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의 환경분석(SWO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0.21 / 2019.10.2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 사회복지서비스
목차
조직의 환경분석(SWOT)

I. 조직의 내부환경 분석

II. 조직의 외부환경 분석

III. SWOT 분석에 따른 조직전략

* 참고문헌
본문내용
조직의 환경분석(SWOT)

기획의 두 번째 과정으로 조직의 내부와 외부환경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 이러한 분석 방법으로 스와트(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기법이 있다. 이는 어떤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하여 조직의 내부와 외부의 환경을 분석하게 된다.
내부환경의 분석은 그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데 조직이 가지고 있는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는 것이며, 외부환경의 분석은 기회와 위기를 분석하여 활용하는 기법이다.

I. 조직의 내부환경 분석

조직의 내부환경 분석(S/W : Strength, Weakness)은 2가지 형태로 나누어 볼 수 있다. 하나는 조직 내부의 강점을 분석하기 위해 조직 구성원들이 조직의 사명과 미래 방향에 대해 얼마나 공통적으로 인식하고 있는가를 분석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조직 내부의 취약점을 분석하기 위해 조직 외부환경의 요구를 조직 구성원이 어느 정도 인식하고 있는가를 분석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경영] 빙그레 환경경영
  • 그것이 알고싶다- 빙그레 아이스크림 -목 차기업분석기업이념기업연혁조직도기업 재무구조2. 산업분석환경요인-정부규제환경요인-전략요인아이스크림 시장현황시장현황(경쟁사별 M/S추이)경쟁구조 분석세분시장별 경쟁구조분석SWOT분석경쟁사(롯데제과)의 SWOT분석롯데제과와 빙그레 비교3. 빙그레 환경경영 전략환경이념환경조직LCA분석제품제조공정구체적 환경 활동빙그레 환경전략4. 전략분석빙그레 환경전략 문제점과 현상황1

  • NC소프트 조직구조
  • 엔씨소프트 조직에 대한 분석1-1. 기업선정 이유1. NCSOFT 소개1-2. 기업소개2. NCSOFT 분석2-1. 조직구조2-2. 조직유형2-3. 조직환경 분석3. NCSOFT 재설계3-1. 새로운 조직설계 방안CONTENTS(NCSOFT)1). 내부환경분석2). 외부환경분석3). SWOT 분석1. NCSOFT 소개1. 기업선정 이유NCSOFT세계적인 불황으로 인한 기업의 지배구조 변경넥슨에 주식매도과감한구조조정창의적이고독특한IT 산업1. 기업소개대표이사 김 택 진1989 아래아 한글 공동 개발1991 서울대

  • 미샤의 내외부 환경과 SWOT 분석
  • ※ 목차1. 선정동기2. 기업소개3. 외부환경 분석ⅰ) 거시환경분석ⅱ) Porter의 산업환경 분석4. 내부환경 분석ⅰ) 핵심역량ⅱ) 경영자원과 조직능력5. SWOT분석 및 전략대안 도출1. 선정동기2. 기업소개3. 외부환경 4. 내부환경5. SWOT분석,전략동서고금,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누구나 가지고 있는 미(美)의 욕구화장품은 과거부터 현재까지사람들의 관심사이자 소비대상 1. 선정동기2. 기업소개3. 외부환경 4. 내부환경5. SWOT분석,전략1. 선정동기2

  • Google 구글 기업분석/ 조직구조전략,경영전략/ 구글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구글 미래전략제언
  • Google경영전략조직구조분석마케팅SWOT,STP,4P미래전략제언1. Google 구글 기업소개2. 구글의 경영마인드3. 구글 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4. 구글 조직분석(1) 조직구조분석(2) 구글 조직구조의 특성(3) 조직구조 형성배경(4) 구글 조직구조의 장점(5) 구글 조직구조의 단점5. 구글 경영전략 분석(1) 서비스 다변화와 유연성(2) M&A 전략(3) 중소기업과의 상생6. 구글의 마케팅전략(1) SWOT분석(2)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3) 마케팅

  • [유통관리] 코카콜라 분석 - 롯데칠성과 유통 중심 비교 분석
  • 환경변화 속에서 코카콜라사는 글로벌 효율성과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의 핵심능력에도 불구하고 한국에 진출한지 20여 년 만에 국내경쟁업체들에게 추격을 당하고 선두자리를 내어주기도 했었다. 코카콜라사는 마케팅전략 조직, 보틀링시스템에 잠재하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점들로 인하여 환경문화에 신속히 대응하지 못하고 마침내 국내시장에서 경쟁력을 잃고 있었던 것이다.코카콜라사의 문제점들은 극단적인 글로벌 전략에서 기인한다. 코카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