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신저, 3D 메신저의 개요, PROSESS 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6 / 2016.03.06
  • 5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프로젝트 최종 보고서
3D 메진저 프로그램
목차
메신저
3D 메신저의 개요
PROSESS 모델
프로젝트 자원
STAFF 조직 및 일정
6. 일반적 사항
7. 분석 모델링
8. 3D 메신저 동작 원리
9. 프로그램 모듈설계
10. 프로젝트를 마치며…
11. 참고문헌
1.메신저
1)메신저의 시초와 장점.
인터넷에서 실시간으로 메시지와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
즉시 전달한다는 의미로 인스턴트 메신저라고도 한다.
1996년 미국의 아메리카온라인(AOL)이 회원의 접속상태를
보여 주는 버디리스트 서비스를시작하고, 1997년에 실시간
대화기능을 추가한 것이 시초이다. 우리나라에는 1998년 디지
토닷컴이 처음 소개하였다.
인터넷에 접속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응답이 즉시
이루어진다.
따라서 전자우편보다 훨씬 속도가 빠르며, 컴퓨터로 작업을 하
면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다.
다자간 채팅과 음성채팅도 지원하며 대용량의 동영상 파일은
물론, 이동전화에 문자메시지도 보낼 수 있다. 이 밖에도 뉴스
나 증권, 음악 정보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프로그램을 갖춘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으로 등록한 뒤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
로드 받아 컴퓨터에 설치하여 사용하면 된다. 다운로드 받지
않고 로그인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도 있다.
회원가입과 사용료는 대부분 무료로 이용되고 있다.
2)메신저의 단점
메신저의 사용으로 기업비밀 등의 유출이 일어날 수 있다.
메신저 보안 위협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으로써
인스턴트메신저(IM)에 대한 바이러스, 웜, 스팸메일, 피싱
공격 등을 다루고 있다.
이는 메신저 보안 위협이 기업 내부를 파고들었음을 보여주는
대목.
업무현장에서 가장 빈번하게 탐지된 3대 메신저 보안 위협은
브로피아, 카비르, 서프로그 웜 등이있다.
피싱이나 아이디 도난과 같은 공격도 많이 발견됐다.
3)기업의 메신저 사용화.
메신저, 기업 토털 솔루션으로 거듭난다
인스턴트메신저가 기업용 토털솔루션으로 거듭나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란지교소프트·나라비전·테라피정보통신
후이즈·씨에스테크놀로지 등 기업솔루션 업체들이 최근 잇
따라 PDA·단문메시지(SMS)·전자우편·전사적자원관리(ERP)
등 각종 미디어와 통합한 고기능 기업용 메신저를 내놓으면서
기업비밀 유출이나 업무 방해수단으로 지목됐던 인스턴트
메신저가 오히려 강력한 업무용 솔루션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들 메신저에는 특히 유무선 인터넷과 화상전화 등 다양한
서비스들이 대거 탑재되고 있어 메신저를 기반으로 한 커뮤니
케이션 통합 시대를 앞당기는 수단으로 까지 평가를 받고 있다.
4)국내 메신저 사용빈도 및 기능.
가장 대표적인 메신저라 할 수 있
는 MSN부터, SK커뮤니케이션즈
의 네이트온과 포털 사이트에서 제
공하는 메신저까지 현재 우리나라
네티즌에게 이용되고 있는 메신저
수만 10개가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MSN
메신저는 1999년부터 국내에 서비
스를 시작했으며, 현재까지 가장
많은 네티즌의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7.0버전이 출시되면서 웹
상에서 메신저를 이용할 수 있는 웹
메신저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이모티콘과 단순 그림에 이은 3세대
캐릭터 이모티콘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하다.
국내 메신저 사용 순위
MSN의 뒤를 이은 것은 25.9%(1067명)를 차지한 네이트온.
네이트온은 MSN에 비해 늦은 출발을 했지만 PC와 PDA
등을 잇는 유무선 연동 서비스, 개인 미디어 선호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싸이월드 미니홈피와의 연동 서비스 등의
편리함을 갖추고 있다. 또한 플래시콘 등의 새로운 아이템을
통해 더욱 많은 이용자들에게 다가서고 있다.
3위는5.3%(219명)의 지지를 얻은 드림위즈의 지니가, 4위와
5위는 4.8%(198명), 4.6%(191명)를 얻은 버디버디와 세이
클럽의 타키가 각각 차지했다.
참고문헌
11.참고 문헌
1)VISUAL C++ 6.0 완전 가이드 (영진)
2)알기 쉽게 해설한 C++(이한디지털)
3)WINDOWS API정복(가남사)
4)입문 SQL(영진)
5)JDBC 데이터베이스프로그램(삼양출판사)
6)JAVA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OREILLY)-한빛미디어
7)Java how to program (Deitel&Deitel)-Prentice Ha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P2P의 동향분석
  • 개요와 내용을 서술하며 부족한 내용은 참고문헌과 다른 발표자료를 통하여 보충하고자 한다. 연구의 구성은 서론, 본론, 결론 세부분으로 나누고 서론에서는 P2P의 개요, 즉 정의, 작동원리, 특징, 종류등을 서술하며 본론에서는 P2P의 국내외 현황과 대표적 P2P를 다루고 P2P 비지니스 모델을 분석하며 결론에서는 향후 P2P기술의 전망과 케이스 스터디를 서술하고자 한다.Ⅱ. P2P 시스템의 이론적 고찰2.1 P2P 시스템의 개요 2.1.1 P2P 시스템의 배경P2P가 등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모델 출시② 귀족 마케팅③ 문화 마케팅 : 문학상 마케팅④ CSR 마케팅(3) 신기술 탑재 휴대폰으로 판매량 1위 굳히기4) 경쟁사 분석(1) LG전자(국내)(2) 애플(국외)5) 문제 제기(1) 판매량 대비 작은 영업 이익(2) 소프트 웨어 취약 Ⅲ. 결 론1. 반도체 사업부 새로운 경영전략제안2. PC 사업부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3. 휴대폰 사업부 새로운 경영전략제안66삼성전자 홈페이지삼성경제연구소컬트란 충직한 사용자들이 기업전략에 적극적

