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기업전략과 SWOT,마케팅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문제점과 해결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6 / 2016.03.16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맥도날드 기업전략과 SWOT,마케팅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문제점과 해결전략제안 레포트 입니다.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세요 ^_^
목차
1. 맥도날드 기업소개
(1) 맥도날드 기업개요
(2) 맥도날드 BCG 매트릭스 분석
(3) 맥도날드 기업정신

2. 패스트푸드산업 시장상황분석

3. 맥도날드 SWOT분석

4. 롯데리아 vs 맥도날드 경쟁관계분석

5. 맥도날드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6. 맥도날드의 현 문제점분석

7. 맥도날드 문제 해결방안 제안

8. 결론
(1) 시사점
(2) 향후발전방향

< 참고자료 >
본문내용
맥도날드는 코카콜라와 같이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브랜드 가치를 지닌 기업중 하나(브랜드가치 세계 10위)이며, 모두에게 익숙한 글로벌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세계적 대기업의 이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맥도날드는 제품을 저가로 판매하고 있음에도 불고하고 소비자들에게 저가의 브랜드로 생각되지 않는다. 이러한 브랜드 이미지로 인해 롯데리아와 비교시 상대적으로 과거부터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으며, 또한 맥도날드는 드라이브 쓰루(차량 운전시 차안에서 내리지 않고 물건을 주문하고 받을 수 있는 제도)제도를 통해 신속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여 신속, 편리의 이미지까지도 소비자의 가슴속에 집어넣는데 성공했다. 그리고 어린이와 가족과 사람을 중요시한다는 맥도날드의 기본마인드를 바탕으로 1984년 맥도날드 사회공헌 재단을 설립, 현재까지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해 여러 자선사업 및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또한 해피밀 등 어린이들을 위한 제품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어린아이들을 대상으로 맥도날드 광대 캐릭터를 이용한 마케팅을 펼침으로서 어린이에게 친근한 브랜드이미지를 만들어 가고 있다.
참고문헌
나무위키, https://namu.wiki/

맥도날드, http://www.mcdonalds.co.kr/www/kor/main/main.do

이규석, ?맥도널드와 롯데리아의 서비스품질과 고객 만족 및 충성도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2010.

정재학, ? 마케팅 성공사례 상식사전?, 길벗, 2015.

폴 퍼셀라, ?맥도날드 사람들?, 황소북스,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리아 마케팅전략분석과 롯데리아 문제점분석및 극복전략/롯데리아 경쟁사분석과 롯데리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마케팅 전략들을 갖추고 있지 못 하다는 이미지를 강하게 받았다. 지표상의 1위 기업이 아닌, 진정 경쟁사들인 글로벌 업체들의 공세를 물리치고 진정한 1위 기업이 되기 위해서 롯데리아가 가져야 할 향후의 마케팅 전략이란 어떠한 것일까. 현재의 롯데리아가 처한 현황과 문제점, 그리고 이를 둘러싼 환경에 대한 분석과 함께, 우리 조는 계속된 조사와 분석을 통해 미력하나마 롯데리아가 향후 취해야 할 마케팅 전략에 대해 대안을 제시해보고자 한

  • [졸업][마케팅] 한식브랜드의 중국진출전략
  • SWOT 분석9제 3 장 중국 진출 외식 기업의 성공, 실패사례 연구101. 맥도날드와 KFC를 성공으로-현지화, 표준화, 대중화102. 한국외식업체들의 실패사례13제 4 장 진출 전략141. 상하이와 베이징

  • 코카콜라 레포트
  • 코카콜라마케팅 성공사례 케이스연구-목차-1. 코카콜라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코카콜라의 History2. 코카콜라 현 기업상황분석3. 코카콜라 경쟁상황분석(1) 경쟁상황분석(2)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4. 코카콜라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코카콜라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코카콜라 한국진출 현지화전략7. 코카콜라의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8. 결론 및 나의의견1. 코카콜라 기업소개(1) 기

  • 마케팅원론 ZARA분석
  • 마케팅원론 ZARA분석목차1. ZARA 선정이유 1) 기업 선정배경 2. 기업분석 1) 자라 기업 소개 2) 인디텍스(INDITEX) 소개 3) 외부 환경 분석 1-1) 경제적 환경 2-2) 기술적 환경 3-3) 사회문화적 환경 3. 사업전략 1) SWOT 분석 2) STP 4. 4P를 통한 경쟁사 비교 1) 자라 4P 2) 경쟁사 선정 이유 3) 경쟁사 분석 4) 경쟁사와 비교분석 5. 문제점 및 해결 방안 제안 1)문제점 2)해결 방안 제안 6. 현장조사 & 설문조사 1)현장조사 2)설문조사 1. ZARA 선정이유1) 기업 선

  • 맥도날드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 맥도날드에 나와서8. 문제제기 1>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의 비교2> 맥도날드의 방문3> 롯데리아의 방문4> 맥도날드의 문제점 및 반대운동9. 평가1> 맥도날드의 SWOT분석한 평가① Strength(강점) ② Weakness(약점)③ Opportunity(기회)④ Treat(위협)< 선정 이유 > - 제가 맥도날드를 선정한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세계뿐 아니라 국내에도 무수히 많은 기업이 많고 또한 기업 조사하여 제게 도움이 되는 기업은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서비스전략에 대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