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인터넷쇼핑시장의 전망과 엠파스 쇼핑의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0 / 2019.12.24
- 1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
1) 인터넷 쇼핑 시장의 현황
2) 인터넷 쇼핑 시장의 전망
2. 엠파스의 현황 분석 및 문제 제기
1) 엠파스 쇼핑의 현황 분석
2) 문제 제기
3. 대안 제시
1) 디자인 이원화
2) 자연어 검색 쇼핑
3) 조건 검색 쇼핑
4. Conclusion
1) 온라인 쇼핑 컨설턴트, 엠파스 쇼핑
- 본문내용
-
인터넷 쇼핑 시장 전망
인터넷 이용자의 증가 ㅡ> 인터넷 이용자의 쇼핑 참여 ㅡ> 인터넷 쇼핑 이용자의 구매 횟수 증가
1) 인터넷 이용자의 증가: 인터넷 이용인구의 증가는 잠재적 인터넷 쇼핑 인구의 증가를 의미하나 잠재적 수요자의 증가가 얼마나 실질수요의 증가로 이어질지에 대한 분석 필요
- 인터넷 이용자 수 전망: - 2004년~2010년 국내 인터넷 이용자 수 전망
-매년 두 자리 수의 성장률을 기록, 증가해 온 인터넷 이용자 수는 2002년 이후 급속하게 둔화되어 2002년 7.8%, 2003년 11.2%의 성장률 기록
-국내 인터넷 이용자 수는 과거와는 달리 그 성장세가 상당히 둔화, 2004년~2010년까지 연평균 약 3.2%씩 증가할 것으로 예측
-평균 인터넷 경험 개월 수는 2006년까지 매년 약 9개월씩 증가하다가 신규 인터넷 이용자 수의 증가가 둔화되는 2007년 이후부터는 약10개월씩 증가 예상
2) 인터넷 이용자의 쇼핑 참여: 인터넷 이용자는 인터넷 사용기간이 증가함에 따라 인터넷이라는 매체에 대한 지식과 친숙도가 높아지면, 인터넷 쇼핑을 하나의 유통채널로 받아들일 확률도 증가하게 되어 인터넷 쇼핑 시장 확대의 직접적 요인으로 작용
*인터넷 쇼핑 이용자의 이용자의 인구학적 특성과 쇼핑 확률
-인터넷 이용자에 대한 표본을 이용, 로지스틱 함수를 이용 함수를 추정한 결과 연령이 낮을수록, 여성일수록, 교육수준이 높을수록 인터넷 쇼핑 확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