 말을 가장 선호해서 사용 할 정도의 전통의 최고 극장의 자리를 CGV나 메가박스 등의 신흥 영화관에 위협받고 있는 현실이고, 벌써 추월당했다고 보아도 무방할 정도로 그 위상이 많이 저하 되어있는 실정이다. 그리하여 뜨고 있는 극장, 즉 CGV나 메가박스 등의 극장과, 타 서비스 업체의 서비스 내용들을 벤치마킹하고, 서비스 내용을 개발하여 컨설팅 하기로 하였다.

1-2. 서울극장은....

1978년 세기극장을 인수한 후 ‘서울극장’으로 상호를 변경함으로 시작되었다. 1989년 3관을 신축하여 국내최초 복합 상영관으로 재 개관하였으며 1997에는 신관 4개관을 완공 총 7개 상영관, 3,625석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Multiplex로 재도약하였다. 올해는 신축 중이던 건물이 완공되어 상영관 4개관을(9관, 10관, 11관) 추가로 오픈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 CJ CGV의 SWOT분석과 마케팅사례를 통한 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제안
  • 극장의 현실상 장애가 많기 때문에 보통 무시하거나 무관심하게 우리 영화관의 현실이다. 하지만 CGV는 이러한 점을 그냥 무시하기 보다는 고객에게 영화 그이상의 것을 보여주겠다는 신념으로 장애인을 위한 시설을 구축하거나 장애인의 날을 만들어 무료관람을 실시하고 또 외국인을 위해 영어 자막을 실시하여 영화 관람을 도운 CGV에서 인간미 넘치는 기업임을 한층 느낄 수 있다.CJ CGV의 성공요인은 크게 One Stop Entertainment와 서비스, 마케팅전략으로

  • [CGV, SWOT분석, 마케팅 믹스, 성공사례, 서비스 전략] cgv 의 서비스 전략 성공사례
  • CGV 수요관리 전략‣수요조절 전략서비스 기업은 상품, 유통, 가격, 촉진 등의 마케팅 믹스의 요소를 사용하여 수요를 조절한다. CGV 또한 이런 마케팅 믹스의 요소를 사용하여 수요를 조절하고 있다.※상품CGV는 극장에서 영화를 상영하는 것 이외에도 극장 내에 게임장, 스티커 사진기, 커피숍 등이 있으며 강변 CGV같은 경우에는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전망 좋은 테라스가 있어서 관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함으로써 고객의 수요를 증대시

  • [마케팅] 숫자마케팅
  • 마케팅 사례● 쌍용자동차의 렉스턴: 대한민국 1%만을 위한 차 ● 서울우유 : 1등급 우유● SK텔레콤의 1mm 서비스이 서비스를 개발한 윤송이 상무는 1㎜는 휴대전화와 사용자 간의 거리를 뜻한다며 이용자들이 그만큼 가까이 즐길 수 있는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휴대전화 배경화면에 있는 캐릭터와의 대화를 통해 고객의 취향과 상황에 맞는 각종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다. 휴대전화 속에 상주하는 캐릭터와 대화

  • [관광경영] 외식업체와 호텔업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목 차I. 서론1. 마케팅의 의미와 개념2. 서비스의 기본적 이해 3. 서비스마케팅이란 Ⅱ. 본론ⅰ. 외식산업 서비스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1. VIPS2. Bennigans3. 파파이스4. 피자헛5. 마르쉐ⅱ. 호텔서비스 마케팅의 성공사례 분석 1. 신라호텔2. 그랜드하얏트호텔 Ⅲ. 결 론외식업체와 호텔업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I. 서론 ⅰ. Marketing1. 마케팅(Marketing)이란?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

  • [마케팅] CJ CGV(주) 마케팅사례
  • 서비스, 각종 이벤트를 통한 고객관리 및 마케팅 활동, 예약관련 서비스등을 제공하고 있어 오프라인과 병행하여 온라인으로도 많은 수익 을 창출하고 있어 선정하였습니다. 3. 회사소개☞ 1995년 8월 CJ주식회사 내 극장사업팀으로 시작으로 해외업체와 합작하여, 국내에서 최초로 복합상영관을 도입했고, 가장 먼저 전국 체인화 시대를 연 대한민국 복합상영관의 선두주자이면서 현재 서울, 분당, 인천, 대전, 수원, 부산 지역에 13개 극장을 운영하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