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환경] 아디다스 adidas & 푸마 PUMA 환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didas&PUMA 탄생 스토리
2. adidas 기업
3. PUMA 기업
4. adidas vs PUMA
5. 독일의 경제, 정치적 환경분석
6. 독일의 문화적 환경분석
본문내용
아돌프 다슬러는 모든 스포츠를 좋아하던 사람이였다. 때문에 신발을 만들때도 단순 신발을 만들기 보다는 각 스포츠 종목에 맞는 운동화를 생산하는데 열을 올렸다. 1936년 베를린 올림픽 당시, 육상종목에서 세계적인 선수였던 미국의 제시 오언스가 온다는 것을 알게 된 다슬러는 경기 전 오언스를 찾아가 자신이 만든 신발을 신고 뛰어달라는 요청을 하고 오언스는 흔쾌히 이를 받아들이고, 올림픽 경기에 출전했다. 결과는 대박이였다. 사상최초로 오언스는 올림픽 4관왕을 차지하면서 당대 최고의 스포츠선수가 되었다. 이 선수가 신은 신발이 다슬러형제가 만든 것이 알려지면서, 이후 다슬러신발공장은 매년 2만 켤레의 주문을 받게 되는 등, 형제의 신발 공장은 엄청난 번영을 이루게 된다.
하지만 두형제의 회사는 영원하지는 못했다. 루돌프, 아돌프는 자신을 보필할 수 있는 여자들을 만나 결혼을 했다. 하지만 이 부인들 사이는 좋지 못했고, 이것이 불화의 시작이 되었다. 세계 2차대전 당시, 폭격탄을 피하기 위해 아돌프 다슬러는 자신의 부인과 자식들을 방공호로 피신하게 된다. 이미 그 방공호에는 형 루돌프와 그의 가족들이 있었다. 아돌프가 연합군이 폭격탄을 날리자 “저 재수없고 더러운놈들이 또 왔군”이라고 했고, 루돌프 가족은 이를 자신들을 앞에 두고 한 소리로 오해하게 되며 불화는 더욱더 커져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DIDAS 아디다스 브랜드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아디다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아디다스 문제점분석과 향후전략제안
  • 아디다스 마케팅 사례연구 보고서INDEX1. ADIDAS 아디다스 기업분석(1) 아디다스 개요(2) 아디다스 현황분석(3) 아디다스 브랜드 History2. 아디다스 기업환경분석3. 아디다스의 경영전략(1) 브랜드이미지 구축전략(2) 글로벌 아웃소싱 전략4. 아디다스 SWOT분석5. 아디다스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아디다스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아디다스 마케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1) 아디다스 마케팅전략의

  • [마케팅] 나이키의 리포지셔닝전략
  • 분석1.아디다스2.리복3.나이키와 아디다스, 리복의 경쟁전략 분석Ⅳ.나이키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내부환경분석2.SWOT3.마케팅 믹스(4PS) 분석4.STP 전략5.아웃소싱 전략Ⅴ.나이키의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대안제시1.나이키의 성공요인 분석2.나이키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Ⅰ.나이키 기업소개나이키의 탄생은 1964년 필립 나이트(PHILIP KNIGHT)에 의해 설립되었다. KNIGHT는 그 당시 운동화시장이 아디다스나 푸마와 같은 고가에 의해 지배되는

  • [경영] 나이키 Nike 환경 분석
  • 기업 책임 달성 위한 사업 목표2. Nike 환경 분석1.Nike 외부 환경 분석1.현재 Nike 및 경쟁사 분석1.Nike 내부 환경 분석1.SWOT 분석1.Nike의 위기와 극복 사례1.Nike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3. Future Outlook1. 나이키는 다양한 스포츠 분야에 상품을 공급하려고 시도하는가? 나이키는 운동화에만 생산라인을 좁혀야 하는가?1. 나이키는 그 자신의 생산품 몇 가지만을 생산하기 시작해야 하는가?1. 나이키는 국제적 판매를 중점적으로 둘 때 얼마나 많이 강조해야

  • [마케팅] NIKE 나이키 마케팅 분석
  • 기업문화는 곧 강점이라는 씨앗을 가득 담은 열매로 직결될 수 있었다. 이러한 투자가 가능한 나이키는 상품 마케팅의 중심에 서 있는 세계적인 회사로 발 돋음을 할 수 있었다.2. 산업 환경 분석(1) 기존기업간의 경쟁정도1) BIG 4세계 스포츠용품 시장은 점유율 33%의 나이키, 14%의 아디다스, 12%의 리복으로 구성된 전형적인 1강 2중의 경쟁 체제로서 7%의 푸마(Puma), 5%의 뉴발런스(NewBalance)가 그 뒤를 바짝 좇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 인도 스포츠용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Adidas 의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목 차Ⅰ. 기업 선정 배경과 기업 소개 31. 아디다스 선정 이유 32. 기업 소개 3Ⅱ. 아디다스의 전략적 분석 41. 고객 분석 42. 경쟁자 분석 43. 시장 분석 64. 환경 분석 65. SWOT 분석 7Ⅲ. 아디다스의 마케팅 전략 81. 4P 분석 82. STP 분석 9Ⅳ. 아디다스와 경쟁업체의 주요 이슈 101. 아디다스의 주요 전략 102. 나이키의 주요 전략 153. 2012 런던 올림픽을 통해 살펴본 아디다스와 나이키의 전략 16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