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의 디지털 체험전략 이해 및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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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의 품질만 좋으면 만족하던 소비자가 체험과정도 중시하기 시작
- 품질 및 성능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상품 자체보다 상품을 소비하는 과정, 즉 체험이 핵심 차별화 요소로 대두
ㆍ'운동화'라는 제품보다 '운동'이라는 체험과정 중의 즐거움이나 성취감을 제공하는 것이 경쟁우위로 부상
가치의 이동 상품 에서 체험으로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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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디지털 체험」의 진화
2. 경제적 가치의 진화
3. 전방위(3D) 디지털 체험의 등장과 전통기업의 반격
4. 전통기업의 「디지털 체험」혁신
5. 전통기업의 디지털 체험 대표 사례
6. 나이키: 운동화에서 오감으로 즐기는 운동 게임기로 변신
7. 웨이트워처스모바일 앱과 오프라인 모임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
8. 웨이트워처스 핵심자산의 확장
9. 레고디지털 로봇을 통해 전통 레고의 신화를 전 세대에 확산
10. 아멕스프리미엄 서비스에서 구축한 신뢰를 대중시장으로 확장
11. 아멕스가 주도한 골목상권살리기 캠페인 '스몰 비즈니스 새터데이'
12. 프라다: 패션제품 중심에서 혁신적 체험매장 중심으로 변모
13. 월트디즈니테마파크의 이용 불편을 해소하면서 환상체험을 극대화
14. <디즈니랜드>의 다채로운 디지털 체험
15. 지멘스전기·전자설비 제조기술과 빅데이터 분석역량의 유기적 결합
16. 프로그레시브디지털 기술로 안전운전을 독려하고 수익성도 개선
17. 디지털 체험 경쟁력이 미래 산업판도를 좌우하는 갈림길
18. 디지털 체험으로 도약하기 위한 과제
19. 기술과 미적요소의 성공적 결합으로 재탄생한 K-Pop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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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의 품질만 좋으면 만족하던 소비자가 체험과정도 중시하기 시작
- 품질 및 성능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상품 자체보다 상품을 소비하는 과정, 즉 체험이 핵심 차별화 요소로 대두
ㆍ'운동화'라는 제품보다 '운동'이라는 체험과정 중의 즐거움이나 성취감을 제공하는 것이 경쟁우위로 부상
모든 산업의 재화 및 서비스가 단순히 소비되는 차원을 넘어 인상 깊은 체험을 연출하는 방향으로 새롭게 진화
ㆍ인상적인 이벤트 체험은 물론, 지속적인 동기 부여를 통해 소비자 자신을 바람직한 자아로 성장·발달시키는 체험이 큰 가치를 제공
넘쳐나는 재화와 서비스에 비해 이를 향유할 시간은 한정되므로 동종은 물론 이종산업 간에 소비자의 시간을 차지하려는 경쟁이 심화
ㆍ나이키는 온라인 게임을 하느라 청소년의 '운동시간'이 줄어들자 경쟁자로 닌텐도 등 게임기업을 지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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