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삼성전자 왜 강한가? - 삼성전자의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삼성의 내부강점
1) 이건희의 오너쉽
2) 체계적 인재관리
3) 고강도 구조조정 및 체계적 경영진단
4) 교육제도

2. 삼성의 외부강점
1) 전략적 제휴
2) 기술력

3. 삼성의 단점 및 보완점
1) 무노조경영의 문제점
2) 기업 문화
3) 세습경영

4. 별첨자료
: 한국경제신문 특집기사 ‘삼성은 왜 강한가?’
1) 내부전략
- 삼성의 축
(1) 이건희의 오너십
(2) 각 계열사 CEO들
(3) 구조조정본부
(4) 고강도 구조조정
(7) 체계적인 경영진단
- 자원관리 및 시스템
(5) 체계적 인재관리
(6) 신상필벌 평가시스템
(15) 무파벌주의
(14) 相生(상생)의 노사관계
(12) 정보관리
(13) 재고관리
2) 외부전략
(8)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
(9) 브랜드 이미지 관리
(10) R&D 와 디자인
(11) 계열사 협력체제
(16) 글로벌 경영
(17) 전략적 제휴
본문내용
우리는 [삼성전자가 왜 강한가] 한국경제신문 특집 제 1화부터 제 17화까지를 보면서, 앞서 이것을 우리의 생각으로 새로 조직하여 요약 및 정리를 하였다. 물론, 이 17 개의 모든 파트가 다 삼성전자의 강점이며, 하나하나가 모두 매우 중요한 사안임은 말할 것 없지만, 그 중에서 우리의 토론 과정을 통해 특별히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을 아래에 적어 보고자 한다.

우선 우리는 앞서 정리한대로 이 17개의 특집 기사를 크게 그것의 내부전략과 외부전략으로 나누었었다. 우리가 생각하기에 이것은 곧, 삼성전자의 강점이라 생각하여 이번 파트 역시 내부강점과 외부강점으로 나누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 sij1***
    (2013.11.11 12:01:23)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목 차】I. 서론Ⅱ. 본 론1. 삼성전자의 개요(1) 회사 소개(2) 삼성전자의 비전(3) 4대 전략 사업군 (4) E-프로세스의 조기 구축 (5) 삼성전자 내에서의 휴대폰 부문2. 휴대폰 시장 동향 및 현황(1) 세계 동향(2) 국내 동향(3) 주요업계 동향 및 현안 3. 애니콜의 위상4. 애니콜의 마케팅 환경 분석(1) 외부 환경 분석1) 휴대폰 시장의 초고속 성장2) 해외시장 분석3) 국내시장의 국경 없는 경쟁(2) 내부 환경 분석1) 휴대폰 단말기의 선두주자2) 성공적인

  • 해외투자론_삼성전자,국내 전자산업 현황과 전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삼성전자 환경분석(1) 삼성전자 외부환경 분석16(2) 삼성전자 내부환경 분석18(3) 삼성전자 경쟁사 분석19(4) 삼성전자 내부적 성공요인.23III. 삼성전자 해외투자 분

  • [마케팅]삼성전자의마케팅성공
  • 《 목차 》1. 序言 12-1. 중국시장의 이동전화기 시장과삼성 애니콜 . 12-2. 중국시장 환경 분석 . 1~42-3. 중국 시장의 향후 전망 . 43-1. 삼성전자의 현재 . 43-2. 애니콜의 전략 5~73-3. 애니콜의 성과 및 성공요인 . 7~93-4. 애니콜 SWOT분석 9~103-5. 애니콜이 나아가야 할 길 10~12 1. 序言휴대전화은 이미 우리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 되어버린지

  • [국제경영] 삼성(애니콜) 중국시장진출전략
  • 삼성전자가 브랜드 인지도제고 및 시장점유율을 제고할 수 있었던 성공요인을 살펴보고자 한다. 유럽계의 거대 기업들이 중국 단말기 시장의 80% 가량을 점유하고 있던 상황에서 후발업체인 삼성이 틈새시장을 타겟으로 진출하여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을 살펴보는 것은 향후 중국에 진출하려는 국내 기업에게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본 보고서는 먼저 중국 휴대폰 산업을 분석하고, 일찍이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커다란 성과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해외진출성공에 대한 분석-애니콜성공사례
  • 【목차】Ⅰ. 서론Ⅱ. 본론1. 경영이념1) 삼성의 경영이념 2)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2. 삼성전자 마케팅 전략1) 경제 마케팅2) 문화 마케팅3) 환경(그린) 마케팅3. 삼성 애니콜의 성공적 해외 진출 사례1) 삼성애니콜의 현황 2) 삼성애니콜의 SWOT분석 3) 삼성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4Ps)4) 삼성애니콜의 성과 및 성공요인 5) 삼성애니콜의 주요 경쟁사 분석 Ⅲ. 결론Ⅰ. 서론삼성전자는 1969년 1월 자본금 3억 3천만원으로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를 설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