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꼬면 브랜드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판매자 할인 3,36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별과제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A+받았습니다
본문내용
꼬꼬면이라는 브랜드의 인지도는 기존 라면 브랜드와는 다른 양상으로 이미지를 구축하였습니다. 예능프로그램 남자의자격에 방송되며 자연스레 소비자가 함께 만드는 듯한 인식을 심어주었고, 제품출시와 동시에 품귀 현상이 발생되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 시켰습니다.
인지도 상승 친근감 부여 화목하고 편안한 분위기 연출 신뢰성 부여
또한 꼬꼬면이라는 상품 이름으로 친근함을 더하였고
이경규라는 연예인이 꼬꼬면을 대표하는 셀럽 마케팅 전략으로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었다. 이에 더하여 이경규와 딸 예림이가 광고를 찍음으로 인해서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높일 수 있었다
사회적 요인 - 웰빙 선호하는 사회적 유행이 라면시장에도 영향을 미침에따라 그 동안의 라면국물은 쇠고기맛 라면 국물인데에 반해 꼬꼬면은 닭고기맛 국물을 사용하여 타 제품과는 다르게 닭육수로 웰빙을 추구 했다는 이미지를 어필할 수 있었고 또한 하얀국물로 인해 무색소의 이미지를 어필할 수 있었습니다.
문화적 요인 - 라면은 자체적 특성인 간편성으로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손쉽게 입맛에 맞는 것을 골라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서 간식 또는 식사 대용으로 이용됩니다. 또한 우리나라는 전통적인 국수문화권에 속해 있고 동양권의 발달된 젓가락 문화로 한국 사람들에게 친숙하고 편한 음식으로 다가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꼬꼬면 마케팅사례분석-4P,STP,SWOT,BCG매트릭스,5FORCE,IMC전략,3C,브랜드분석
  • 마케팅’(Buzz Marketing)’IMC 2. 판매촉진1) 풀마케팅(Pull Marketing)별도의 중간상 판촉을 거치지 않고 ‘다이렉트’로 소비자 공략!! 2) 다양한 이벤트 실시IMC 3. PR(Public Relations)1) BPR(Brand Public Relations)- 신문기사를 통한 ‘꼬꼬면’ 홍보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2)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 ‘꼬꼬면 맛있게 끓이기 경연대회’ 개최IMC 4. 제품/가격/유통 전략(4P)제품전략(Product)(1) 유형제품의 관리① 제품의 특성 ② 제품포장③ 상표명(2) 상표전략 –

  • 신라면블랙 마케팅실패 사례분석및 신라면블랙의 시장재진입을 위한 마케팅전략제안
  • 꼬꼬면 1000원인 점을 감안했을 때 신라면 블랙은 1600원으로 가격은 일반 라면 중 가장 비싸다. 그리고 현재 신라면 블랙은 판매량 과장광고에 대한 징계와 함께 판매량의 감소로 국내 생산중단에 쳐해 있다. 즉 현재 선호도는 기존 라면들 중에서 가장 낮은 상황이다. 신라면 블랙이 시장에 다시 재도전하기 위해서는, 이미지와 선호도를 회복하는 것이 가장 우선 과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2.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Price농심은 25년 동안 일관된 브랜

  • 꼬꼬면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분석5. 경쟁시장 분석6. 꼬꼬면과 신라면의 비교7. 꼬꼬면과 나가사끼우동 비교8. 꼬꼬면이 라면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경제적 파급 효과Ⅳ. SWOT 분석Ⅴ. STP 전략Ⅵ. 4P 분석Ⅶ. 결론1. 문제점2. 나아갈 방향Ⅷ. 참고문헌Ⅰ. 서론 및 주제선정 이유 1.주제선정 동기평상시 라면을 즐겨 먹는다. 맛도 있고 영양가도 있으며, 밥을 먹기 싫을때 라면으로 한 끼 때우기도 매우 좋다. 최근 유통가에서는 연예인 및 스포츠스타를 브랜드화 해 제품을 내놓으

  • 꼬꼬면의 마케팅 전략 분석,꼬꼬면마케팅전략,꼬꼬면분석,라면시장분석
  • 분석5. 경쟁시장 분석6. 꼬꼬면과 신라면의 비교7. 꼬꼬면과 나가사끼우동 비교8. 꼬꼬면이 라면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경제적 파급 효과Ⅳ. SWOT 분석Ⅴ. STP 전략Ⅵ. 4P 분석Ⅶ. 결론1. 문제점2. 나아갈 방향Ⅷ. 참고문헌Ⅰ. 서론 및 주제선정 이유 1.주제선정 동기평상시 라면을 즐겨 먹는다. 맛도 있고 영양가도 있으며, 밥을 먹기 싫을때 라면으로 한 끼 때우기도 매우 좋다. 최근 유통가에서는 연예인 및 스포츠스타를 브랜드화 해 제품을 내놓으

  • 삼양라면 마케팅전략분석과 삼양라면 SWOT,STP,4P전략분석및 삼양라면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의견
  • SWOT 분석제 1절 삼양식품의 SWOT 분석제 2절 오뚜기 SWOT분석제 4장 삼양식품 BCG Matrix 분석제 5장 삼양라면 STP전략분석제 1절 삼양라면 기존 STP 1. S (Segmentation)2. T (Tergeting)3. P (Positioning)제 2절 삼양라면 STP 전략제안S (Segmentation)T (Targeting)P(Positioning)제 6장 삼양라면 마케팅믹스 4P전략제 1절 삼양라면 기존 4P1. Product2. Place3. Price4. Promotion제 2절 삼양라면 새로운 마케팅믹스 4P전략 제안1. Product2. Place3. Price4. Promotion제 7장 결론 및 나의의견제 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