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투다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07 / 2017.06.07
  • 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관광경영학과 외식산업론입니다. 참고하세요.
본문내용
2.창업동기
◇ 일본출장서 눈에 들어온 꼬치구이 전문점이 인생 바꿔 인천도시가스에 근무한 김 회장은 인천도시가스와 일본도시가스와의 자매결연 추진을 위해 일본으로 자주 출장을 가면서 인생의 반전을 꿈꿀 수 있는 광경과 마주치게 된다. 바로 일본식 꼬치구이 문화였다. 일본 출장이 잦아질수록 꼬치구이에 대한 매력은 커져갔고 “언젠가 나도 꼬치구이 전문점을 하나 갖겠다”는 각오까지 다지게 되기에 이른다. 게다가 늘 자기 사업을 해 보겠다고 별러 왔던 그 였다. 인천도시가스에 근무하면서 본격적인 구상에 들어간다. 인천도시가스에 입사한 지 2년쯤 됐을 때 그는 회사에 사표를 제출한다. 그의 나이 38살이었다. 하지만 그의 성실성과 능력을 높이 샀던 당시 이종훈 회장은 극구 만류했다. 사업이라는 게 아무나 하는 게 아닌데, 그 어려운 일을 왜 하려고 그러느냐며 좀 더 있으라고 말렸다. 그러나 그의 마음은 이미 시위를 떠난 화살이었다. 이 회장의 계속된 권유와 배려에 1년간 월급을 받고 비상근 감사 자리를 맡게 된다. 김 회장은 요즘도 그 당시를 회상할 때마다 이 회장의 인간적인 따뜻한 배려에 늘 감사해 한다. 그렇게 그는 인천도시가스에서 1년을 더 있으면서 외식 프랜차이즈 역사의 새 장을 여는 <투다리> 1호점을 40살에 오픈한다. 1987년 7월 인천 제물포역 인근에 8.26m2(2.5평) 규모로 10명의 손님을 수용할 수 있는 스탠드 바 형식으로 문을 열었다. 오픈 초기에 200원 짜리 꼬치로 하루 14만원의 매출을 기록, 성공창업 가능성의 싹을 틔웠다.
참고문헌
평소 주머니에 돈이 궁할 때 자주 가던 투다리를 과제를 통해 알게 되어 좋았다.
부담 없이 즐기는 투다리가 해외에도 존재 할 거 라고는 상상도 못했었다.
자료 조사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자주 가던 투다리 사장님에게 여러 질문을 했지만, 너무 오래 봐온 탓인지 대답하기 귀찮아 하시는거 같았다..
앞으로도 번창하는 투다리가 되었으면 좋겠다.
http://www.tudari.co.kr/z03_brand/rakuen.php?pageNum=3&subNum=3&tab=1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DCD=A606&newsid=02597766589855544&OutLnkChk=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교촌치킨)
  • 외식업체는 고객관리가 매우 필요한 외식산업이다. 너무나 많은 치킨외식업체와 더불어 대형마트의 값싼 치킨판매 등 위협적인 요소가 많기 때문 에 신규고객확보도 중요하지만, 고객의 DB를 잘 관리하여 기존고객의 유지도 중요하게 여겨야 할 것이다.❏ 느낀 점- 이미 과제를 시작하기 전부터 치킨외식업체의 수가 많을 것으로 짐작을 하였으나, 막 상 시작하고 조사하면서 어마어마한 치킨외식업체의 수에 다시 놀랐다.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고 그

  • 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네네치킨)
  • 론 네네치킨도 다른 외식 프랜차이즈 와의 경쟁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치킨업계를 대표할만큼 성장한 기업이라고 할수 있다. 치킨판매가 주목적만은 아닌, 인간들의 식생활을 책임지고 싶어하는 ceo의경영철학도굉장히 흥미로운 점이 였다. 또한 각 가맹점들의 관리 감독또한 철저해 위생과 재료면에서는 믿고 먹을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또한 네네치킨의 기업정신은 타 외식 프렌차이즈 업계에서도 본받을 만한

  • 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조마루감자탕)
  • 목차Ⅰ서론선정배경Ⅱ본론역사비전인용채용기준조직도 및 현황기업정보공개서각종 마케팅 활동Ⅲ결론전망참고자료Ⅰ. 서론선정배경강의시간 내 국내 외식기업를 대상으로 각자 자신들이 발표할 기업을 선정하는 시간이 있었다. 사실 뜻을 두고 있었던 대형 치킨가맹점이 있어서 이것으로 하려고 했는데, 우연히 보게 된 ‘2010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사업경쟁력 조사’ 를 통해 ‘조마루 감자탕’ 으로 해야겠다는 확신이 들었고 결국 이

  • 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뚜레쥬르)
  • 대기업의 제휴가 힘들 가능성이 있다. 그러므로 제휴사와 협상 시, 과반수이상의 지분을 확보하여 경영방어는 가능하겠지만 기타 의사결정에 있어서 불편할 수도 있으므로, 지분관계에 있는 직접투자보다는 로열티를 받는 마스터 프랜차이즈 형식으로 제휴를 하여 사업운영의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것이 방법인 것 같다. 이렇게 과제를 하다 보니 뚜레쥬르에 대해서 뿐만 아니라 한국의 외식산업에 대한 심화한 내용을 배울 수 있게 된 것 같아 좋았다.

  • 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베스킨라빈스)
  • 이런 전략이 배스킨 라빈스의 매력포인트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갖게 되었다. 끝으로, 매우 좋아하지만 요즘 즐겨먹지 못하는 배스킨라빈스를 과제를 통해서라도 구경 아닌 구경을 할 수 있었고, 배스킨 라빈스에 대한 이야기 등을 통해 이 브랜드에 대한 나의 애정도를 더 높이는 시간이 되었다. 그리고 조사를 하면서 알게된 사실인데, 배스킨 라빈스에 맛이 31가지 보다 많은 줄은 알고 있었는데 1000여 가지나 된다는 사실은 꽤나 놀라운 사실이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