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월드 시네마 극장의 인지도 확립 및 좌석 점유율 상승을 위한 마케팅전략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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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Market Situation
Theater industry
Movie industry
Market Situation Overview

3C- Analysis
Customer Analysis
Competition Analysis
Company Analysis

STP strategy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Marketing Goal Setting

Marketing Strategy
Product strategy
Promotion strategy
Place strategy
Price strategy
본문내용
1. 한국 영화 시장의 활성화
(1) 한국 영화 붐: 한국형 블록버스터인 쉬리 이후 지속적으로 100만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는 히트작(2001년도 가문의 영광, 집으로, 공공의 적, 광복절 특사)을 내놓고 있음
(2) 전문 투자사/배급사의 등장과 대형화: CJ엔터테인먼트, 시네마 서비스, 싸이더스 등

2. 외국 영화의 지속적인 수입
(1) 직배사를 통한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급 영화의 꾸준한 수입
(2) 애니메이션 분야 강자인 일본 영화들의 수입

3. DVD로 인한 산업의 활성화
DVD 보급률이 단시간내에 폭발적으로 커지며 점차 영화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고조 되어 영화 산업 시장의 파이를 키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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