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분석] 4Ps를 통해 분석해 본 SPA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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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4Ps의 개념
2.SPA의 개념
3.해외 SPA기업의 4Ps
4.토종SPA브랜드
5.Q&A
본문내용
What is SPA?
[ Specialty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

SPA 는 미국 브랜드 ‘GAP’이 1986년에 선보인 사업모델

제조사가 정책 결정의 주체가 되어

1. 대량 생산방식을 통해 효율성을 추구,
2. 제조원가를 낮추고 유통단계를 축소,
3. 저렴한 가격에 빠른 상품회전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함

토종 SPA의 반격?
제일모직의 야심작 8 seconds

“자라보다 30% 정도 낮은 가격, 유니클로와는 비교도 안되는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의 신규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를….”

에잇세컨즈 , 즉 8초는 인간이 현재라고 생각하는 시간, 그리고 사람과 사람이 만나 친밀감을 형성하는데 걸리는 시간이라는 의미...


Want 1.
여러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다양한 제품을 볼 수 있는 쾌적한 대형매장

Want 2.
ZARA와 같은 외국패션 브랜드이미지에 대한 선호
거품이 빠진 저렴한 가격, 하지만 저렴해 보이고 싶지는 않다!


Want 3.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의 FASHION을
시도해보고자 하는 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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