  • (인터넷 네트워크) 유비쿼터스에 대한 고찰
  • 3D(Dangerous, Difficult, Dirty)의 업종에는 유비쿼터스 IT 보급과 함께 로봇들로 대체되는 추세가 지속적으로 증가될 것이다.유비쿼터스 IT와 같은 차세대 정보통신 기술에 대한 법적, 문화적, 사회적, 정치적 관점에서의 불편 사항들을 많은 연구와 논의를 통하여 도출하고 진지하게 해결해 나아가야만 가까운 미래에 마치 오늘날 흡연에 대한 제재조치로서 금연지역 이 지정되었고, 그로 인하여 담배 매출이 극감하는 경제효과를 낳았던 전례와 달리 법적으

  • 일본의 게임 콘텐츠 산업
  • 모델(1) 특징하드웨어메이커 비즈니스 모델의 특징은 게임기 본체의 저가격 전략과, 이에 대한 라이센스 수입에 의한 보상이라고 할 수 있다.게임산업 초기 마츠시다전기의 3DO의 경우 고가격을 책정하였는데 게임기의 보급이 진행되지 않았고 이에 따라 게임 소프트웨어의 보급도 진행되지 않는 악순환이 되풀이 되었던 사례가 있다. 게임 산업의 시작당시 게임기는 어린이들의 장난감으로 인식되었기 때문에 고가격을 책정할 수 없었던 것이다. 이

  • [인터넷비즈니스모델] NHN의 비즈니스 모델 탐구
  • 3D를 도입한 웹게임이나 아바타의 다양화를 통한 고급화, 한게임내 게임간 가상화폐의 부분 또는 전체적인 통합을 통한 시너지 효과 강구 등 새로운 시도 또한 필요하다.< 참고 >* NHN, 2002 연차보고서 * NHN, 2003 1분기보고서 * 파이낸셜 뉴스 인터넷 경제신문 * 대우증권 * Rankey.com * 매일경제* 한국경제*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 한국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2002 * 오정숙, 정보통신산업동향, 2003 * LG 투자증권 이왕상 애널리스트, 인터넷 산업, 2003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