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모직 SPA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분석과 제일모직 브랜드분석및 나의견해(에잇세컨즈 사례위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3 / 2016.02.23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제일모직 SPA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분석과 제일모직 브랜드분석및 나의견해 (에잇세컨즈 사례위주)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제일모직 기업소개
1. 사업연혁
2. 전략적 자세
1) Mission
2) Vision
3) 기업전략
① 다각화 전략
② SPA산업 집중
4) 제일모직의 핵심가치
<2> 제일모직 외부환경 분석
1. Poter’s 5 Forces Model 분석
2. PEST 분석
3. Industry Value Chain
<3> 제일모직 내부환경 분석
1. 기업구조분석
2. 기업문화
3. 기업자원
<4> 제일모직 새로운 전략대안 제시
1. 타겟시장선정
1) 아웃도어시장
2) 하이엔드
3) 키즈
2. 단기 전략 - “에잇 세컨즈”의 강화
1) SPA + Outdoor
2) SPA + Highend
3) SPA + Kids
4) 제일모직만의 유통채널 강화
3. 중장기 전략 - 중국시장 진출
1) 현지화전략
2) 다각화전략
3) 유통채널 집중
<5> 결론 및 나의의견
< 참고문헌 >
- 본문내용
-
에잇세컨즈는 현지화하기에 좋은 브랜드 상징들을 가지고 있다. 먼저 중국인들은 붉은색을 선호하는데 현재 에잇세컨즈의 주된 브랜드 컬러가 붉은색이므로 이것을 더욱 강조하여서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의 분위기를 조성한다. 또한 중국인들은 ‘8’이란 숫자를 상당히 좋아하는데(자동차 번호판을 8로 하려고 돈주고 사기도 함) 에잇세컨즈는 브랜드명 자체가 8이 들어가기 때문에 브랜드 엠블럼을 옷의 디자인에 붉은색과 함께 활용한다. 상표명 자체는 바꾸지 않고 중국어로 번역한 ‘빠미아오‘로 사용한다
- 참고문헌
-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 www.kotra.or.kr/
● 제일모직 홈페이지- www.cii.samsung.co.kr/
● 삼성패션 연구소
● 한국섬유산업연합회, SFL
● KIS Industry Outlook
● 상하이 저널 칼럼-중국 온라인쇼핑 사업 진입시 체크포인트
● 글로벌윈도우-경제동향 “중국 SPA 브랜드시장, 경쟁 치열”
● 글로벌윈도우-경제동향 “13억의 아웃도어시장을 잡아라”
● 이데일리 - “중국 소비 주춤해도 늘어나는 대형 쇼핑몰”
● 네이버 지식백과
● 이트레이드증권 리서치 본부 - 의류산업분석
● KFI 리서치 – 2012한국 패션시장 분석 세미나
자료평가
- 지나치게 일반적인 내용이 많습니다
- nimen***
(2015.03.22 19:59:4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