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기업전략과 SWOT,마케팅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문제점과 해결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6 / 2016.03.16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맥도날드 기업전략과 SWOT,마케팅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문제점과 해결전략제안 레포트 입니다.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세요 ^_^
- 목차
-
1. 맥도날드 기업소개
(1) 맥도날드 기업개요
(2) 맥도날드 BCG 매트릭스 분석
(3) 맥도날드 기업정신
2. 패스트푸드산업 시장상황분석
3. 맥도날드 SWOT분석
4. 롯데리아 vs 맥도날드 경쟁관계분석
5. 맥도날드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6. 맥도날드의 현 문제점분석
7. 맥도날드 문제 해결방안 제안
8. 결론
(1) 시사점
(2) 향후발전방향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맥도날드는 코카콜라와 같이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브랜드 가치를 지닌 기업중 하나(브랜드가치 세계 10위)이며, 모두에게 익숙한 글로벌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세계적 대기업의 이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맥도날드는 제품을 저가로 판매하고 있음에도 불고하고 소비자들에게 저가의 브랜드로 생각되지 않는다. 이러한 브랜드 이미지로 인해 롯데리아와 비교시 상대적으로 과거부터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으며, 또한 맥도날드는 드라이브 쓰루(차량 운전시 차안에서 내리지 않고 물건을 주문하고 받을 수 있는 제도)제도를 통해 신속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여 신속, 편리의 이미지까지도 소비자의 가슴속에 집어넣는데 성공했다. 그리고 어린이와 가족과 사람을 중요시한다는 맥도날드의 기본마인드를 바탕으로 1984년 맥도날드 사회공헌 재단을 설립, 현재까지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해 여러 자선사업 및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또한 해피밀 등 어린이들을 위한 제품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어린아이들을 대상으로 맥도날드 광대 캐릭터를 이용한 마케팅을 펼침으로서 어린이에게 친근한 브랜드이미지를 만들어 가고 있다.
- 참고문헌
-
나무위키, https://namu.wiki/
맥도날드, http://www.mcdonalds.co.kr/www/kor/main/main.do
이규석, ?맥도널드와 롯데리아의 서비스품질과 고객 만족 및 충성도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2010.
정재학, ? 마케팅 성공사례 상식사전?, 길벗, 2015.
폴 퍼셀라, ?맥도날드 사람들?, 황소북스,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