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배급사 NEW 뉴 성공요인분석및 NEW 기업전략과 경쟁전략분석및 NEW 마케팅전략과 영화배급방식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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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배급사 NEW 뉴 성공요인분석및 NEW 기업전략과 경쟁전략분석및 NEW 마케팅전략과 영화배급방식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NEW 기업설명
?New의 기업 설명
?New의 배급영화
?New의 사업영역

Ⅱ. 영화산업 현황
-3대 주요 배급사의 독점(CJ,롯데,쇼박스)


Ⅲ. NEW의 마케팅 전략 분석

(1) SWOT분석

(2) 영화사례별 홍보분석
1) 부러진 화살
- 성공 요인 <이슈 마케팅>
- 점유율 순위 변동
- 이슈 마케팅
2) 7번방의 선물
- 성공 요인 <입소문과 넓은 타겟>
3) 송 포 유
- 성공요인 <감성자극 마케팅>
4) 몽타주
① 언론 & 관객 시사회
② 스타 마케팅

(3) 내,외부 마케팅 수단= 시사회


Ⅳ. 영화배급(유통)분석

(1) 투자영화 선정
1) 일반적인 배급사의 영화선정(투자)
2) NEW의 영화 선정방법
(2) 영화배급
1) 간접배급
2) 직접배급
(3) Hot Issue, 갑을관계
(4) 영화제작사와 투자배급사의 갑을관계
(5) NEW의 사례


Ⅵ. 결론?
본문내용
투자를 결정하는 관점 중 일순위는 시나리오다. 시나리오를 보는 눈은 어디나 마찬가지일 것이다. 그러나 배우가 누구냐 정도를 보는 것이 아니고 시나리오 자체의 완성도를 본다. 시나리오 자체가 완성도가 있으면서 영화적인가를 판단을 한다. 두 번째는 프로덕션의 신뢰도다. 영화가 시나리오나 아이템으로 마지막 결과를 보증하지는 않는다. 프로듀서와 스탭들이 이 작품을 제대로 완성할 수 있을만한 신뢰를 주는가의 문제를 말한다. 예를 들어 싸이더스우노필름은 그런 신뢰를 주는 회사이다. 어떤 프로젝트가 진행이 되고 일정한 조건이 세팅이 되어 있으면 일정한 수준의 영화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을 준다. 제작을 하는 노하우 그리고 팀웍 등이 포함된다.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아직까지는 전반적으로 다 미흡한 부분인데 마케팅이다. 작년에 성공한 영화들을 보면 어떤 의미든 마케팅 부분이 성공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물론 작품 자체의 질을 마케팅으로 채우겠다는 것이 아니라 잘 된 영화를 더 잘 포장하는 것이 마케팅인 것이다. 다음으로 이야기할 부분은 캐스팅이다. 지금 현재 있는 A급 배우들을 가지고 현재의 한국영화 시장을 유지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투자를 요청할 때 캐스팅에 대한 불가능한 안들을 제시하는 경우가 많아서 오히려 프로덕션의 신뢰성을 떨어뜨리는 경우가 있다. 배우 누가 출연한다, 말을 하는데 실제로 그 배우가 그 영화 출연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 때는 그 제작사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리게 된다. 투자사들은 배우들과 관련된 정보에 많이 노출되어 있어서 금방 알 수 있다. 오히려 현실적으로 우리와 함께 고민을 하는 것이 더 바람직할 수 있다. 이 영화에 필요한 배우가 이러 저러한 사람인데 가능한 방안이 무엇일까 하는 식의 접근이 더 현실적이다. 투자가 결정된 상태가 캐스팅에 더 유리한 상황으로 작용을 하는 경우도 있다. 상업적인 영화에서는 스타가 필요하기는 하지만, 예산이 작은 영화의 경우 연기력을 중심으로 배우를 볼 수도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요소는 감독님이다. 투자사는 신인 감독이나 중견 감독을 가리지를 않는다. 감독님의 역량이 제일 중요하다. 신인 감독 같은 경우는 판단의 근거를 많이 제공해 주는 것이 좋다. 단편이든 뭐든 간에. 그런 자료가 없는 경우는 투자를 위한 판단을 하기가 참으로 난감하다. 많은 정보를 줄수록 투자 결정을 위한 판단이 용이하다.
참고문헌
- 영화 진흥 위원회:http://www.kofic.or.kr
- Kobis 영화상영관 통합전산망 :http://www.kobis.or.kr/kobis/business/main/main.do
- 이수동저, 『유통관리』, 법문사, 2012
- 영화 진흥 위원회, 『2011 영화포럼』, 2011
- 대외정책연구원, 『영화시장 개방에 대한 정책적 고찰 中, 공정거래법의 영화산업적용에 대한 평가』, 2004
- 윤충한, 김홍대, 『영화 배급?상영의 수직계열화가 상영영화 선택 및 상영횟수에 미치는 영향』, 2012
- KB 금융지주경영연구소, 『영화산업 현황 및 재무구조 분석』, 2012
- 영화진흥위원회 ‘윤하’ 팀장 인터뷰 내용
- 롯데시네마 질의응답내용
- NEW ‘이주희’ 마케팅부서팀장 질의 응답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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