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기아자동차 국내외 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기아자동차 현재 마케팅전략분석 사례연구및 향후기대효과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5 / 2016.02.15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아자동차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기아자동차 국내외 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기아자동차 현재 마케팅전략분석 사례연구및 향후기대효과분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I. 서론
1. 기아자동차 기업소개
2. 기아차 선정배경

II. 본론
1. 기아자동차 실패사례연구
(1) 국내시장 마케팅 실패사례
(2) 해외시장 마케팅 실패사례

2. 기아자동차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3. 기아의 전기자동차,전기자전거 시장진출 프로젝트

4. 세계시장환경 분석

5. 기아자동차 마케팅 전략 사례연구
(1) 기아차의 전 세계 유통망 활용
(2) 기아의 전기자전거 K-0의 중국시장공략 (한류 / 바이럴 마케팅 / PPL광고)
(3) 국내외 국토대장정
(4) 구매프로그램
(5) ‘LG화학’ 과의 합작
(6) 해외 파익스 피크 힐클라임 업힐 대회


III. 결론
1. 마케팅전략 기대효과

< 참고자료 >
본문내용
앞에서 언급한 내용과 같이 기아차는 친환경자동차 시장에 후발주자로 진입하여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는 상황으로 유럽과 일본의 자동차기업과 비교했을 때 큰 차이로 뒤쳐지는 상황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기획은 전기자전거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의 변혁으로 전기자전거와 전기 자동차의 시장진출을 목표로 하였다.
이번 ‘K-0 프로젝트기획‘ 에서의 ‘0 (Zero)‘에 두 가지 의미를 부여했다. 첫째, 기아차의 전신인 삼천리 자전거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기자전거를 개발 및 생산한다는 의미로 ’K시리즈의 시초’ 이라는 키워드에 맞추었다. 둘째, ‘0 (Zero)‘는 탄소배출량 제로라는 의미로 친환경 트렌드에 맞게 맞춤전략을 한다는 뜻을 부여하였다.
디자인 경영으로 성공을 거두었던 지난 사례처럼 전기자전거를 이용하여 자동차 시장 이외의 부문 즉, 친환경 트렌드에 맞는 신성장동력 산업에서의 또 다른 성장을 꾀하는 방향으로 기획해보았다.
참고문헌
국내사례: 뉴스토마토(이충희), 현대/기아차 안방서 ‘굴욕’..품질경영 어디로?, NewsTomato, 2014.10.22.,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506983)

해외사례: 뉴데일리경제(박봉균), 현대·기아차, 11월 美시장 점유율 7.6% 고전, newdaily, 2014.12.03.

(http://biz.newdaily.co.kr/news/article.html?no=10055349)
-SWOT 분석 참고기사/문헌

잃어버린 개성, 어중간한 포지셔닝 성급히 내놓은 최고급 모델의 실패 : 기아자동차 K9 – 국회도서관
-전기자전거 해외시장환경 참고기사/문헌

전자뉴스, (글로벌 시장은 지금)<22>전기자전거, etnews, 2014.12.02.,

(http://www.etnews.com/20141202001468)

다나와, [자전거생활] 유럽은 전기자전거 전성시대, danawa, 2014.10.23,

(http://www.bicyclelife.net)

머니바이크, 유럽 전기자전거 바람, 국내에도 인다, 머니바이크, 2012.11.28

(http://bike.mt.co.kr/articleView.html?no=201211281321306278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방법과 우수예문81가지
  • 마케팅이란 과목을 수강한 적이 있습니다. 친구들과 조를 짜서 기업의 사례를 분석해서 레포트 쓰고, 차트 만들고, 발표하고, 그때 수업을 생각하면 적극적으로 참여했던 걸로 생각합니다. 그 때 교수님께서 여러분들이 취업을 하게 되면 지금보인 성실함과 열정 그리고 그 회사에 대한 주인의식을 갖는다면 여러분은 분명 인정을 받게 될 것이고, 분명 그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지금 저는 그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 [기업분석] bmw기업분석
  • 분석541) 마케팅542) 연구개발563) 생산-594) 자재관리615) 인적자원626) 정보기술642. 강점과 약점 도출-65제5장 SWOT분석 및 전략적 과제 도출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기업과 직접연관이 있는 내용을 기술하는 것이 좋다. 즉 지원기업의 업종이나 특성등과 자기의 전공 또는 희망 등을 연관시켜 입사지원 동기를 언급하도록 한다. 이를 위해서는 평소에 신문이나 해당기업의 사보, 기업연감 등의 자료를 통해 연구해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동기가 확실치 않으면 성취 의욕도 적어 결국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없다. 그러므로 뚜렷한 동기를 밝혀 입사 후에도 의욕적으로 일에 임할 것이라는 인상을 심어주어야 한다.4)

  • [인수합병] 현대자동차의 기아자동차 인수와 구조조정
  • 사례 “다임러-크라이슬러”1. 다임러크라이슬러의 기업 정보 2. 다임러크라이슬러의 합병 이전 상황3. 다임러-크라이슬러 합병4. 다임러크라이슬러의 위기와 원인5. 합병이후의 위기극복 방안Ⅴ. SWOT 분석1. 현대자동차의 SWOT분석2. 기아자동차의 SWOT분석3. 통합후 기대되는 SWOT4. 도요타의 SWOTⅥ. 현대자동차 가치 사슬 분석Ⅶ. 문제점Ⅷ. 대안 및 장애요인Ⅸ. 최종대안Ⅹ.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현재1. 현대자동차의 현재2. 기아자동차의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현재 위상Ⅱ.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성공 사례1) 이미지마케팅 - Google로고- Google의 이미지 : 단순함- Google만의! Google의 의한!- 검색=Google, Google=빠르다- 이타주의 악해지지 말라- Google의 경영철학 : 소프트웨어 원칙2) 근무환경 3) 소셜 마케팅- 구글플러스- 소셜 미디어 검색 강화- 소셜미디어 인수4) M&A- 구글의 인수합병의 목적- 특허전쟁에 대비- 사업의 다각화- 구글의 인수합병의 성공사례5) 환경분석- SWOT전략- 4C전략- 4P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