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현대와 기아자동차 M&A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현대. 기아자동차 M&A 사례 선정 배경
Ⅱ. 본 론
1. 당시 자동차 산업의 현황
2. 현대자동차 기아 자동차 소개
3. 현대차의 기아자동차 M&A과정
4. M&A이후 구조조정 과정
5. M&A이후 시너지 효과
6. 현대, 기아차의 현재 상황
Ⅲ. 결 론
1. 요약 및 정리
2. 시사점
3. 향후 발전 방향
Ⅳ.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2. 현대자동차 기아 자동차 소개
1) 현대자동차
1967년 설립된 현대 자동차는 한국 최초의 독자모델 '포니'를 개발하여 수출한 이래 전 서계 190여 개국을 대상으로 승용차, RV, 트럭, 버스 등 다양한 자동차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1991년에는 국내 최초로 자동차 핵심부품인 엔진과 변속기를 독자 개발하여 한국 자동차산업의 기술 국산화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2006년에는 수출 150만대를 달성하여 150억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VISION: 고객을 위한 혁신이라는 중장기 비전을 수립하고 비전 달성을 위한 과업으로 글로벌 지향 인간존중, 고객감동, 기술혁신, 문화창조를 발표하였으며 인간이 중심이 되는 친황경 기술혁신을 통해 고객 최우선 가치를 실현하는 자동차 문화를 창조하영 영원히 사랑받는 글로벌 기업이 되고자 한다.
2)기아자동차
1994년 영등포에 경성정공(주)라는 이름으로 설립, 1950년대 기아산업으로 이름을 바꾸었으며 삼천리자전거를 생산하였다. 1960년대부터 삼륜트럭을 생산하였으며 1987년 마쓰다와 포드의 기술제휴를 통해 프라이드를 생산하였다. 그 후에도 1992년 독자개발한 전륜구동 플랫폼을 이용한 세피아, 스포티지등을 독자개발, 생
- 참고문헌
-
Ⅳ. 참고 문헌
글로벌 경영 사례집II , 장세진, 박영사, 2004,
기아자동차 분기 보고서 2010년 11월 15일
기아자동차 사업 보고서 2002년 03월 30일
기아자동차 분기 보고서 2001년 05월 15일
기아자동차 부도와 부활의 과정 및 요인,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KARI 조 성 재 연구위원, 2001년 01월 16일
한국자동차의 경영 전략
한국 자동차 산업, KARI 한국자동차산업 연구소 2002, 2003
현대자동차 사업 보고서 2001년 03월 30일
현대자동차 사업 보고서 2002년 03월 30일
현대․기아자동차노조의 부당한 요구사항, 장기파업으로 인한 피해사항 및 국가경제적 파급효과, 한국경영자총협회 ,경총플라자, 2005년 09월
신 문
매일경제 1998년 03월 23일자
매일경제 1998년 04월 15일자
연합뉴스 1999년 02월 10일자
연합뉴스 1999년 03월 12일자
연합뉴스 1998년 03월 24일자
연합뉴스 1999년 04월 29일자
현대 기아인수 1년...평가와 전망, 연합뉴스, 1999년 11월 30일
자료평가
- 필요한 자료가 있어서 좋았어용!!
- gksmf6***
(2015.04.20 16:58:09)
- 감사합니다 *^^*
- joseungeu***
(2011.06.02 13:56:5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