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환경과 내부환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4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마케팅원론에서 중요하게 다루어지고 있는 환경분석에 대해 서술한 자료로 외부환경, 내부환경 분석과 SWOT분석, 경쟁자 분석, 고객 및 인터냇 사용자 분석 등에 대한 핵심적 내용들에 대해 서술한 자료임
목차
1. 환경분석이란?
2. 외부환경분석
-거시환경분석
1)경제적 환경
2)사회적 환경
3)정치적 법률 환경
4)기술적 환경
5)PEST분석
-산업구조분석
1)기존산업내 경쟁정도
2)신규시장진입자의 위협
3)대체제위협
4)구매자 협상력
5)공급자 협상력
6)5force model 사례
3. SWOT분석(APPLE 사례)
4. 경쟁자 분석
-경쟁의 개념
-경쟁자 확인
1)기업 중심적 방법
2)고객 중심적 방법
3)경쟁자 분석의 기본틀
5. 고객/인터넷 사용자 분석
6. 내부환경 분석

본문내용
2. 외부환경분석이란?

1) 거시 환경분석
-기업의 장기적 미래(정치,경제,사회,문화,기술적요인) 에 영향을 주는 요소

2) 산업구조분석
-마이클 포터가 제안한 고전적 분석기법
5force model 대표.

3) 경쟁자분석
-시장의 경쟁자, 경쟁자의 목표,경쟁자의 강/약점, 경쟁자의 미래전략을 파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텔레마케팅 마케팅 외부환경분석과 내부환경분석에 대해 설명하고, 실제 기업 또는 브랜드를 선정하여 마케팅 외부환경분석과 내부환경분석을 해봅시다
  • 텔레마케팅• 주제 : 마케팅 외부환경분석과 내부환경분석에 대해 설명하고, 실제 기업 또는 브랜드를 선정하여 마케팅 외부환경분석과 내부환경분석을 해봅시다.Ⅰ. 서론기업에서는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것에 있어서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할 것이다. 다양한 요소로써 고려해볼 수 있는 것은 기업이 처한 환경, 경쟁사 상황 등이 포함될 수 있을 것이다.이러한 고려해야 할 요소를 기업의 외부 환경과 내부 환경으로 나누어 볼 수 있을 것이

  • 조직의 환경분석(SWOT)
  • 조직의 환경분석(SWOT)목차조직의 환경분석(SWOT)I. 조직의 내부환경 분석II. 조직의 외부환경 분석III. SWOT 분석에 따른 조직전략* 참고문헌조직의 환경분석(SWOT)기획의 두 번째 과정으로 조직의 내부와 외부환경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 이러한 분석 방법으로 스와트(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기법이 있다. 이는 어떤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하여 조직의 내부와 외부의 환경을 분석하게 된다.내부환경의 분석은 그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데

  • [경영전략]화장품 산업 아모레퍼시픽 외부환경, 핵심역량, 외부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비전, 미션
  • 외부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히 이루어지고 회사 외부의 동향과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높은 개방성을 가지고 있어야 함기업이라는 것이 하나의 무생물이 아니라 각 부문, 팀, 개인의 역할이 유기체처럼 짜여져 환경의 변화에 전사적으로,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것5. 리더쉽아모레퍼시픽의 리더쉽‘자연과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아시아의 미를 전 세계 고객들에게 전파하는 아시안 뷰티 크리에이터’로 발돋움하고자 함더불

  • LG전자 브라질 시장 진출 LG전자 기업소개 LG전자 기업조사 LG전자 기업분석 LG전자 외부환경분석 LG전자 내부환경분석 LG전자 브라질 진출경과 LG전자 브라질 진출동기 LG전자 진출성과 LG전자
  • - LG전자 -브라질 시장 진출*안녕하세요. 저희 조는 엘지 전자의 브라질시장 진출에 대한 분석을 준비했습니다. 저는 발표를 맡게 된 ~~~그럼 발표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CONTENTS1. 기업소개- LG전자의 주요연혁2. 외부 환경 분석 - 정치.경제적 환경- 사회.문화적 환경- 지리적.법률적 환경- 경쟁사 분석 삼성전자 3. 내부 환경 분석- 주요사업영역- 재무분석 - BEP ( 손익분기점 )- 시장점유율/시장성장률의 변화- BCG Matrix 분석- PLC곡선-

  • [All that MBA] 전략경영, 어떻게 경쟁우위를 만들 것인가-과제(A유형)-문제와 풀이
  • 분석전략경영의 프로세스는 문제의 인식을 위하여 환경 분석으로부터 시작된다. 여기에서 환경은 외부환경과 내부환경으로 나누어진다. 외부환경, 내부환경 분석을 통해 무엇을 파악할 수 있는지 작성하시오.기업의 외부환경에 해당하는 거시환경과 사업환경에 대해 각각 설명하시오.내부환경의 종류와 가치사슬에 대해 설명하시오.작성 시 유의사항※ 답안 작성 시 3개의 파트로 구분하여 작성1. 환경분석의 목적 (총 25점)- 외부환경 분석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