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을 선도하던 기업이 무너지는 이유사례 포드자동차코닥필름GM서킷시티패니메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7.07 / 2017.07.07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시장을 선도하던 기업이 무너지는 이유.사례 포드자동차.코닥필름.GM.서킷시티.패니메이
목차
1. 승자독식의 시대
2. 영원한 일등은 없다
3. 선도기업이 빠지는 함정
4. 사례
5. 포드자동차
6. 코닥필름
7. GM
8. 서킷시티
9. 패니메이
10. 노키아
11. AOL (American On Line)
12. 고려요소
13. 결론
본문내용
승자독식이라는 말이 나온 이유는,
일단 해당 산업을 리드하는 선도기업의 자리를 한 번 차지하게 되면 한동안은 매출과 이익을 선도기업이 독차지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선도기업은 뛰어난 브랜드 인지도와 양질의 제품, 그리고 명성에 근거 하여,
후발업체에 비해 평균 2.6% 높은 가격을 책정할 수 있고, 6%낮은 비용을 유지함으로써 경쟁사에 비해 3배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자신의 신념과 일치하는 정보는 받아들이고, 신념과 일치하지 않는 정보는 무시하는 경향을 심리학에서는 “확증 편향” 이라고 합니다.
이는 선도기업의 리더들이 빠지기 쉬운 함정이기도 합니다.
선도기업의 경영자들은 그 기업을 성공으로 이끈 자신만의 성공 방정식이 확고하게 옳다고 믿기에,
새로운 경쟁자가 출현하거나 혁신 기술이 등장하는 등 경영 환경이 바뀐 후에도,
자신이 가지고 있는 과거의 성공 방정식을 맹목적으로 밀고 나가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불변의 법칙 요약
  • 이유이다. 예를 들어 TV 가이드를 살펴보자. 지난 50년대 초, 당시 막강했던 커티스(Curtis) 출판사가 아직 햇병아리였던 TV 가이드와 경쟁할 만한 TV 프로 그램 안내 잡지를 발간하려고 했다. TV가이드는 커티스보다 겨우 한발 앞서 출발했을 뿐이지만, 가공할 만한 힘을 The아부었음에도 불구하고 커티스가 낸 잡지는 결국 제 궤도에 오를 수가 없었다. TV가이드가 시장을 선점했던 것이다. 선도자의 법칙은 대학이나 맥주 같은 소프트웨어 영역뿐 아니라 자

  • 지식경영 레포트
  • 코닥 아이비엠 아메리카 익스프레스 지엠과 같은 기업들 중에서도 그 후 다시 경쟁력을 상실하는 사례가 보고되고 있다 낮은 비용 저 가격은 지속되기 어렵다는 점을 유의할 필요가 있다 혁신의 동력이 지속되지 못하거나 또는 근본에서 시작해야 하는 혁신에 대한 철학이 결여되어 있기 때문이다고스 파스칼 아토스는 기업이 정말로 해야 할 일은 자사의 존재이유 그 자체를 다시 질문하여 회사를 총체적으로 채 창출하는 것이라고 호소하고 있다

  • [조직론] GM 기업문화 및 기업조직
  • GM만의 독특한 기업문화 및 기업조직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다.Ⅱ. GM 기업 소개1. About GM GM은 1928년 이래 포드자동차를 누르고 업계 수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20세기를 자동차의 시대로 이끈 주역이기도 하다. 전 세계에서 근무하고 있는 GM 가족은 2007년 현재 26만 6천여 명에 달하며, 3만여 개의 부품협력업체들과 함께 성장하며 번영을 추구해오고 있다. 전 세계 30여 개국에 생산/디자인/조립 기반을 갖추고 있으며, 세계 190개국 이상의 시장에

  • [다국적기업 사례분석] 코닥의 성공실패 사례분석
  • 이유로 코닥은 경쟁자의 시장 점유율을 빼앗기보다는 현재의 시장 점유율을 유지 하고 더 나아가서는 시장 그 자체를 늘리려고 노력했다. 사진기 필름의 소비 자체를 높이기 위해 코닥은 “세월이 자꾸 흐르기 때문에,(Because time goes by) 코닥 필름이 필요 하다고 소비자들에 상기 시켜 줌으로써 지속적인 구매를 이끌어 내어 시장점유율을 유지 및 확장시키고 있다. Sports 마케팅최근에 많은 다국적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는 전략 중의 하나가 Sports 마케

  • [독후감] 성공을 경영하라
  • 사례다. 또한 계획을 실행하는 도중 궤도를 수정하게 되면, 그 변화를 확실히 설명해주고 왜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는지 알려야 한다. 월마트의 경우에는 계획을 명확하게 알리고 결과를 정기적으로 보고하며, 모든 직원 및 시장에서 핵심 정보를 수집하고 반영하여 계획을 수정한 훌륭한 커뮤니케이션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다.지금까지는 성공한 기업들이 쉽게 빠질 수 있는 아홉 가지 함정과 그 함정에서 벗어날 수 있는, 또는 그 함정에 빠지지 않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