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경영] 제일제당 식용유 ‘로프리’의 브랜드인지도 향상을 위한 광고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9 / 2019.12.24
- 19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duction p 2
I. 시장환경 분석 p 3
1.거시환경 분석
2.경쟁 분석
3.소비자 분석
4.광고활동 분석
II. 마케팅 전략 p 8
1.마케팅목표
2.STP전략
III. 광고전략 p 12
1.광고목표
2.광고컨셉
3.크리에이티브 전략
IV. 매체전략 p 16
1.매체목표
2.매체전략
- 본문내용
-
Introduction
식용유는 우리가 알게 모르게 매일 섭취하게 되는 식품 중 하나이다. 매끼의 식사에 굽거나 볶거나 튀긴 음식이 빠지는 경우가 거의 없는 한국인의 식단엔 더욱이 식용유가 자주 쓰인다. 이렇듯 생활필수품 중 하나에 속하는 식용유, 그 중 대두유는 최근 기타 식용유지류의 도전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경제적 여유로움을 누리고 있는 현대인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콜레스테롤을 함유하고 있는 고칼로리의 대두유의 사용은 건강에 좋지 않은 것으로 인식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올리브유와 같은 기타 유지류, 또는 기름을 사용하지 않는 조리법이 환영을 받고 있다. 더욱이 현대여성들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인 다이어트의 대표적인 적은 기름진(식용유로 인해) 음식이다. 이렇듯 대두유가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인식의 확산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대두유를 사용하여 요리하였을 때만 맛볼 수 있는 특유의 고소한 맛으로 인해 대두유 사용 여부를 놓고 갈등하고 있다.
체지방의 축적을 억제하고 소화도 잘되는 식용유 ‘로프리’의 런칭은 이러한 현대인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이다. 기존 식용유와는 분명하게 차별되는 뛰어난 특성을 갖고 있는 ‘로프리’를 현재 백설과 해표라는 양대 산맥이 자리잡고 있는 식용유지 시장에 효과적으로 침투시키기 위해서는 ‘로프리’의 탄생과 ‘로프리’만의 특성을 소비자에게 확실히 인식시키기 위한 마케팅, 광고전략이 필요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