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자전거 신제품개발 기획보고서) 삼천리자전거 기업분석과 삼천리자전거 신제품개발 전략기획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8 / 2016.01.18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3,04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삼천리자전거 신제품개발 기획보고서) 삼천리자전거 기업분석과 삼천리자전거 신제품개발 전략기획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삼천리자전거 기업개요
2. 신제품개발 과정
가. 아이디어 창출
나. 제품선정
다. 예비설계와 최종설계
3. 신제품 SWOT 분석
Ⅲ. 전략제안
① 소극적 전략방안 제안
② 적극적 전략방안 제안
Ⅳ. 결론 및 나의의견
Ⅴ.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삼천리 자전거는 양산과 대구 검단을 거쳐 충북 옥천에 공장을 두고 있었지만, 국내 인건비 상승 등을 이유로 옥천 공장을 폐쇄하고, 중국으로 생산 공장을 이전하여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자전거 완제품을 들여왔었다. 하지만,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의 일환으로 자전거 산업의 부활과 성장을 위해 정부가 보세장치를 제공함으로써, 인건비 상승에 대한 부담을 보세장치 제공 등의 세금 감면 혜택으로 상쇄할 수가 있게 되어, 2010년에 경기도 의왕에 다시 생산 공장을 준공하였다.
또한, 정부의 정책적 지원으로 자전거 산업 활성화와 함께 자전거 도로 확충, 무인 자전거 대여 시스템 등 자전거 인프라가 상당히 많이 구축되고 있다. 이러한 외적 요인들은 모두 삼천리 자전거에게 유리하게 작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 참고문헌
-
♧ 디지털 시대의 생산시스템과 SCM, 김길선 외 7명 공저
♧ 현대생산운영관리, 문덕중 서평준 저, 문영사
♧ 알기 쉬운 생산운영관리, 강금식 정우석 저, 오래
♧ 21세기 생산운영관리, 박정민 외 4명 공저, 대경
♧ 생산운영관리의 이해, 김태웅 저, 신영사
♧ 삼천리 자전거(http://www.samchuly.co.kr/)
♧ (http://www.chosun.com/site/data/html_dir/2009/05/20/2009052000948.html)
♧ 블로그(http://blog.naver.com/ozcrocs?Redirect=Log&logNo=7011739849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