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와 도요차의 글로벌 경영전략과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3 / 2016.01.13
  • 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현대기아차의 해외 시장에서의 성공요인을 4가지 측면에서 분석하였으며, 일본자동차 도요타가 미국시장에서의 실패한 사례를 소개한 자료로 글로벌 경영에 있어서의 유의할 점에 대해 종합적인 결론을 제시한 자료임
목차
1. 공격적 마케팅
2. 고객 밀착 경영
3. 협력사와의 상생
4. 최고의 품질
5. 도요타의 글로벌 경영 사례
6.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한국 자동차 산업은 현재 세계 5위 생산국가(450만대)이고, 현대기아차는 세계 5위 업체(750만대)이며 한국의 최대 무역 및 흑자산업(640억 달러)이다.
더불어, 지난 4월 현대자동차는 미국에서 역대 최다 판매 기록을 세웠다. 미국 시장 전체 판매량이 늘면서 점유율은 낮아졌지만, 현대차는 4월 한달 간
미국에서 6만 8009대를 팔았다고 지난 3일 발표했다. 그리고 이러한 상승세는 인센티브(판매장려금) 효과 덕분에 더욱 지속 될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마이클 스프라그 기아차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미국법인 수석부사장은 "기아차의 가장 뛰어나고 세련된 CUV(크로스오버차량)인 신형 소렌토의 출시는 크로스오버에 대한 놀라운 수요 증대에 부응한다”라며 현대, 기아차의 미국에서의 전망이 더욱 좋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작년까지는 제값 받기에 치중했던 현대차는 공격적인 마케팅 인센티브(판매장려금)정책을 통해 낮아진 점유율을 회복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 이와 같은 일이 과거에도 있었는데,
현대/기아차의 기업 회장 정몽구는 해외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쳤었다. [내용 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 전략 - 하이브리드카, 전기자동차, 수소연료 전지차 보고서
  • 현대모비스의 전략 8Ⅹ. 현대제철의 전략 9Ⅺ. 현대건설 인수 추진 9Ⅻ. 시사점 9Ⅰ. 현대 기아차 글로벌 시장 판매량현대 기아차그룹은 새로운 에너지원을 활용할 수 있는 미래형 신기술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가 글로벌 핫이슈로 떠오르면서 하이브리드카,전기자동차,수소연료 전지차 등 미래 친환경차 기술의 선

  • [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 전략 - 하이브리드카, 전기자동차, 수소연료 전지차 PPT자료
  • 현대자동차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 전략 - 하이브리드카, 전기자동차, 수소연료 전지차목차Ⅰ. 현대 기아차 글로벌 시장 판매량Ⅱ. 포트폴리오의 다양화Ⅲ. 연구 개발 투자 규모 확대Ⅳ. 친환경차 개발에 따른 효과Ⅴ. 순수 전기차 블루온 개발Ⅵ. 해외시장 공략Ⅶ. 지속적인 사업 강화Ⅷ. 수소연료 전지차 개발Ⅸ. 현대모비스의 전략Ⅹ. 현대제철의 전략Ⅺ. 현대건설 인수 추진Ⅻ. 시사점Ⅰ. 현대 기아차 글로벌 시장 판매량Ⅰ. 현대 기아차

  • [경영전략] 현대차 vs 도요타 경쟁력 비교 분석
  • 현대차 vs 도요타 경쟁력 비교 분석ContentsⅠ. 현대자동차 도요타 기업소개 Ⅱ. 현대자동차와 도요타 기업경쟁력 Ⅲ. 현대자동차와 도요타의 글로벌 전략 Ⅳ. 도요타 리콜사태의 전개 Ⅴ. 도요타 대응 Ⅵ. 현대기아차의 리콜 대응방법 Ⅶ. 현대자동차에 미친 영향 및 시사점 Ⅷ. 현대자동차의 대응방안 Ⅸ. 자 료 출 처 Ⅰ. 현대 자동차와 도요타 소개1. 현대 자동차 소개(1) 비전과 경영방침(2) 연혁1967년 현대자동차주식회사 설립1976년 에콰도르

  • [경영전략] 현대차 vs 도요타 경쟁력 비교 분석
  • SVContentsⅠ. 현대 자동차와 도요타의 기업소개비 젼연 혁Ⅱ. 현대 자동차와 도요타의 경쟁력Ⅲ. 현대 자동차와 도요타의 글로벌전략Ⅳ. 도요타 리콜 사태의 전개Ⅴ. 도요타 대응Ⅵ. 현대.기아차의 리콜 대응방법Ⅶ. 영향 및 시사점Ⅷ. 현대 자동차의 대응방안일부 지역다양한 제품FIAT, RenaultRover, FSM, 대우Bristo (U.K.), Morgan(U.K.)GM, Ford, Toyota, Honda,VolkswagenVolvo, Isuzu현대, Saab,SubaruJaguar, Rolls-RoysDialer-Benz, BMWForche, Maserati지역적 범위일부 국가

  • 현대자동차 경영전략분석과 마케팅전략과 현대자동차 기업분석및 향후비전과 전략과제와 현대자동차 아웃소싱 전략사례분석
  • 현대자동차 SWOT 분석SWOT 분석(기아차와의 비교)BCG 매트릭스 분석현대자동차 비전 및 전략 과제Balanced Scorecard3. 현대자동차 경영전략전방 통합 VS 후방 통합수직적 통합현대자동차의 수직 계열화- 자동차용 강판 공동 개발- 자동차 부품 제조- 건설에서도 시너지를- 완성 차의 생산- 차량 운반 - 현대 캐피탈 수직적 통합 이후 위험요인4. 현대자동차 아웃소싱, 글로벌 소싱현대 자동차의 아웃소싱전략적 아웃소싱현대 모비스현대 자동차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