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경영] 제일제당 식용유 ‘로프리’의 브랜드인지도 향상을 위한 광고기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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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경영] 제일제당 식용유 ‘로프리’의 브랜드인지도 향상을 위한 광고기획안
목차
Introduction p 2

I. 시장환경 분석 p 3
1.거시환경 분석
2.경쟁 분석
3.소비자 분석
4.광고활동 분석

II. 마케팅 전략 p 8
1.마케팅목표
2.STP전략

III. 광고전략 p 12
1.광고목표
2.광고컨셉
3.크리에이티브 전략

IV. 매체전략 p 16
1.매체목표
2.매체전략



본문내용
Introduction

식용유는 우리가 알게 모르게 매일 섭취하게 되는 식품 중 하나이다. 매끼의 식사에 굽거나 볶거나 튀긴 음식이 빠지는 경우가 거의 없는 한국인의 식단엔 더욱이 식용유가 자주 쓰인다. 이렇듯 생활필수품 중 하나에 속하는 식용유, 그 중 대두유는 최근 기타 식용유지류의 도전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경제적 여유로움을 누리고 있는 현대인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콜레스테롤을 함유하고 있는 고칼로리의 대두유의 사용은 건강에 좋지 않은 것으로 인식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올리브유와 같은 기타 유지류, 또는 기름을 사용하지 않는 조리법이 환영을 받고 있다. 더욱이 현대여성들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인 다이어트의 대표적인 적은 기름진(식용유로 인해) 음식이다. 이렇듯 대두유가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인식의 확산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대두유를 사용하여 요리하였을 때만 맛볼 수 있는 특유의 고소한 맛으로 인해 대두유 사용 여부를 놓고 갈등하고 있다.
체지방의 축적을 억제하고 소화도 잘되는 식용유 ‘로프리’의 런칭은 이러한 현대인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이다. 기존 식용유와는 분명하게 차별되는 뛰어난 특성을 갖고 있는 ‘로프리’를 현재 백설과 해표라는 양대 산맥이 자리잡고 있는 식용유지 시장에 효과적으로 침투시키기 위해서는 ‘로프리’의 탄생과 ‘로프리’만의 특성을 소비자에게 확실히 인식시키기 위한 마케팅, 광고전략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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