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자동차 vs 제네럴모터즈 GM 생산방식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0.02 / 2018.10.02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포드 자동차 vs 제네럴모터즈 GM 생산방식 비교분석
목차
1. Ford Motors Company
2. General Motors Company
3. Ford사와 GM사의 차이점
4. Ford사의 문제점과 문제해결
5. GM사의 문제점과 문제해결
본문내용
Ford Motors Company
초기의 자동차 산업
1) 장인에 의한 수제 제작 방식
2) 몸체는 위탁 생산 , 회사 내에서 자체 도색
BUT. 도색이 마르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림
몸체와 도색이 자동차 산업의 큰 장애물

헨리 포드 “ 최고의 부품과 강력한 성능의 대중을 위한 자동차를 만들겠다 .”

1) 복잡한 작업도 단계별로 간략화
-> 미숙련자들도 작업을 가능케
2) 복잡한 장인 시스템
->아메리칸 시스템
3) 젊은이를 고용하여 새로운 아이디어 창출

Conveyor Belt
조립 노동시간 등의 생산적 비용 감소
1913년 Highland Park 공장에 컨베이어 벨트 설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장을 선도하던 기업이 무너지는 이유사례 포드자동차코닥필름GM서킷시티패니메이
  • 분석에 따르면 코닥은 제네럴 일레트로닉과 함께 1910년대에서 부터 1980년대에 이르기까지,70년 동안 꾸준히 시가 총액의 평균 성장률이 시장 평균 보다 높은 우량 기업이였습니다. 코닥의 앞선 필름 기술은 시장에서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 평가 받았습니다.17하지만 2000년대 이후 디지털 카메라가 보급 되면서 코닥의 매출은 곤두박질 치기 시작합니다.사실 세계 최초의 디지털 카메라를 개발한 기업은 다름 아닌 코닥이였습니다.하지만 코닥은 디지

  • [마케팅] 월마트와 이마트의 마케팅 경영전략 분석
  • 분석의 편의성― 관리자들이 재고 수준과 인기 상품을 보다 쉽게 파악 가능― 전국의 매장에서 수집된 정보를 시간대별, 지역별, 국가별로 서로 비교 가능― 본부로부터 희망하는 점포 또는 유통센터로 화상 전송이 가능해져 비디오 자료 및 우편발송 대체 가능 ― 화상회의, 신용조사, 제고통제 등 사용 가능― 전 배송차량의 이동위치추적이 가능해져 작업계획을 JIT(Just In Time)로 실행하 는 등 효율적 작업 관리 가능― 통신망의 급속화 및 변경이

  • 다국적기업의 실패 사례 20선
  • 분석할 수 있다.첫째, 지역에 따른 문화와 관습의 특성을 간과하였다. 보루네오의 해외직접투자는 양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비교우위를 가질 것으로 기대되었다. 그러나 결과적으로 당초의 기대와는 달리, 지역별 문화와 풍습의 특성을 고려하지 못하고 표준화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제시한 것이 문제가 되어 회사가 큰 타격을 입었다.둘째, 가구산업의 특수성을 간과하였다. 보루네오는 저가, 대량생산체제에 기초

  • [국제경영]현대자동차 인도시장 마케팅전략
  • 생산직 2,100, 주재원 44)자료: 현대자동차 2. 지역 판매망과 유통 경로의 확보메가 3. 딜러모집의 방식4. 딜러망 관리 / 교육프로모션 전략(1) PR (Public Relations) – 이미지 전략- 인도 자동차 업체에 대한 신뢰도 조사 결과 -(자료: Ad Effectiveness Study,June1999,조사지역:델리,첸나이,뭄바이)- 현대자동차의 다양한 서비스 프로그램 -HMI와 마루티의 판매망 비교구분마루티HMI대도시 지식층신제품 개발 미흡으로 갈증신제품 공급으로 흡수시장기반중소도

  • 마케팅관리론 - 마케팅 총 정리 자료
  • 비교(중고차,부인복,가전제품)- 인적판매가 중요- 소비자가 중요시하는 속성 강조전문품(specialty goods)- 상품의 독특한 특성 및 매력으로 그 상표만을 사려고노력하는 상품(스테레오, 자동차, 카메라, 의료기구)- 점포수의 제한- 소비자는 시간과 노력을 투자332. 제품믹스와 제품계열의 관리제품믹스(product mix)란 한 기업이 생산하여 판매하는 모든제품계열(product line)과 품목(item)을 통틀어 말한다.- 제품계열: 물리적, 기술적 특징이나 용도가 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