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기업역량과 SWOT분석및 CU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CU 마케팅연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19 / 2018.09.19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U 기업역량과 SWOT분석및 CU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레포트입니다.

CU의 현재상황과 마케팅전략에 살펴보고 한 발 더 나아가 새로운 발전방향을 정립하여, CU의 미래전략방향에 대하여 모색해 보았습니다..
목차
1. CU의 기업핵심역량

2. CU의 조직문화

3. 패밀리마트에서 CU로 기업명을 바꾼이유

4. 편의점 운영의 특성
5. 편의점산업 시장환경분석 ‘

6. CU의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7. CU의 마케팅전략
(1) 요일별 프로모션
(2) SNS와 어플을 활용한 마케팅
(3) 브랜드 인지도 상승위한 마케팅
(4) 서비스마케팅
(5) 전략적제휴 전략

8. 결론 및 향후방향 제언
본문내용
1. CU의 기업핵심역량

CU의 모기업인 BGF리테일의 첫 번째 핵심역량은 업계 선두를 유지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변화를 시도하는 것이다. BGF리테일은 1990년 기존 훼미리마트 창립 이래 꾸준히 업계 선두자리를 지켜왔으나, 현재의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BGF리테일만의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국내형 편의점 CU를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기업의 정체성을 되찾았다. 또한 업계 최초로 POS시스템을 도입하여 고객들의 니즈, 제고관리 등 편의점 운영관리에 따른 기술개발을 시도하여, 기존 공급자 중심의 편의점 CVS 1.0시대에서 벗어나 이용자 중심의 편의점 CVS 2.0시대를 구축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 조사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75073***
    (2020.06.12 20:01:07)
회원 추천자료
  • 독도마케팅,이슈마케팅,한일분쟁,한일문제,영토분쟁,
  • 연구해보도록 한다.2. 연구 구성제1절에서는 독도 마케팅의 포괄적인 개념인 이슈마케팅에 대한 개념과 독도마케팅으로의 발전과정까지 살펴보도록 한다.제2절에서는 독도에 대해 알아보고 사례를 통한 마케팅 분석과 결과를 제시한다.제3절에서는 독도마케팅의 한계점을 살펴보도록 한다.제4절에서는 독도마케팅의 한계점을 극복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고미래 전략에 대해 제시한다.마지막으로 결론에서는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및 향후

  • 컬러마케팅 개념분석및 컬러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분석과 컬러마케팅 활용전략 제안
  • 기업 성공사례 -우리은행2) 빨간색 기업 성공사례 - SK엔크린3) 구찌4-3 컬러를 통한 마케팅 활용1) OB 골든라거 - 골드 (Gold)2) SK제약 - 트라스트4-4 컬러마케팅의 실패 - 소비자를 읽지 못하다.사례 : 흰색 코카콜라5. 컬러마케팅 보완점lll 결론1. 컬러마케팅 전략제안(1) 키즈카페 아이두 (오산소재)(2) CU (구 훼미리마트) (3) 화이트 생리대(4) The Coffe Bean & Tea Leaf ( 커피빈 티 앤 리프) 2. 나의의견l. 서론1. 컬러마케팅 주제선정배경 및 방향과거에는

  • 세븐일레븐 기경영전략,기업분석및 세븐일레븐 SWOT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전략a. 상품 또는 서비스의 종류b. 교육훈련 및 인사조직 관리c. 경영지도 관리d. 마케팅전략e. 물류관리전략f. 정보지원3. 세븐일레븐 가맹점 방문후기① 세븐일레븐 가맹점 외부사진 및 내부사진② 가맹점 창업일 및 대표자(점장)③ 위치 및 평수, 월 매출액④ 가맹점 창업절차 및 창업비용⑤ 메뉴 구성 및 가격⑥ 가맹점 사장님과의 대화⑦ 방문후기4. 세븐일레븐의 경쟁우위 전략 (경쟁사와 비교)① 경쟁사분석- GS 25 - CU② 세븐일레븐 SWOT

  • CU편의점 기업분석과 한국시장 마케팅,경영전략 분석과 CU의 해외진출 마케팅방안 연구(세븐일레븐 해외 성공사례와 비교분석) 레포트
  • CU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방안INDEX1. CU 기업소개(1) CU의 비전(2) CU의 기업사명(3) CU 사업목표(4) CU의 기업핵심역량2. 편의점 시장상황분석3. CU편의점 SWOT 분석4. CU편의점 국내시장 경영,마케팅 전략5. 세븐일레븐 기업소개(1) 세븐일레븐 기업개요(2) 세븐일레븐 기업특징6. 세븐일레븐 필리핀 진출 마케팅 사례분석(1) 필리핀 시장으로의 진출(2) 세븐일레븐 필리핀시장 성공요인 분석(3) 세븐일레븐 필리핀시장 SWOT 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 이마트24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시장상황분석과 이마트24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략제시,미래전망연구
  • CU, GS25, 미니스톱은 무인편의점 계획이 없으며, 무인 계산 키오스크 등을 구비하여도 지속해서 직원이 상주하기 때문에 무인편의점이라 할 수 없다. 세븐일레븐 시그니처의 경우 1 호점의 부진으로 인해 현재 2 호점 계획이 존재하지 않는다. 4 따라서 경쟁사 대비 빠르게 무인편의점 진출이 가능하다. 또한 이마트 24 는 고음 인식 시스템, 다양한 온습도, 화재감지 시스템 등으로 경쟁사 대비 앞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마트에서 현재 개발 중인 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