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의 디지털 체험전략 이해 및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상품의 품질만 좋으면 만족하던 소비자가 체험과정도 중시하기 시작
- 품질 및 성능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상품 자체보다 상품을 소비하는 과정, 즉 체험이 핵심 차별화 요소로 대두
ㆍ'운동화'라는 제품보다 '운동'이라는 체험과정 중의 즐거움이나 성취감을 제공하는 것이 경쟁우위로 부상
가치의 이동 상품 에서 체험으로
목차
1. 「디지털 체험」의 진화
2. 경제적 가치의 진화
3. 전방위(3D) 디지털 체험의 등장과 전통기업의 반격
4. 전통기업의 「디지털 체험」혁신
5. 전통기업의 디지털 체험 대표 사례
6. 나이키: 운동화에서 오감으로 즐기는 운동 게임기로 변신
7. 웨이트워처스모바일 앱과 오프라인 모임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
8. 웨이트워처스 핵심자산의 확장
9. 레고디지털 로봇을 통해 전통 레고의 신화를 전 세대에 확산
10. 아멕스프리미엄 서비스에서 구축한 신뢰를 대중시장으로 확장
11. 아멕스가 주도한 골목상권살리기 캠페인 '스몰 비즈니스 새터데이'
12. 프라다: 패션제품 중심에서 혁신적 체험매장 중심으로 변모
13. 월트디즈니테마파크의 이용 불편을 해소하면서 환상체험을 극대화
14. <디즈니랜드>의 다채로운 디지털 체험
15. 지멘스전기·전자설비 제조기술과 빅데이터 분석역량의 유기적 결합
16. 프로그레시브디지털 기술로 안전운전을 독려하고 수익성도 개선
17. 디지털 체험 경쟁력이 미래 산업판도를 좌우하는 갈림길
18. 디지털 체험으로 도약하기 위한 과제
19. 기술과 미적요소의 성공적 결합으로 재탄생한 K-Pop
본문내용
상품의 품질만 좋으면 만족하던 소비자가 체험과정도 중시하기 시작
- 품질 및 성능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상품 자체보다 상품을 소비하는 과정, 즉 체험이 핵심 차별화 요소로 대두
ㆍ'운동화'라는 제품보다 '운동'이라는 체험과정 중의 즐거움이나 성취감을 제공하는 것이 경쟁우위로 부상

모든 산업의 재화 및 서비스가 단순히 소비되는 차원을 넘어 인상 깊은 체험을 연출하는 방향으로 새롭게 진화
ㆍ인상적인 이벤트 체험은 물론, 지속적인 동기 부여를 통해 소비자 자신을 바람직한 자아로 성장·발달시키는 체험이 큰 가치를 제공

넘쳐나는 재화와 서비스에 비해 이를 향유할 시간은 한정되므로 동종은 물론 이종산업 간에 소비자의 시간을 차지하려는 경쟁이 심화
ㆍ나이키는 온라인 게임을 하느라 청소년의 '운동시간'이 줄어들자 경쟁자로 닌텐도 등 게임기업을 지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텐츠산업] 디지털 컨텐츠 산업의 현황과 성공사례(엔씨소프트, 케이벤치)를 통해 본 해외시장 접근법과 향후 전략 분석
  • 디지털 컨텐츠 산업의 현황과 성공사례(엔씨소프트, 케이벤치)를 통해 본 해외시장 접근법과 향후 전략 분석Ⅰ. 서론Ⅱ. 인터넷 컨텐츠의 개념정의와 유형Ⅲ. 컨텐츠 산업Ⅳ. 디지털 컨텐츠의 유통경로와 거래1. 디지털 컨텐츠 유통 경로2. 중개상 거래Ⅴ. 컨텐츠 기술 동향Ⅵ. 일본 및 국내 디지털 컨텐츠 산업 현황1. 일본1) 온라인 디지털 컨텐츠의 시장규모2) 유통구조2. 한국Ⅶ. 디지털 컨텐츠의 저작권 현황1. DRM의 개요2. DRM의 배경3. DRM의

  • [경영사례] 유한킴벌리 성공사례
  • 기업들의 환경관련 사회활동이 단기간의 활동이나 광고 형태로만 활용하는 데 비해 유한킴벌리는 21년 이상 한 주제의 공익캠페인으로 일관되게 실시해 왔다는 점에서 다른 기업들과 차별화된 결과를 획득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은 다양한 활동 구분을 가지고 시행되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으로 국내 숲 가꾸기 기금 조성(나무심기 및 가꾸기, 국유림 및 공유지, 2천 2백만평, 2천 1백여만 그루)과 일반인 숲 체험 교

  • 경력개발제도(CDP)를 통한 인적자원개발 사례 분석 -GE와 삼성의 사례를 중심으로
  • 경력개발제도(Career Development Program)를 통한 인적자원개발 사례 분석- GE와 삼성의 사례를 중심으로 -- 목 차 -Ⅰ. 서론1. 조사의 필요성 및 목적2. 조사의 방법 및 보고서의 구성Ⅱ. 본론1. CDP에 대한 기본적 이해1.1 CDP의 개념1.2 CDP의 구성요소1.3 CDP의 목적1.4 CDP의 주체1.5 CDP의 기본방향1.6 CDP의 원칙1.7. CDP 현황2. GE2.1 세계 제일의 글로벌 인재사관학교, GE2.1.1 GE의 목표와 교육 프로그램2.1.2 GE의 변화 추진 전략2.2 GE의 인재양성 프로그램2.2.1 GE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의 마케팅 사례 분석
  • 전략으로 남상미씨를 선택했다”며 “신선한 이미지에다 최근 드라마를 통해 신뢰도가 높고 세련되고 고급스러우면서도 친숙하고 발랄한 모습이 제주항공의 컨셉트와 맞아떨어졌다”고 밝혔다. 1.5 SWOT분석Strength(강점), Weakness(약점), Opportunity(기회), Threat(위협)어떤 기업의 내부환경을 분석하여 강점과 약점을 발견하고, 외부환경을 분석하여 기회와 위협을 찾아내어 이를 토대로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죽이고, 기회는 활용하고 위협은 억제하는 마

  • [해외투자론] LG 생활가전 해외 진출 실태와 투자에 대한 환경, 전략, 타당성 및 성과 분석
  • 기업인 LG전자와 삼성전자의 전자산업분야 중에서도 특히 생활가전분야에 초점을 맞추어 해외투자의 사례를 연구하며 환경의 변화, 진출 실태 및 전략, 투자의 타당성을 살펴보고, 그에 따른 성과를 분석하는 것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출을 제안해 보고자 한다. 최근에는 우리나라의 많은 기업들이 더 많은 이윤 창출과 새로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양한 나라로 진출하여 투자 법인을 세우고 있는 추세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LG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