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엠 3M 해외진출 현지화전략분석과 3M 성공요인분석및 3M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시사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9 / 2016.02.19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쓰리엠 3M 해외진출 현지화전략분석과 3M 성공요인분석및 3M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시사점분석 레포트입니다.
- 목차
-
보고서요약
Ⅰ. 서론
1. 조사주제 및 목적
1) 3M 기업 선정배경
2) 조사 방법
Ⅱ. 본론
1. 3M 기업소개
1) 3M 기업특징 및 연혁
2) 3M 제품군 소개
3) 3M의 핵심역량 분석
2. 3m의 현지화 전략
1) 제품개발
2) 인사전략
3) 조직문화
4) 현지화 프로그램
5) 해외 자회사 분포
3. 현지화 전략으로 얻을 수 있는 이익
1) 경제적 이익
2) 기업 이미지 제고
Ⅲ. 결론
1. 3M의 사례를 통해서 볼 수 있는 글로벌 기업의 진출전략
2. 3M의 현지화 전략이 가지는 의의
3. 해외진출을 준비하는 기업에 대한 시사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3M은 제품개발 과정에서 직원들의 아이디어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생각도 고려하여 반영하는 제품개발 방식을 가지고 있다. 한국 3M의 사례에서 이러한 방식을 확인 할 수 있다. ‘삼중 양면 수세미’, ‘3M 후레쉬 매직랩 커터’와 ‘스카치 브라이트 참 올’ 등이 그 예라고 할 수 있다. ‘삼중 양면 수세미’ 같은 경우에는 다목적 수세미, 고운 수세미와 스펀지가 3개의 층을 이루고 있어서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다른 면을 사용함으로써 많은 종류의 수세미를 사지 않아도 하나의 수세미를 여러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3M 후레쉬 매직 랩 커터’ 의 경우에는 사용자가 안전하고 깔끔하게 랩을 자를 수 있도록 만들어 졌으며 ‘스카치 브라이트 참 올’은 기름때나 얼룩을 큰 어려움 없이 닦아 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이러한 제품이 개발되는 과정에는 한국 주부들의 아이디어가 큰 부분을 차지했다는 사실을 자료조사를 통해서 알 수 있었다.
- 참고문헌
-
o 단행본
- 어니스트 건들링, 최종옥 역, 2001, 『나도 3M에서 일하고 싶다』 세종서적
- 라이터스 편집부, 2005,『아이디어가 숨쉬는 기업 3M』, 라이터스
- 라이터스 편집부 저, 2006, 『3M의 기술문화와 기술혁신』, 라이터스
o 사이트
- 3M 홈페이지
(www.3m.com)
- 한국 3M 홈페이지
(http://solutions.3m.com/wps/portal/3M/ko_KR/WW2/Country/)
- [코참] 차이나비즈니스정보 제69호 (2010. 3. 17)
- 주간무역, ‘인도 3M 성공의 비결은 현지화’ 2010.01.30
(http://www.weeklytrade.co.kr/sub_read.html?uid=9607)
- 이데일리, ‘3M, 3Q 이익 예상상회..매출도 예상부합’ 2013.10.24. 이정훈 특파원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H41&newsid=03365286602976200&DCD=A00804&OutLnkChk=Y)
- 한국경제, ‘3M, 사상 최대 분기매출 달성’ 2011.04.27 임기훈 기자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4278234i)
- 동아경제, ‘5년만에 매출 65배 끌어올린 朴대리’ 2009.09.24. 정효진 기자
(http://news.donga.com/3/all/20080709/8600084/1)
- Emars, ‘실패를 권장하는 3m의 기업혁신 문화’ analyst 김민주
(cfile225.uf.daum.net/attach/1574EC0249655E62053524)
- 산업경제 포커스, ‘효율성과 혁신성 : 3M의 선택과 그 시사점’
(www.dibrary.net/jsp/download.jsp?file_id=FILE-00005574426)
- 스포츠 서울, ‘3M 사이언스 캠프, '로봇이 신기한 미래의 과학자들'’ 2012.07.30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73&aid=0002157807)
- 아시아 경제, ‘동반성장 필요하다" 글로벌기업 CEO의 '일침’ 이승종 기자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277&aid=0002787372)
- 아시아경제, ‘3M 사회공헌단 “든든한 후원자가 될게요”’ 김영균 기자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277&aid=000291563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