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사끼짬뽕 VS 신라면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발표대본첨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27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3,360원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별과제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A+받았습니다
- 목차
-
시장 환경 분석
STP 전략
4P Mix 전략
결론
- 본문내용
-
<나가사끼짬뽕 STP>
다음은 나가사끼 짬뽕의 STP분석입니다.
신라면이 보편화, 대중화를 내세웠다면,
나가사끼 짬뽕은 기존의 라면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특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꼬꼬면이 방송에 나와 유명세를 타면서 대중들의 관심을 모으고 화제를 끄는 역할을 했다면, 나가사끼 짬뽕은 안정적인 유통을 통해 실질적인 하얀국물 라면 시장의 파이를 키우고,
하얀국물 라면이라는 하나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정착시키는 데 많은 역할을 하였습니다.
또한 꼬꼬면보다 먼저 출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원조라는 것을 내세우거나 꼬꼬면과의 차별화를 강조하면서 경쟁하지 않고,하얀 국물 라면이라는 세분시장 내의 동질성을 강조하였으며,
다른 종류의 라면 시장과는 이질성을 내세우면서,
새로운 라면에 대한 인식을 소비자들에게 확실히 심어주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10대 후반의 학생이나, 20대의 여성 등,
새로운 라면을 받아들이는 데 대한 저항이 상대적으로 낮은
젊은 고객층을 타겟으로 하였으며,
기존 라면에 비해 담백하면서도 칼칼한 맛으로 차별화를 내세웠고,
조금 높은 가격과 풍성한 건더기 등으로 고급 이미지를 부각시켰습니다.
또한 해장할 때 좋다는 새로운 상황을 제시하고,
국물이 하얗기 때문에 옷에 튀어도 괜찮다는 등의 광고 멘트를 사용하여
신선함을 유발하는 포지셔닝을 하였습니다.
또한 대세를 강조하고, 빨간 국물 라면에 대해 간접적으로 네거티브 전략을 사용하면서
신라면에 비해 상대적으로 공격적 마케팅을 구사하였습니다.
<4P Mix 분석>
이제부터는 두 라면의 4P Mix에 대해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