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포트 폴리오 PPM(Product Portfolio Management) & BCG Matrix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0.02 / 2018.10.02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제품포트 폴리오 PPM(Product Portfolio Management) & BCG Matrix
목차
1. PPM 이란?
2. BCG Matrix 란?
3. BCG Matrix 분석 - 매일유업
4. BCG Matrix 분석 ? CJ E&M
5. BCG Matrix 분석 결과
본문내용
#1 PPM
PPM 이란?
Product Portfolio Management
(제품포트폴리오관리)
기업을 구성하는 제품의 매력도를 평가하는 과정
전략적 강점을 지닌 특정 사업 혹은 제품에 대한 지원을 결정하기 위한 포트폴리오 전략

▶ PPM의 목적
매력적인 시장기회를 자사에 유리하게 만들기 위해 기업의 강점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

▶ PPM 분석 단계
기업을 구성하는 전략사업단위 파악
각 전략사업단위의 매력도 평가
각 전략사업단위에 대한 지원수준 결정

#2 PPM의 분석기법
BCG Matrix
? X축 → 상대적 시장점유율
? Y축 → 시장성장률
? 원의 크기 → 매출액
? 장점
사업의 성격을 단순화하여 의사 결정의 방향을 제시해줌
? 단점
평가요소가 상대적 시장점유율과 시장 성장률 뿐이라 지나친 단순화의 오류에 빠지기 쉬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은 자료였다.괜찮은 자료였다.
  • 51085***
    (2018.12.06 10:23:39)
회원 추천자료
  • 기업 흥망성쇠의 열쇠
  • - Product Portfolio Management기업 흥망성쇠의 열쇠ContentsAbout PPMBCG Matrix성공적 변화(후지)실패적 변화(코닥)어떻게 배분할 것인가에 대한 해답을 제공하는 분석수단roduct복수의 전략적 사업단위들 간의 자원을 PPMortfolioanagementBCG Matrix기업이 가지고 있는 다수의 제품을 전략사업단위로 구분 각 전략사업단위의 시장성장률과 상대적 시장점유율의 상관분석(Matrix) 통해전략사업단위에 대한 전략을 전개 전략사업단위의 최적의 조합을 기도하는 전

  • [컨설팅사 분석] 보스턴 컨설팅 그룹
  • BCG전략과 기업 포트폴리오기업의 사명문과 목표에 의해서 경영자는 자사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계획하여야 한다. 기업의 사업 포트폴리오란 기업을 구성하고 있는 사업 단위와 제품의 집합체로서, 최적의 사업 포트폴리오는 기업의 강점과 약점이 환경 기회에 가장 잘 적합한 것을 의미한다. 기업은 (1)현재의 포트폴리오를 분석하여 어떤 사업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또 어떤 사업에 더 적게 또는 전혀 투자하지 않을 것인가를 결정하며 (2) 포트폴리

  • 제품 포트폴리오 모델을 통한 동원F&B 제품 분석 및 전망
  • 제품 마케팅 전략은 경쟁사가 쉽게 모방할 수 있지만, 선발기업일 때엔 선점효과가 있다. 또한 다양한 전략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향후 기업 경쟁력의 원천이 된다. 우리 조는 case study로 우리가 어떻게 하면 많은 것을 배우고 활용할 수 있을까 생각해 보았고, 보스턴 컨설팅그룹(BCG)에 의한 제품 포트폴리오 모델(Business Portfolio model)을 떠올렸다. 보스턴 컨설팅그룹(BCG)은 미국 북동부의 보스턴시내 중심가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적인 경영 컨설팅

  • [경영자와 경영전략] 경영자의 분류와 경영기술 및 최적의사결정모형, 경영전략
  • 제품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전략이 있을 수 있는데 4가지 대안 전략 중에서 각 사업부문의 상황을 고려하여 전략을 확정하는 방식이다. 물론 이때에 기업이 가지고 있는 강, 약점을 고려해 알맞은 전략을 선택해야 한다. 예를 들어, 기업이 기존고객들과 강한 유대관계를 갖고 있다면 기존시장을 포기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전략은 피하는 것이 필요하다.2) BCG Matrix전략Boston Consulting Group은 제품 포트폴리오(product portfolio management: PPM) 기법

  • 경영혁신 레포트
  • 포트폴리오의 재구축과 경영조직의 재구성으로 구분된다. 사업 포트폴리오 재구축을 위해 핵심역량 위주의 통합성과 시너지 효과를 고려하였다. 그리하여 세계 경영 기준으로 평가하여 1위나 2위가 되는 사업만 남겨 강화해 나가고 나머지 사업은 과감하게 처분하였다. 비록 당장에는 수익성이 높아 특별한 문제가 없어 보이는 사업일지라도 평가대상에서 예외가 될 수는 없었다. 80년대 초 수년 동안 GE는 170여 개의 사업 중 110여 개의 사업을 처분하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