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삼성전자 화웨이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화웨이는 중국의 삼성전자라고 불린다.통신장비업체로 출발한 화웨이는 스마트폰사업으로 확장해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한 중국의 대표적 IT기업이다.런정페이 회장은 1987년 화웨이를 창업했다. 처음에 통신장비 대리상으로 시작해 점차 전화교환기 등 통신설비 제조업체로 거듭났다.지금은 170여개 국가에 통신 인프라를 공급하는 글로벌 업체로 성장했다. 통신장비분야에서 스웨덴 기업 에릭슨에 이어 세계 2위에 올라있다. 미국정부의 견제를 받을 정도다.직원 수는 15만 명에 이른다. 세계 곳곳에 연구개발센터를 두고 있다. 화웨이는 2010년 스마트폰사업에도 뛰어들어 지난해에 세계 스마트폰시장 점유율 3위에 오를 정도로 고속성장했다.
목차
1. 화웨이 소개
2. 기업명칭 – “화웨이”의 의미
3. 화웨이 연혁
4. 화웨이 캠퍼스 : 200만평 규모
5. 세계 1위의 통신장비 공급업체
6. 세계 적 스마트폰 제조사 공급사
7. 세계곳곳 투자
8. CEO 런정페이
9. 조직구조
10. 비전
11. 재무정보
12. 능력우선주의
13. 기업문화
14. 고객의 Needs에 적극 부응하는 것(CS 문화)
15. 늑대 문화 : 생존
16. 거북이 문화
17. 코브라 문화 : 조직 관리
18. 복리후생
19. R&D 투자
20. 49,040건의 특허
21. SWOT 분석
22. 글로벌전략
23. 초기 해외시장 진출 전략
24. 성장단계 해외시장 진출 전략
25. 확립단계 해외시장 진출 전략
26. 마케팅전략
27. 협력사와 공생관계 구축
본문내용
화웨이 캠퍼스 : 200만평 규모
총 8구역으로 나눠져 있으며
▲ 경영관리 센터
▲ 연구개발(R&D) 센터
▲ 테스팅 센터
▲ 프로덕션 센터
▲ 교육 센터
▲ 글로벌 데이터 센터
▲ 사원 숙소인 백초원

▲ 교육 센터
'화웨이 대학'으로 불리는 트레이닝 센터가 본사 내에 위치. 이 곳은 화웨이 최대 연수 시설로 소비자, 제조업자, 파트너사 및 사원들을 대상으로 전문 연수를 실시한다

▲ 사원 숙소인 백초원
화웨이 사원들의 기숙사로 활용되고 있는 '백초원'은 10만 5000 평방미터의 부지 규모에 각종 스포츠 시설과 넓은 녹지로 조성돼 있다. 건물 내부에는 약국, 편의점, 음심점 등 웬만한 편의시설을 거의 다 갖추고 있다. 특히 유럽식 건축 양식을 따라 지어진 10개 동의 사원 숙소로 구성돼 있으며, 3성급 호텔과 동급 수준으로 총 3036개의 방을 보유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글로벌마케팅 사례분석과 삼성전자 SWOT분석및 4P전략분석과 삼성전자의 향후방향과 새로운 전략제안
  • 삼성전자 갤럭시스마트폰시장 마케팅 사례연구< 목차 >1. 삼성전자 기업소개(1) 삼성전자 기업개요(2) 삼성전자 갤럭시 브랜드 개요(3) 삼성전자의 성공요인2. 스마트폰 시장상황분석3.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글로벌전략(1) 제품군 다양화전략(2) 중국시장 타겟마케팅4. 삼성전자 SWOT분석(1) Strengths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삼성 갤럭시의 중국진출 전략6. 삼성전자 휴대폰부문 경영실패사례7. 삼성전자 마케팅믹

  • [국제경영] 삼성전자 `애니콜`과 노키아의 중국 진출 사례 연구
  • 목 차Ⅰ. 서론1. 조사동기2. 삼성 ‘애니콜’과 노키아를 선정한 이유Ⅱ. 본론1. 중국 시장 분석1)중국 시장 배경 분석2)중국의 이동통신 시장 분석2.삼성전자 ‘애니콜’의 중국진출1)삼성전자 ‘애니콜’의 중국 시장 진출 동기2)삼성전자 ‘애니콜’의 차별화 전략3)삼성전자 ‘애니콜’의 SWOT4)삼성전자 ‘애니콜’의 성공요인3. 노키아의 중국진출1)기업소개2)노키아의 중국 시장 진출 개요3)노키아의 성공요인Ⅲ. 결론1. 중국시장에서의

  • [국제경영] 삼성 애니콜 글로벌경영 사례
  • 전략에 대하여 알아보고 현 글로벌시장 진출상황에 대해서 학습해 보는 것이 글로벌마케팅 과제를 통한 학습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Anycall로 선정하였다.2. 글로벌시장동향 1)글로벌 휴대폰시장 2강 3중 재편♧ 노키아삼성 독주 모토로라소니에릭슨LG전자는 경쟁 치열中印등 신흥시장 공략 성과 따라 업계 판도 바뀔 것글로벌 휴대폰 시장이 2강(노키아, 삼성전자) 3중(모토로라, 소니에릭슨, LG전자) 체제로 재편되고 있다. 특히 신흥시장에

  • 삼성전자 애니콜 Slim & More 마케팅전략
  • 삼성전자 세계2위 탈환의 주 전략은 중저가 제품 강화. 삼성전자는 중저가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중국. 인도. 중남미. 중동 등 신흥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프리미엄,고가 전략에서 수정하여, 중저가 시장을 개척하고신흥 시장에 고객에 맞는 휴대폰 개발이 절실하다.(울트라에디션 시리즈는 고가여서 적합하지 못하다. 또한 현제 소극적인저가폰 판매 형태는 결코 만족할만한 수준이 아니다. 그 예로 현제보다폰에 해외진출기사를 보자

  • 마케팅 환경 분석 마케팅 전략 수립 마케팅 전략 실행
  • 전략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Ⅱ. 마케팅 전략 수립Segmentation그렇다면 현 상황에서 팬택은 어떤 소비자를 공략해야 할까?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소비자가 스마트폰을 구입 시 중요시하는 특성에 대해 성별, 연령별 세분화를 해보면 다음과 같다. 민감도가 높다는 것은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관여도가 높은 특성이라는 뜻이다.남 성여 성디자인민감도가격민감도브랜드민감도기타민감도디자인민감도가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