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사 Boeing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문제점과 해결방안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판매자 할인 3,36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별과제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A+받았습니다
목차
1. 보잉사 기업소개
- 항공기 산업의 특징
- Boeing
1) boeing의 역사
2) boeing의 현황
3) 각 사업부분 성과
4) 글로벌 경영전략

2. 보잉사의 MIS system 분석
1) ERP
2) PART 홈페이지
3) BOLD 시스템 & 휴대용 긴급정비세트(PMA)
4) CALS system
5) 통합방위시스템

3. 보잉사의 문제점 & 해결방안
1) 하청업체 관리문제
2) 순차적 관리의 비효율성
3) 고객사에 대한 관리소홀
4) ERP 시스템의 비효율성
본문내용
Boeing은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하고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지금 개발 하고 있는 Boeing의 새로운 모델 7E7 Dreamliner 역시 이들의 노력을 보여준다. 이 모델은 연료를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 할 수 있도록 제작된 모델이다. 7E7 Dreamliner는 경쟁사인 Airbus의 모델과 차이점을 보이고 있다. Airbus의 모델은 ‘Little appearance’을 기본으로 해서 얇고 작게 만들어진 반면, Boeing은 중간 크기의 비행기 모델을 제시했다. 비슷한 크기의 다른 비행기에 비해 더 빠르지만, 더 효율적인 연료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든 것이다. 이것은 다른 모델보다 연료를 약 20% 절약 할 수 있으며, 승객과 화물은 더욱 많이 수용할 수 있다. 기존의 모델보다 중소 시장 (middle of market)에 좀 더 적합하게 만들어 진 것이다. 또한 Boeing은 이 모델로 미래에 가장 적합한Point-to-Point (경유지 없이 직접 목적지로 가는 항공 방법) 전략에서 성공을 거두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1. 서론2. 본론1) 스타벅스의 회사 소개 및 연혁2) 스타벅스의 기업이념 및 경영철학3) 스타벅스의 기업환경 분석1.기업환경 분석2.스타벅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분석 : 설문조사 결과 분석3.경쟁사 분석4) 스타벅스 기업 분석1. 생산2. 마케팅3. 인사4. 재무5) 스타벅스의 성공요인1.제품 성공요인2.서비스 품질 성공 요인3.내부 고객 만족 경영4.마케팅 전략5.아이디어 전략6.현지화 전략6) 스타벅스의 발전방향1.스타벅스의 문제점2.앞

  • [조직행동론] 공기업과 사기업의 팀제 적용 사례를 바탕으로, 팀 내부의 역할 균형 및 구성원의 성격 차이가 팀 효과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분석
  • 조직 행동론 팀 프로젝트-공기업과 사기업의 팀제 적용 사례를 바탕으로, 팀 내부의 역할 균형 및 구성원의 성격 차이가 팀 효과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분석Contents► 연구 주제 및 결정 배경► 이론 및 문헌 연구► 팀 역할 균형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 5 요인에 입각한 팀장과 구성원의 성격 차와 팀 효과성 관계 분석► 공기업 및 사기업의 팀제 사례와 문제점 및 개선 방안◦ 공기업이 팀제를 비롯한 경영혁신을 해야 하는 이유◦ 현재 공기

  • [마케팅전략] 스타벅스의 4P, STP전략, SWOT분석 전략적방안
  • 기업에 이윤을 제공할 수 있는 규모를 갖추어야 한다. Starbucks는 철저한 환경분석을 기반으로 주로 유동성 인구가 많은 번화가에만 매장을 연다. 또한, 거점 초토화 전략 등으로 한 곳을 선정하게 되면 매장을 집중적으로 위치시켜 그 지역을 Starbucks가 장악하고 있다. 즉 Starbucks는 큰 시장에만 발을 들여 그 시장만을 집중공략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접근가능성 세분시장에는 접근할 수 있는 적절한 수단이 존재해야 한다. 만일 충분한 규모의 세분

  • [조직개발론] 집단행동개발 기법
  • 경영층문제진단, 피드백, 문제해결변화과정 참가자 전원개입전략설문서 작성자료수집보고서 작성설문서, 자료수집, 집단토의 등 개입전면에 대한 문제집단의 동의 획득변화계획결정자변화개선효과상위경영층소각층의 문제집단 전원대5. 과정자문 과정자문이란 컨설턴트가 조직구성원이나 집단구성원들을 대상으로 개인행동이나 인간관계 등 조직경영과정에서 일어나는 문제에 대한 그들 자신의 문제분석 및 진단 그

  • [경영정보관리][경영정보][경영][의사결정지원시스템]경영정보관리의 배경, 경영정보관리의 내용, 경영정보관리의 의사결정지원시스템, 경영정보관리의 E-biz(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경영정보관리의 사례 분석
  • 해결할 수 있는 정보시스템 환경을 제공한다.DSS개념은 1970년대 초 스캇-모턴에 의해 경영의사결정시스템이라는 이름으로 탄생하게 되었다. 스프레이그와 칼슨은 DSS를 “관리자로 하여금 데이터와 분석모형을 써서 반구조적 및 비구조적 문제를 대화식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컴퓨터 기반의 시스템”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DSS가 제공하는 중요한 요소는 기업 내외의 데이터와 계량적 데이터의 가공을 위한 분석모형으로 이들은 의사결정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